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경상북도 영주시] 영주 시원(ONE)축제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7. 4.
728x170

영주 시원(ONE)축제

 - 주소 : 경상북도 영주시 문정동 706
- 홈페이지 : yctf.or.kr
- 전화번호 : 054-630-8707~10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영주시민이 하나(ONE)되는 화합의 장!
오는 7월 29일부터 8월 6일까지 9일간 영주시 중심이자 영주시민의 안식처인 서천둔치 일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영주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와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로 구성되어 여름 시즌 물놀이에 대한 영주시민의 갈증을 해소하고 영주시 전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햇살이 따사롭게 내리쬐어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완연한 여름, 경상북도 영주시 신설 축제인 시원(ONE)축제에서 선선한 밤공기와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며 한여름 무더위를 달래보는건 어떨까. 영주에서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만끽하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예술을 즐기고 한여름 밤의 낭만의 파도에 젖어보기 바란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7-29 ~ 2023-08-06
- 이용요금 : 무료
- 행사 장소 : 영주시 서천둔치 일원
- 공연시간 : 15:00 ~ 22:00
- 주최자 정보 : 영주시
- 주최자 연락처 : 054-630-8707~10
- 주관사 정보 : (재)영주문화관광재단, 영주축산농협
- 주관사 연락처 : 054-630-8707~10


 




행사소개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영주시민이 하나(ONE)되는 화합의 장!
오는 7월 29일부터 8월 6일까지 9일간 영주시 중심이자 영주시민의 안식처인 서천둔치 일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영주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와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로 구성되어 여름 시즌 물놀이에 대한 영주시민의 갈증을 해소하고 영주시 전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햇살이 따사롭게 내리쬐어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완연한 여름, 경상북도 영주시 신설 축제인 시원(ONE)축제에서 선선한 밤공기와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며 한여름 무더위를 달래보는건 어떨까. 영주에서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만끽하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예술을 즐기고 한여름 밤의 낭만의 파도에 젖어보기 바란다.




행사내용

시원!한 프로그램 가득한 2023영주 시원(ONE)축제!
1. 공연 프로그램: 개폐막식 축하공연, 시원시원 노래자랑, 떼창 버스킹, 서천강변가요제 등
2. 체험 프로그램: 시원존( 새참타임! 레크리에이션, 물총 대난장, 워터 스플래쉬, 워터 캐논 등 더위를 날려줄 물놀이 프로그램), 영주시 원탑대회(영주시 1등을 찾아라!), 한우 구이터(영주 축협과 함께 대한민국 대표 한우를 맘껏 맛볼 수 있는 곳!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행사 가득!)




 




영주 시원(ONE)축제_2

영주 시원(ONE)축제_3

영주 시원(ONE)축제_4

영주 시원(ONE)축제_5

영주 시원(ONE)축제_6

영주 시원(ONE)축제_7

영주 시원(ONE)축제_8





◎ 주위 관광 정보

⊙ 영주문화원


- 홈페이지 : http://www.yjcc.or.kr
- 전화번호 :
영주문화원은 전통문화의 계승.발전과 우리 지역 고유의 창의적인 문화창출을 통하여 애향심을 고취시키며, 도시인들의 이질화된 시민정서를 하나로 모으고 각종 문화관련 첨단 정보를 제공하여 지역 문화산업을 활성화하고자 1971년 9월 2일 설립되었다.

⊙ 영주장 / 신영주번개시장 (5, 10일)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4-635-8408
1965년 개설된 장옥형의 중형시장. 끝자리에 5자나 0자가 들어가는 날이 장날인 영주장 (번개시장)에 가면 노점상들과 손님들로 북적거린다. 인근 농촌에서 채소류, 곡물류를 갖고 나온 아낙네들이 줄지어 앉아 새로운 주인을 기다린다. 예부터 이곳 영주의 3대 명산물은 사과, 직물, 인삼이다. 조선조 영조 때부터 내려오는 특산물 풍기인삼은 자연삼이어서 그 약효가 뛰어나고 값도 비싸다. 풍기에서는 잔뿌리를 따고 껍질을 벗겨 볕에 말린 백삼만 가공한다. 햇빛과 인공 건조로 밤낮 열흘을 말리고 구부린다. 그래서 풍기인삼을 반곡삼이라 부른다.

⊙ 대창복어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4-635-6334
대창복어는 20여 년의 복어요리 전문점이다. 이 음식점의 복어매운탕, 지리는 신선한 복어를 큼지막하게 썰어서 사용하고 있으며 콩나물과 함께 신선한 미나리를 넣고 끓여 얼큰하고 시원하여 간장해독 및 숙취해소에 아주 좋다. 아울러 복불고기는 복어 살을 얇게 썰어 불판 위에 올려놓고 익혀서 소스를 찍어 먹는데 무엇보다 복어의 신선한 맛이 좋고 복어죽이 함께 나온다.

⊙ 복어마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4-632-1118
영주 홈플러스 맞은편에 위치하며 주차장이 있어 접근성이 좋은 곳이다. 20석의 넓은 공간으로 다양한 손님을 받을 수 있는 곳이다. 복지리와 복매운탕은 별도의 육수를 내어서 사용함에 따라 시원하면서도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복불고기는 복어죽이 나오며 뼈를 발라낸 복어 순살을 사용하여 담백한 맛과 함께 조금 단듯 하면서 매콤한 맛이 야채와 곁들여져 훌륭한 맛을 낸다.

⊙ 시장순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4-632-2195
제1가흥교에서 꽃동산 가기전에 위치하고 있으며, 영주지역에서 도축된 돼지의 부산물을 이용하여 직접 순대를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다. 국밥은 소창으로 만든 순대를 사용하고 있다. 순대 한접시를 주문하면 대창으로 만든 순대가 나온다. 대창으로 만든 순대 속은 잡채가 적고 야채와 고기 등 다양한 재료를 많이 넣어 부드럽고 구수하며 돼지 노린내가 나지 않는다.

