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강원 고성군][힐링 추천 코스] ‘명태의 고향’을 찾아서, 명태 로드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9. 28.
728x170

(고성) ‘명태의 고향’을 찾아서, 명태 로드

고성에는 말린 명태, 즉 북어를 만드는 명태덕장이 여럿이다. 바닷가나 낮은 산자락에 덕장을 만들어 명태를 말린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34.92km


 




통일고성명태축제

- 코스개요 : 어민들의 희망으로, 우리들의 건강 먹거리로, 사랑받아온 명태의 풍어와 안전 조업을 기원하는 축제의 한마당이다.




해오름거진항생선찜

- 전화번호 : 033-681-7813
반암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한 곳이다. 코다리찜, 모둠생선조림 등 사계절 맛있는 각종 찌개를 신선한 재료로 정성껏 요리한다.




거진등대

- 홈페이지 : https://www.gwgs.go.kr
강원도 거진읍 거진항이 내려다보이는 절벽 위에 하얗고 우뚝 솟은 거진등대는 예전에는 유인 등대였지만 현재는 대진등대에서 관할하면서 체육공원과 해맞이 공원으로 새롭게 거듭났다. 등대 주변으로 각종 체육 시설, 산책로, 해안자전거도로, 벤치와 전망대 등이 설치 되어 있어 주민들과 이곳을 지나는 관광객들이 산책 겸 휴식을 취하기 위하여 자주 드나들고 있다. 소나무 숲이 길게 이어진 계단으로 된 산책로를 따라 쭉 올라 가다 보면 끄트머리에 전망대가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도 인기가 있으며 아침에 이곳에 바라보는 일출 또한 장관이다. 이곳 해맞이 공원에서 바다 쪽을 바라보면 바다 건너 흰섬이 아담하게 보이고 분주하게 선박이 드나드는 거진항의 전경도 감상할 수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1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