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캠핑 추천 코스

[충남 아산시][캠핑 추천 코스] 온천의 고장에서 즐기는 스파와 캠핑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19.
728x170

온천의 고장에서 즐기는 스파와 캠핑

도고파라다이스 스파에서 낭만적인 캠핑과 야간 스파를 즐겨보자. 인근에 세계꽃식물원과 영인산자연휴양림 등 자연을 누리며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있어 1박 힐링 여행에 제격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35.8km
- 코스 일정 : 1박2일
- 코스 총 소요시간 : 1박 2일
- 코스 테마 : ----지자체-----


 




공세리 성당

충청남도_아산시_공세리성당_015

- 홈페이지 : www.gongseri.or.krr
아산만과 삽교천을 잇는 인주면 공세리 언덕 위에 세워진 천주교 대전교구 소속의 본당으로 초기 선교사들이 포구에 상륙하여 전교를 시작한 곳으로 1894년에 교회가 설립되었다. 처음에는 동네 가운데 민가를 교회로 사용했으나 1897년에 사제관이 세워졌고 본당은 1922년에 완공되어 충청남도 최초의 본당이 되었으며 여기에서 공주 본당, 안성, 온양, 둔포 본당이 분할되었다. 경내에는 병인박해 때 순교한 3인의 묘소가 조성되어 있으며 경내에는 429.75m²(130평) 규모의 본당과 사제관, 피정의 집, 회합실 등이 있으며 수백년 된 느티나무와 각종 수림으로 쌓여 있어 경관이 매우 아름다운 천주교성지다. 이곳 공세리는 조선시대에 아산, 서산, 한산을 비롯하여 청주, 옥천 등 39개 고을의 조세를 조운선을 이용하여 서울의 경창으로 보내던 공세곶고지가 있던 곳이다.

충청남도_아산공세리성당01

충청남도_아산공세리성당02

충청남도_아산공세리성당03

충청남도_아산공세리성당04

공세리성당

공세리성당_4

공세리성당_5

공세리성당_7

공세리성당_8

충청남도_아산공세리성당05





영인산 자연휴양림

충청남도_아산시_영인산 자연휴양림_018

- 홈페이지 : http://forest.asanfmc.or.kr
충남 서북부 지역에 위치한 영인산은 예로부터 산이 영험하다 하여 영인산(靈仁山)이라 부르고 있고 정상에 백제 초기의 석성으로 추정되는 영인 산성이 위치하고 있으며, 청일 전쟁 등 전적이 있는 전략적 요충지로 『민족의 시련과 영광의 탑』이 시설되어 있어 많은 관광 및 탐방객이 즐겨 찾는 곳이다. 산 정상에 서면 서해 바다, 삽교천, 아산만 방조제와 아산 시가지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넓고 푸른 산림에 통나무로 만든 가족단위 숲속의 집과 야영테크, 물놀이터, 어린이 놀이터 등 놀이시설과 수목원, 등산로, 평상 등 휴양 편의시설을 갖추어 놓고 있어서 남녀노소를 불문하는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또 인근에 현충사, 민속박물관, 민속마을, 온양온천, 도고온천, 강당골 유원지, 도고 골프장 등 관광지와 휴식처가 위치해 자동차로 15~20분 거리면 주변 관광을 즐길 수 있다.




파라다이스 스파도고

충남 아산시_파라다이스호텔 도고_전경_2

- 홈페이지 : http://www.paradisespa.co.kr
보양온천으로 지정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Paradise Spa DOGO)’는 파라다이스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파라다이스 그룹이 온천의 고장 충남 아산에 문을 연 대형 휴양 시설이다. 총 24,622㎡ 규모에 최대 5,0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곳으로 수치료를 겸하는 바데풀, 사계절 따뜻한 유황온천수에서 사우나를 즐길 수 있는 온천 대욕장과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계절별 다양한 테마로 이루어지는 야외 이벤트 스파도 인기이다. 겨울철에는 건강을 위한 오가피탕, 생강탕, 귤껍질을 이용한 탕 등을 운영한다. 또한, 온천을 즐기면서 김치 만들기, 감 따기, 목장체험 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주말 이색 패키지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이 외에도 주변에는 현충사, 외암리 민속마을, 온양민속박물관, 신정호, 맹사성 고택 등 볼거리가 많아 가족 나들이 코스로 좋다.

파라다이스 스파도고는 행정안전부가 심사하고 승인하는 국민보양온천에 충청도 1호로 지정되었다. 국민보양온천은 온천수의 수온이 35도 이상이거나 의학적 효능이 우수한 광물질이 일정량 이상 포함되어 있고, 운동욕장(바데풀), 온천욕장, 노천탕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는 온천이다.

* 면적 : 24,622㎡ (실내 9,909㎡, 실외 6,811㎡) 지하 1층, 지상 2층
파라다이스스파도고

파라다이스스파도고

파라다이스스파도고

파라다이스스파도고

충남_아산_뜨끈한 겨울의 마무리, 캠핑장 옆 스파08





세계꽃식물원

세계꽃식물원_38

- 홈페이지 : http://liaf.kr
아산세계꽃식물원은 연중 3,000여종의 원예종 관상 식물을 관람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 온실 식물원이다. 2004년 개장 이후 매년 15~20만명의 관람객 분들께 많은 사랑을 받아왔으며, 식물원에서의 시간이 집에서도 이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모든 관람객분들께 증정하기 시작한 다육 식물은 100만여개가 넘어가고 있다. 전시 뿐만 아니라 꽃손수건 염색과 분갈이 등 직접 손으로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꽃을 사랑하고 즐기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

지난 십년간 관람객분들께 꽃처럼 아름답고 특별한 시간을 선물하고 싶은 마음으로 운영해온 세계꽃식물원은 LIAF를 설립했다. “Life is a Flower”의 첫 글자를 딴 LIAF는 “삶이 꽃이다”라는 의미 그대로 우리 모두의 인생이 꽃처럼 아름답고 즐겁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출발했다. 원예와 정원 문화가 발달한 유럽과 미국, 일본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가든센터'라는 공간을 한국에 최초로 도입하여 다양한 원예 체험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원예 관련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한다. 또한 카페와 레스토랑, 휴식 공간을 운영하여 관람객 여러분을 보다 편안하게 모시고자 한다. '가든센터'가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한 개념이지만 건강한 여가를 즐기고자 하는 분들께 사랑받는 공간이 될 것이다.
충남_아산_세계꽃식물원01

충남_아산_세계꽃식물원02

12월_장애인_충남아산_16

12월_장애인_충남아산_21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