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캠핑 추천 코스

[경기 가평군][캠핑 추천 코스] 농촌체험마을과 캠핑을 동시에 즐기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8. 6.
728x170

농촌체험마을과 캠핑을 동시에 즐기다!

산과 계곡, 강과 호수가 두루 아름다운 가평은 수목원, 자연휴양림, 캠핑장이 곳곳에 있다. 자라섬오토캠핑장은 북한강변에 위치해 운치 있고, 아이리스 촬영장이나 이화원 같은 볼거리도 동시에 갖추고 있어 캠퍼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다. 여름철에는 계곡 물놀이를 곁들이고, 아이들과 함께라면 농촌체험마을을 일정에 포함시키면 더욱 즐거운 캠핑이 된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약 85㎞
- 코스 총 소요시간 : 1박2일(첫째 날 8시간, 둘째 날 3시간)


 




포도향이 흐르는 마을

- 홈페이지 : http://xn--hq1b37i55mhkmb7b.kr/
율길리는 반길이에서 밤길이로 후에 뱅길이라 부르던 것을 뱅은 밤율(栗)자로 쓰고 길이는 길할 길(吉)자로 쓰게 되었다. 그리하여 율길리 라는 이름은 사람을 마중하러 나가 반갑게 반겨준다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포도가 한창 재배될 때 37번 국도를 따라 번지는 새콤달콤한 포도향이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길을 잡는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포도향이 으르는 마을은 전 지역이 자연권보전권역으로 지정되어 개발 제한으로 대규모 농장이나 산업단지가 유치되지 않아 천연의 자연을 보존하고 있다.
특히 상면 율길리는 포도 재배에 적합한 기후와 지형 조건으로 맛과 향이 뛰어나고 당도가 높은 포도를 생산하고 있어 이곳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맑고 깨끗한 자연환경을 이용한 다양한 자연체험과 품질 좋은 친환경 재배 포도를 제공한다.





점심식사(옛골, 뿌리가)

- 전화번호 : 031-585-7503
아침고요수목원 주차장을 나와 음식점들이 길게 있는 길을 가다 보면 넓은 주차장이 있고 ‘맛깔스런 경기으뜸음식점’이라고 되어있는 간판이 보이는 한옥으로 지어진 한식 음식점이 눈에 들어온다. 전라북도 순창에서 구매한 콩으로 직접 만든 메주와 텃밭에서 재배한 풋고추, 감자, 고구마, 호박 등을 잘 다져서 만든 갖은 양념을 넣은 청국장과 경기도 가평군에서 재배된 한석봉 쌀로 지은 쌀밥이 고향의 푸근함과 어머니의 정성스러운 손맛이 더하고 감자전, 쌈채, 장떡, 도토리묵, 국수호박 등 반찬이 곁들여져 정갈하고 맛깔스럽다. 전통한옥의 고풍스러운 멋과 장독대의 옹기들은 찾아오는 손님들에게 고향의 정취를 물씬 느끼게 한다. 직접 담은 된장과 청국장, 장아찌류를 포장 판매하고 있다.




가평향교

가평향교

- 홈페이지 : http://www.gptour.go.kr
1398년(태조 7)에 현유(賢儒)의 위패를 봉안, 배향하고 지방의 중등교육과 지방민의 교화를 위해 창건되었다. 1979년에 부속건물을 신축, 보수하고 1980년에 재실(齋室)을 신축함과 동시에 전체 건물을 보수하였다. 현존하는 건물로는 대성전•명륜당•동재(東齋)•서재(西齋)•내삼문(內三門)•제기고(祭器庫) 및 기타 부속건물이 있다. 대성전에는 5성(五聖), 송조 2현(宋朝二賢), 우리나라 18현(十八賢)의 위패를 봉안하고 있다. 조선시대에는 국가로부터 전답과 토지•전적 등을 지급받아 교관이 교생을 가르쳤으나, 현재는 교육적 기능은 없어지고 봄•가을에 석전(釋奠)을 봉행(奉行)하고 있으며, 전교(典校) 1명과 수명의 장의(掌議)가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이 향교에서는 방학 동안 명륜학당(明倫學堂)을 개설하여 지방의 중등학생들에게 전통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자라섬오토캠핑장

