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도보 추천 코스

[서울][도보 추천 코스] 동대문 투어하기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10.
728x170

동대문 투어하기

동대문은 서울에서도 매우 특이한 볼거리가 많은 상가문화 밀집지역이다. 최근에는 핫이슈를 뿌리며 동대문디자인플라자가 들어와 볼거리를 더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 지역은 먹자골목 등 오래된 명물 맛집이 많아 먹는 재미도 있으니, 서울에 오면 한번쯤은 동대문 투어에 나서보자.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3.88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5시간
- 코스 테마 : ----지자체-----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서울_중구_동대문역사문화공원03

- 홈페이지 : DDP http://www.ddp.or.kr
VISITSEOUL http://www.visitseoul.net

공원 내에는 서울성곽과 이간수문(265m 8,030㎡)외에도 동대문역사관(1,313㎡), 동대문유구전시장(4,460㎡), 동대문운동장기념관(339㎡), 이벤트홀(2,058㎡), 디자인갤러리(400㎡) 등이 들어섰다. 특히 동대문운동장을 기념하기위해 남긴 야간경기용 조명탑 2기와 성화대도 자리한다. 문화재발굴조사를 통해 서울성곽(이간수문, 치성)이 드러났으며, 야구장 및 축구장 부지에선 하도감터를 비롯한 조선전기~후기 건물지유구 44기와 조선백자와 분청사기 등 조선전기~일제강점기 때의 도자류 등 주요 유물 1,000여 점이 출토되었다. 현재는 서울의 살아있는 역사를 만나는 역사문화 테마공원이자, 현대의 디자인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전시관 및 행사장이자,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자리잡았다.

서울_중구_동대문역사문화공원05

서울_중구_동대문역사문화공원06

서울_중구_동대문역사문화공원02

서울_중구_동대문역사문화공원07

서울_중구_동대문역사문화공원10

서울_중구_동대문역사문화공원&동대문디자인플라자09

서울_중구_동대문역사문화공원&동대문디자인플라자17

서울_중구_동대문역사문화공원&동대문디자인플라자18

서울_중구_동대문역사문화공원&동대문디자인플라자19





점심식사(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 평양면옥)

서울_종로_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03

- 전화번호 : 02-2275-9666
1978년에 문을 열어 30여 년간 대를 이어 자리를 지켜온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는 종로5가에 위치해 있다. 생후 35일 된 신선한 영계만 골라 끓여 냉동하지 않고 사용하며 강하지 않은 양념에 끓여내기 때문에 영계 고유의 부드러운 맛을 최대한 살릴 수 있다는 것이 이곳만의 특징이다. 남은 국물에 넣어 끓여 먹는 칼국수 사리 맛도 일품이라 빠뜨릴 수 없다. 끓여 나오는 육수가 진하고 구수하면서도 시원하다.
서울_종로_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01

서울_종로_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05





동대문종합시장 쇼핑타운

동대문시장_3

- 홈페이지 : http://www.ddm-mall.com
- 전화번호 : 02-2262-0114
동대문 종합 시장은 1970년 12월 동양 최대 규모의 단일시장으로 출범하여 40여 년 동안 품질이 우수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세계적인 의류 재료 전문상가로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다. 원단, 의류 부자재, 액세서리를 비롯하여 최신 혼수 용품의 도소매까지, 패션 토털 쇼핑몰로서 더욱 쉽고 편안한 원-스톱 쇼핑 인프라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동대문시장_1