⊙ 우미회초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4-634-0933
20여 년 경력의 전통 일식 조리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사장님이 직접 음식을 만들어 제공한다.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크기의 객실이 갖추어져 있으며 어느 음식점보다 실내가 깨끗한 곳이다. 신선한 회와 함께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회를 못 드시는 분들이 오셔도 좋은 곳이다.

⊙ 제주복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4-638-1101
제주복집은 오래 역사를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복어탕외에 복어튀김, 복불고기 등 다양한 복어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특히 복어튀김의 경우 어린이들도 좋아하여 가족모임시 많이 이용하는 곳이다. 복어조리사 자격을 보유하고 있는 사장님이 당일 부산에서 올라온 신선한 복어를 바로 손질하여 사용해 국물이 시원하고 깔끔하여 지역사람 뿐만 아니라 외지인들도 많이 찾는다. 복어매운탕은 고춧가루를 넣어 얼큰하게 만든 탕이며 복어지리는 고춧가루 없이 맑게 탕을 만들어 시원한 맛이 일품으로 숙취해소에 좋다.

⊙ 제주회초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4-633-7792
※ 영업시간 11:30 ~ 22:00

경상북도 영주시 휴천동에 위치한 제주회초밥집은 10여 년 경력의 주방장이 음식을 만드는 곳이다.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크기의 룸을 보유하고 있다. 산지 직송 살아있는 활어만을 사용하여 항상 싱싱한 회를 맛볼 수 있으며 다양한 해산물이 별도로 나온다.

⊙ 차이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4-638-5959
깔끔하고 멋스러운 인테리어로 쾌적한 분위기를 제공하는 중국음식 전문 레스토랑이다. 로타리반점에서 차이나로 확장 이전한 업소로 로타리반점으로 있을 때 냉우동과 자체 개발한 인삼짜장으로 TV에 3회정도 방송된 업소이다. (SBS-생방송투데이, TBC-피아노, OBS-가족)
인삼짜장은 풍기인삼의 고장답게 사장님이 직접 개발한 음식으로 인삼의 쌉쌀한 맛이 짜장의 느끼한 맛을 중화시켜 주어 먹고 난 후 입안이 개운한 게 특징으로 TV방송 후 외지인들이 많이 찾고 있는 음식이다. 냉우동은 무더운 여름에 입맛을 확 살려주어 여름에 많이 찾는 음식이며, 매운짜장과 더불어 이집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한양삼계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4-635-5358
8년 동안 오직 삼계탕 한 가지 메뉴로 사계절 영업을 하는 삼계탕 전문점이다. 이곳의 삼계탕은 좋은 재료를 사용하고 다른 삼계탕집과 달리 닭고기를 야채에 싸먹도록 몇 가지 종류의 쌈이 나오는 게 특징이다. 특히 밑반찬 중에서도 단무지가 아삭하고 새콤달콤하여 삼계탕과 잘 어울려 인기가 좋다.

⊙ 오산서원


- 홈페이지 : http://www.cha.go.kr
- 전화번호 :
순조 34년(1834) 오산서원을 창건 하고 김난상의 위패를 오천서원(梧川書院)에서 갈라 나와 봉안하고 묘호를 경현사(景賢祠) 강당을 명교당(明敎堂)이라 하였다. 기문(記文)은 이휘녕(李彙寧)이 짓고 봉안문(奉安文)은 유태좌(柳台左)가 짓고 상향문(常享文)은 이광정(李光靖)이 짓고 서원 승격할때 고유문(告由文) 김희주(金熙周)가 지었다. 지금은 서원자리에 김난상의 정자인 매양정과 김난상의 신도비, 사당이 세워져 있으며 사당안에는 오산이사, 경현사, 오산서원 현판이 보관되어 있다.

⊙ 영주온천호텔


- 홈페이지 : http://www.yeongjuhotel.co.kr
- 전화번호 : 054-634-1000
학문과 예를 숭상했던 선비문화의 중심지인 경북 영주에 위치한 영주온천호텔은 온천공시추작업을 통하여 온천호텔로 거듭났다.
2018년 4월 13일 부터 100% 알카리성 천연온천수를 전 객실에 공급하고 있다. 터미널과 영주역에서 5분거리에 있어 대중교통으로 이곳을 찾는 여행객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주변에는 천년고찰인 부석사, 소수서원, 어느 계절에 찾아가도 아름다운 하늘아래 야생화의 천국이라 불리우는 소백산 국립공원등이 있다. 그리고 풍기인삼과 풍기인견도 유명하여 관광의 즐거움을 더해 줄 것이다.

⊙ 흥부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신선한 육회를 맛볼 수 있으며 반찬종류도 다양하여 함께 육회를 즐길 수있다.

⊙ 영주축협한우프라자 본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영주축협한우프라자 본점은 경상북도 영주시 문정동에 있다. 영주축협에서 운영하는 영주 한우 전문 음식점으로 질 좋은 한우를 맛볼 수 있다. 현대적인 외관과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며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대표 메뉴는 영주 한우 프리미엄이며 영주 한우 인삼불고기, 영주 한우 육회, 육회 비빔밥, 육회 비빔냉면 등을 맛볼 수 있다. 그 밖에 영주 한우 한우탕, 영주 한우 설렁탕, 영주 한우 국밥 등도 있고, 점심 시간에 한해 영주 한우 양념구이를 판매한다. 영주IC에서 가깝고, 인근에 영주온천랜드, 삼판서고택이 있다.

⊙ 홈플러스 영주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