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전라북도 남원시] 서어나무 숲 힐링 DAY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7. 7.
728x170

서어나무 숲 힐링 DAY

- 주소 : 전라북도 남원시 운봉행정길 8-9 행정리회관
- 홈페이지 : http://pf.kakao.com/_rRxjyxj
- 전화번호 : 063-636-0418
서어나무 숲 힐링 DAY 프로그램은 지리산 둘레길 코스 중 하나인 전북 남원 행정마을 서어나무숲에서 이루어진다. 제1회 아름다운숲 전국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할 정도로 아름다운 숲으로 마을의 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조성된 비보림이다. 이러한 지역의 아름다운 생태 자원을 활용한 ASMR 프로그램과 숲 멍 피크닉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있으며 특히 마을 주민들이 직접 들려주는 숲해설을 통해 더 뜻깊은 시간을 보낼수있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6-01 ~ 2023-10-31
- 관람 가능연령 : 전연령
- 이용요금 : 무료
- 행사 장소 : 운봉 서어나무숲
- 공연시간 : 금,토,일요일 10:00 / 14:00
- 관람 소요시간 : 30분~1시간
- 주최자 정보 : 문화체육관광부,전라북도,남원시
- 주최자 연락처 : 063-636-0418
- 주관사 정보 : (유) 청연
- 주관사 연락처 : 063-636-0418





행사소개

서어나무 숲 힐링 DAY 프로그램은 지리산 둘레길 코스 중 하나인 전북 남원 행정마을 서어나무숲에서 이루어진다. 제1회 아름다운숲 전국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할 정도로 아름다운 숲으로 마을의 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조성된 비보림이다. 이러한 지역의 아름다운 생태 자원을 활용한 ASMR 프로그램과 숲 멍 피크닉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있으며 특히 마을 주민들이 직접 들려주는 숲해설을 통해 더 뜻깊은 시간을 보낼수있다.




행사내용

프로그램 1. 숲에서 찾는 힐링의 소리 ASMR은 도시 소음에 지친 현대인의 고막을 서어나무 숲만의 잔잔한 바람과 낙엽 소리등으로 힐링해주는 시간이다. 이러한 ASMR 체험과 함께 서어나무를 보고 그릴 수 있는 스케치 도구를 제공해주어 숲의 소리 뿐만 아니라 직접 느낀 숲의 모습을 그려 갈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매주 금,토,일 오전10시 오후2시에 9월중까지 상설운영 예정이다. 프로그램 2. 숲멍피크닉은 과거 행정마을에서 진행하던 유과만들기 경험을 프로그램에 녹여 마을 어르신들과 한과를 만들어보고 직접만든 한과와 함께 남원에서 제작된 수제청, 피크닉 세트를 제공하여 마을 어르신들의 해설을 들으며 숲으로 이동해 서어나무숲에서 피크닉을 즐길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안내

우선예약제 및 재료소진시 조기마감 유의






◎ 주위 관광 정보

⊙ 운봉향교


- 홈페이지 : http://www.namwon.go.kr/tour/index.do
http://www.cha.go.kr
- 전화번호 :
운봉향교는 1410년(태종 10)에 현유(賢儒)의 위패를 봉안, 배향하고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하여 창건되었다. 1575년(선조 8)에 현의 북쪽에서 가산리로 이전하였고, 1640년(인조 18)에 현재의 위치로 다시 이전하였다. 1758년에 현감 이건(李建)이 중수하였으며,1967·1970·1973년에 보수하였다. 조선시대에는 국가로부터 토지와 전적·노비 등을 지급받아 교관 1명이 정원 30명의 교생을 가르쳤으나, 갑오경장 이후 신학제 실시에 따라 교육적 기능은 없어지고 봄·가을에 석전(釋奠)을 봉행(奉行)하며 초하루·보름에 분향을 하고 있다. 이 향교의 대성전은 전라북도 문화재자료로 지정되어 있으며, 향교의 운영은 전교(典校) 1명과 장의(掌議) 수명이 담당하고 있다.

⊙ 서어나무 숲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남원 운봉읍 행정마을의 서어나무 숲은 ‘제1회 아름다운 숲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곳으로 마을의 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200여 년 전 조성한 인공 숲이다. 서어나무는 나무의 줄기가 튼튼하여 근육질과 같다는 의미로 근육질 나무라고도 부른다. 행정리 서어나무 숲은 규모는 그리 크지 않지만 약 100여 그루의 나무가 옹기종기 모여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다.이 숲은 늘 15℃ 안팎의 온도를 유지하고 있어 여름철에도 냉방기를 틀어놓은 것처럼 시원하다. 또한, 지리산 ‘운봉’ 자락에 자리 잡고 있어 그 풍광 또한 빼어난 곳으로 주변 경관을 감상하며 더위를 쫓기에 알맞은 곳이다. 서어나무 숲이 자리 잡은 이곳 행정마을은 지리산 둘레길 1코스에 속하는 마을이자 바래봉 둘레길의 출발지로 최근 많은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 가장마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가장마을은 노치마을 오른쪽에 있는 덕산저수지 동쪽의 구릉 지대와 경계로 접하고 있다. 노치마을의 동쪽부터 가장마을까지 이어지는 들판은 해발 500m 고지라고는 믿어지지 않을 만큼 너른 들녘이 이어진다. 또한 섬진강과 낙동강을 이루는 물줄기가 처음 이루는 곳이 광천인데 이 물길은 운봉읍을 지나면서는 ‘람천’이라는 이름으로 사람들이 더 많이 부르고 있다. 풍수지리에 의하면 하늘에서 내려온 선녀가 화장을 하는 형국이라 하여 가장리(佳粧里)라 불렀다 한다. 지금은 들녘에 농사짓는 움막 터를 뜻하는 농막 장(庄) 자를 써 가장리(佳庄里)로 쓰고 있다. 마을 사람들은 옥녀봉 아래에 옥녀가 베를 짜는 옥녀직금의 천하명당이 있다고 믿고 있다.

⊙ 늘,파인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cafe.always.pine
- 전화번호 :
시골의 한적한 마을과 잘 어우러진 외관에 잔디밭에 소나무들도 곳곳에 심겨 있다. 통유리를 통해 바깥 뷰를 즐길 수 있다. 쑥스러워, 아임 파인 땡큐, 늘,파인 에이드 등 독특한 명칭의 메뉴를 비롯해 어린이를 위한 메뉴도 갖추고 있어 가족 단위 손님들이 즐겨 찾는다. 주차 공간이 넉넉하여 주차하기에도 편리하며, 운봉 체육공원 안에 있어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다. 인근에 지리산 허브밸리, 서어숲 마을 등이 있어 연계 관광하기 수월하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