자라섬오토캠핑장

- 홈페이지 : http://www.jaraisland.or.kr/
경기도 가평의 아름다운 북한강변에 위치한 자라섬 캠핑장은 2008년 가평세계캠핑캐라바닝대회 개최지로서 수도권 최대,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친환경 레저시설이다. 자라섬은 1943년 우리나라 최초의 발전전용댐인 청평댐이 완공되면서 생긴 섬으로 중도,서도,남도 등 3개의 섬과 2개의 부속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해방이후 중국인들이 농사를 지었다는데서 '중국섬'으로 불리다가 1986년 '자라목이라 부르는 늪산이 바라보고 있는 섬이니 자라섬으로 부르자'는 안이 가평군 지명위원회에서 채택되어 자라섬으로 불리게 되었다.자라섬 캠핑장 내 시설로는 모빌홈, 캐라반, 캐라반사이트, 오토캠핑장 등의 야영시설이 있으며 공동시설로 취사장, 화장실, 샤워실, 세탁실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모든 시설은 예약제로 운영되며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캠핑장 바로 옆에는 생태공원 이화원, 그리고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드라마 아이리스 세트장이 있고, 매년 10월이면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발이 열리는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자연과별천문대

자연과별천문대

- 홈페이지 : http://www.naturestar.co.kr
자연과별 천문대는 가평군 북면 명지산 자락에 위치하여 별을 관측하기에 아주 좋은 최적의 장소에 자리 잡은 천문대로 도심과 1시간 반 거리에 위치하여 접근성도 좋은 곳이다. 개인이나 가족단위, 학생 등 단체를 위한 다양한 밤하늘 관측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숙소, 휴게실, 식당, 매점, 수영장, 강의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자라섬

자라섬

- 홈페이지 : http://www.jarasum.net
자라섬은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1-1번지 일원에 있는 섬이다. 1943년 청평댐(淸平)이 건설되면서 북한강(北漢江)에 생긴 자라섬은 남이섬과 직선거리로 800m정도에 위치해 있다. ‘자라처럼 생긴 언덕’이 바라보고 있는 섬이라 하여 ‘자라섬’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동도, 서도, 중도, 남도 등 4개 섬으로 이뤄진 자라섬에는 레저 및 생태공원 시설도 들어서고 있다. 오토캠핑장이 위치한 서도 일원에는 드라마 [아이리스] 촬영장이, 중도에는 지름 100m가 넘는 잔디광장을 갖춘 생태문화공원이, 자라섬캠핑장 서단에는 자연생태테마파크 ‘이화원(二和園)’이 조성되어 있다. 자라섬은 캠핑으로도 유명하지만 2004년부터 열리고 있는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이 열리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다.





점심식사(인천집, 향단이)

- 전화번호 : 031-581-5533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에 위치한 인천집은 2002년에 개업한 음식점으로 실내는 편안하고 소박한 분위기로 14개의 좌식테이블이 준비되어 있다. 주변여행지로는 칼봉산 경반계곡과 수락폭포, 용추폭포, 임산의 임산계곡과 임산폭포, 석룡산자락을 흐르는 조무락골, 복회동폭포, 도마치계곡과 무주체폭포, 명지산과 명지폭포, 화악산 화악계곡과 화악폭포 등이 있다.






산장관광지

산장관광지

- 홈페이지 : http://www.gpfmc.or.kr/sanjang
가평 산장국민관광지는 청우산(619m)과 깃대봉(623m)을 끼고 흐르는 조종천변에 조성되었다. 주위에 빽빽이 들어선 울창한 숲과 북한강 지류인 조종천의 맑은 물이 한데 어우러져 이를데 없이 아름다운 곳이다. 단지 내에는 야영캠프장이 설치되어 있고, 가평군의 군조(郡鳥)인 꿩 모양을 딴 야외 음악당, 산책로, 정자, 어린이 놀이터, 다목적운동장 등 가족 단위 휴양객들을 위한 편의시설이 완비되어 있다. 앞에 흐르는 조종천을 막아 자연풀장을 조성하였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6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