동대문시장_2

동대문시장_3





서울풍물시장

풍물시장_01

- 홈페이지 : http://pungmul.or.kr
서울풍물시장은 원래 청계천이 복원되기 전 황학동을 중심으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벼룩시장 또는 만물시장이라는 이름으로 전국 각지에서 수집된 오래된 풍물 물건이나 상품을 판매하는 점포와 거리로 황학동 벼룩시장이 형성되었다. 청계천 복원 사업과 함께 황학동과 청계천변 노점 상태로 운영 중이던 황학동 벼룩시장은 (구)동대문운동장 내 동대문 풍물벼룩시장으로 이전, 영업을 해오던 중 서울시에서 (구)동대문운동장 공원화 선행사업으로 관광산업과 연계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풍물시장 개발을 위해 청계천과 인접한 청계 8가 숭인여중 자리에 세계적인 풍물시장을 목표로 새로운 쇼핑의 명소가 될 서울풍물시장(Seoul Folk Flea Market)을 개장하였다.
풍물시장_03

풍물시장_02

서울_동대문_서울풍물시장05

무장애_서울_풍물시장02

무장애_서울_풍물시장03

무장애_서울_풍물시장04

무장애_서울_풍물시장05

무장애_서울_풍물시장11

무장애_서울_풍물시장13

서울_동대문_서울풍물시장01

서울_동대문_서울풍물시장02

서울_동대문_서울풍물시장03

무장애_서울_풍물시장01

무장애_서울_풍물시장06

무장애_서울_풍물시장07

무장애_서울_풍물시장08

무장애_서울_풍물시장09

무장애_서울_풍물시장10

무장애_서울_풍물시장12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서울_중구_동대문역사문화공원&동대문디자인플라자15

- 홈페이지 : http://www.ddp.or.kr
꿈꾸고(Dream), 만들고(Design), 누린다(Play)는 뜻을 가지고 있는 DDP(동대문 디자인 플라자)는 서울특별시 동대문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이다. 2014년 3월 21일 개관한 이래 굵직한 전시와 패션쇼, 신제품 발표회, 포럼과 콘퍼런스를 개최해오고 있다. 알림터, 배움터, 살림터, DDP디자인뮤지엄, 디자인장터와 어울림광장, 동대문역사문화공원으로 나뉘었다. 알림터에서는 서울패션위크, MAMA(Mnet Asian Music Awards), 반클리프 아펠전, BMW 신차 발표회 등을 개최했고, 다목적 연회 공간인 국제회의장 시설을 갖추었다. BTS 주제전과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등이 열렸던 배움터, 누구나 디자이너가 되는 곳을 주제로 2019년 개장한 시민 라운지 ‘D-숲’과 DDP 관련 기념품을 소개하는 DDP디자인스토어를 아우르는 살림터까지, 규모에 걸맞은 내실로 관람객의 흥미를 북돋운다. 식당과 베이커리, 카페가 들어선 디자인장터 역시 감성 충전을 기대하는 가족이나 연인을 만족시키고도 남을 산책 코스다.
 

놓치지 말 것

SNS상에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의 야경 사진이 범람하는 데는 이유가 있는 법이다. 건축가 자하 하디드(Zaha Hadid)가 동대문디자인플라자를 설계하며 “이른 새벽부터 밤이 저물 때까지 쉴 새 없이 변화하는 동대문의 역동성에 주목해 곡선과 곡면, 사선과 사면으로 이뤄진 특유의 건축 언어로 자연물과 인공물이 이음매 없이 이어지는 공간을 만들어냈다”고 밝혔는데, 해 질 녘 조명이 켜진 후 건축물에 오롯이 집중할게 될 때 곡선부가 주는 역동성의 진가가 드러난다. 야경 사진을 찍기 좋은 지점은 어울림광장 진입로로, 내부의 웅장함과 건축물의 신비로운 소재가 연출하는 분위기를 담을 수 있다. 알림터와 배움터를 나누는 살림터 문 앞은 내‧외부의 현란한 곡선과 조명이 정점을 이룬다.


서울_중구_동대문역사문화공원&동대문디자인플라자10

서울_중구_동대문역사문화공원&동대문디자인플라자11

서울_중구_동대문역사문화공원&동대문디자인플라자12

서울_중구_동대문역사문화공원&동대문디자인플라자04

서울_중구_동대문역사문화공원&동대문디자인플라자05

서울_중구_동대문역사문화공원&동대문디자인플라자13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