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캠핑 추천 코스

태안의 가장 아름다운 해변캠핑을 즐기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0. 9. 10.
728x170

태안의 가장 아름다운 해변캠핑을 즐기다

태안의 바닷가는 울창한 해송숲이 이어져 있어 캠핑 마니아들에게 인기가 많다. 파도소리를 벗삼아 시간을 보내고 여유 있는 일몰을 즐길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학암포오토캠핑장은 급수대와 샤워장 등 오토캠핑을 즐길 수 있는 편의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캠핑을 마치고 돌아가는 길에 구름포해수욕장과 천리포수목원으로 이어지는 드라이브를 즐겨보자.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64.9KM
- 코스 총 소요시간 : 1박 2일




백화산

- 코스개요 : 백화산이라는 이름은 겨울철에 눈 덮인 산봉우리의 모습이 하얀 천을 씌운 듯이 보여 붙여진 이름이다. 부근에는 황학산, 이화령, 이만봉(989m), 희양산 등의 높은 봉우리가 많다. 산행은 북쪽의 이화령, 서쪽 연풍면 분지리, 문경읍 오서골에서 각각 오르는 코스가 있다. 이 중에서 가장 평탄하고 편리한 코스는 이화령에서 시작하는 코스이다. 이화령은 수안보온천에서 가깝다.





점심식사(정가네박속낙지탕)

- 코스개요 : 충남 태안에 위치한 정가네 박속 낙지탕 집은 음식에 이용하는 낙지를 태안지역에서 나는 싱싱한 뻘낙지만 사용하여 삶아도 질기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신두리해안사구

신두리사구

- 코스개요 : 태안해안 신두사구는 빙하기 이후 1만 5천 년 전부터 서서히 형성되기 시작하였으며, 북서 계절풍을 직접 받는 지역으로, 강한 바람에 모래가 바람에 의해 해안가로 운반되면서 오랜 세월에 걸쳐 모래언덕을 이룬 퇴적지형의 전형이다. 전 사구, 사구초지, 사구습지, 사구임지 등 사구에서 나타날 수 있는 모든 자연여건이 나타나는 전형적인 사구지대로서 해안사구 중 최대 규모로 독특한 자연경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내륙과 해안을 이어주는 완충역할과 해일로부터 보호기능을 하고 있다.





학암포오토캠핑장(캠핑 1박)

학암포오토캠핑장

- 코스개요 : 태안해안의 학암포, 연포, 몽산포, 청포대, 삼봉, 기지포 등 26개의 해수욕장 중에서 국립공원 소속 오토캠핑장은 학암포와 몽산포 두 곳이 있다. 그 중 하나인 학암포 오토캠핑장은 태안해안 북쪽, 학암포해수욕장에 위치하고 있다. 사이트가 모두 구획으로 정해져 있어 잘 정비된 시설이 눈길을 끈다. 총 70개 사이트(카라반 사이트 4개 포함)가 있다. 태양열 온수가 나오는 샤워장을 포함해 화장실과 취사장이 모두 각각 2동씩이다.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하며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다.





구름포해수욕장

 - 코스개요 : 태안군 소원면 의항리에 위치한 구름포해변은 길이가 짧고 아담하여 가족단위 휴양지로 적격이다. 만리포에서 북쪽으로 직진하면 천리포수목원 앞길을 지나 천리포, 백리포, 십리포, 구름포해변이 차례로 나온다. 아직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많이 알려지지 않아 아는 사람만 찾는 곳이다. 수심이 얕고 물이 맑아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이용하기에 좋으며 낚시터로도 유명한데, 특히 도다리가 많이 잡힌다.





천리포수목원

천리포수목원

- 코스개요 : 충남 태안반도의 끝자락인 충남 태안군 소원면에 위치한 천리포수목원(원장 조연환)은 '푸른 눈의 한국인'으로 불렸던 故 민병갈 (미국명: Carl Ferris Miller)설립자가 40여 년 동안 정성을 쏟아 일궈낸 우리나라 1세대 수목원이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7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