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도보 추천 코스

[전남 무안군][도보 추천 코스] 해안 따라 보물이 가득한 무안 낙지길을 걷자.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9. 8.
728x170

해안 따라 보물이 가득한 무안 낙지길을 걷자.

철썩이는 파도 소리 들으며 탁 트인 바닷가 해변을 따라 걷는 길이 낙지길이다. 생태갯벌센터에서 물암마을을 거쳐 홀통해변으로 이어지는 7.1km 구간이다. 동북쪽으로는 함해만의 갯벌습지보호지역과 마을을 연결하고, 남서쪽으로는 탄도만의 섬과 바다를 이어준다. 구불구불한 해안선을 따라 걸으며 무안의 갯벌, 황토, 생태 그리고 사람의 향기를 만끽할 수 있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3.37km
- 코스 총 소요시간 : 5시간


 




도리포

도리포

- 홈페이지 : http://tour.muju.go.kr
* 일몰과 일출을 동시에 만날 수 있는 곳, 도리포 *

무안군과 영광군•함평군의 경계를 이루는 해제반도 북서쪽 끝 도리포에 있는 유원지이다. 모래사장이 길고 송림이 우거지며 해변이 넓어 해수욕에 적당하다. 백사장을 지나 조금 더 들어가면 도리포 포구가 나오는데, 바다 쪽으로 길게 나와 있어 일출을 볼 수 있고 포구 반대편 칠산바다 쪽으로는 일몰이 장관을 이루어 일출과 일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도리포도 서해안의 여느 일출명소와 마찬가지로 겨울철에는 함평의 바다쪽에서 해가 뜨고, 여름철에는 영광의 산쪽에서 해가 뜬다. 1월 1일에는 이곳에서 일출 행사가 개최된다.





송계어촌체험마을

무안군 송계어촌체험마을은 예로부터 마을에 소나무가 울창해서 소나무 ‘송(松)’자와 성계동의 ‘계’자를 따서 송계라고 하였으며, 지금까지 송계어촌체험마을로 불리고 있다. 조용한 포구와 함평만 가득한 일출,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청정지역 도리포의 바다생선은 송계어촌체험마을의 자랑이며 관광 안내소 주변에서 다양하게 이루어지는 갯벌체험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서해안의 출렁이는 파도 속으로 추억까지 물들이는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송계어촌체험마을에서는 서해안에서 일출과 일몰을 동시에 볼 수 있으며, 3km에 이르는백사장과 해송림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관을 배경으로 바지락, 소라, 고동잡기 등 갯벌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무안군 특산물인 양파와 더불어 김, 바지락, 숭어, 돔, 민어, 굴 등의 다양한 수산물이 생산되는 반농반어의 고향 같은 어촌이다.송계어촌체험마을은 2007년 제1회 어촌체험마을 혁신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마을로 계절별로 체험프로그램 구성되어 있다. 갯벌체험은 모두 사전 예약을 통해 진행되며 인터넷과 전화로 신청이 가능하다. 배를 타고 10분정도 이동하여 모래뻘에서 갯벌체험을 하며 하루 두 차례 반복되는 밀물과 썰물에 맞춰 진행되기 때문에 매일 시간이 바뀌므로 사전에 체험시간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물때가 새벽이거나 아침 일찍 있는 날에는 관광안내소 2층에 있는 방갈로와, 마을 주민들이 운영하는 민박집에서 1박이 가능하며 주변에 있는 무안생태갯벌센터, 10만평의 회산백련지, 초의선사탄생지, 홀통, 조금나루, 톱머리 유원지 해수욕장 등 주변 관광지까지 둘러 볼 수 있다.





무안생태갯벌센터

무안생태갯벌센터

- 홈페이지 : http://getbol.muan.go.kr
전라남도 무안군에 위치한 무안황토갯벌랜드는 국내 최초 갯벌습지보호구역으로 람사르습지, 갯벌도립공원으로도 지정될 만큼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고 있다. 무안생태갯벌과학관을 중심으로 분재테마전시관과 분재전시실 등 볼거리 이외에도 황토이글루, 황토움막, 방갈로, 캐러반, 오토캠핑장 등 숙박시설이 있으며, 편의시설로는 식당과 매점, 카페, 바비큐장 등이 갖추어져 있다.
이 곳에서는 갯벌의 중요성과 갯벌 생물의 다양한 특징을 배울 수 있는 전시시설과 갯벌체험학습장 그리고 해양생물 자와 핀 버튼 만들기 등 체험학습장도 있으며, 또한 이색볼거리로 지역출신인 故 문형열 옹이 기증한 분재 작품 등 1,000여점이 전시되어 있다. 무안군 해제면은 전국 분재 생산량의 30%이상을 생산하기도한다.





홀통해변

홀통해변

- 홈페이지 : http://tour.muan.go.kr
* 천혜의 자연발생적 유원지, 홀통유원지 *

전라남도 영광군•무안군•함평군 3군에 둘러싸인 함평만에 있는 유원지이다. 천혜의 자연발생적 유원지로 울창한 해송과 긴 백사장이 장관을 이루고 있다. 해수욕, 야영, 바다낚시, 해수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여름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 홀통유원지의 볼거리 및 즐길거리 *

수심이 낮고 파도가 잔잔하여 해양 스포츠의 꽃이라 불리는 윈드서핑의 최적지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매년 전국단위 윈드서핑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무안군 남쪽 목포시에 유달산조각공원•난공원•국립해양박물관•영안농업박물관 등 가볼 만한 곳이 많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6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