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도보 추천 코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도보 추천 코스] 야구박물관에서 부터 바닷길이 열리는 신비의 섬 까지, 서귀포 강정 여행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17.
728x170

야구박물관에서 부터 바닷길이 열리는 신비의 섬 까지, 서귀포 강정 여행

제주도 서귀포시 강정동에는 야구박물관에서 부터 절벽과 조화를 이루는 폭포, 서귀포의 비경을 만나볼 수 있는 강정천과 하루에 두번 바닷길이 열리는 신비의 섬 서건도 까지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가 있다. 혼자만의 시간, 커플과의 데이트,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 누구와 함께 해도 좋을 것만 같은 제주 서귀포 강정으로 여행을 떠나보는건 어떨까?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0.53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1일
- 코스 테마 : ----지자체-----





서건도

- 홈페이지 : https://www.visitjeju.net
조수간만의 차에 의해 한달에 10차례에 걸쳐 앞바다가 갈라지는 제주판 '모세의 기적', 서귀포시 서건도(일명 써근섬)로 알려진 유명한 섬이다.이 바다 갈라짐 현상은 보름이나 그믐에 규모가 특히 크며 5월 26일, 28일, 9월 7일, 11월 5일, 8일, 12월 3일, 7일의 사리기간에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바다가 갈라지게 되면 좌우 10m 이상 넓어진 갯벌이 드러나 한꺼번에 많은 사람들이 서건도를 왕래하면서 신비감을 맛볼 수 있다. 서건도는 수중화산으로 섬 자체만으로도 귀중한 가치를 갖는데 고고유물까지 발굴된 적이 있어 앞으로 테마관광지로 각광받을 전망이다.

면적은 13,367㎡이며, 육지와의 거리는 300m이고, 제주월드컵경기장 인근해안(강정동)에 위치하고 있다. 바닷물이 갈라지면 서귀포 해안에서 걸어서 들어갈수 있는 섬으로도 유명, 해안에서 섬까지 걸어가는 동안 조개와 낙지 등을 잡는 재미로 체험관광객들의 발길이 잦은 서건도는 기원전 1세기경의 것으로 추정되는 토기파편과 동물뼈, 주거흔적 등이 발견돼 고고학계의 관심을 끌기도 했다.
서건도_2
서건도_3




강정천

강정천_22 - 홈페이지 : http://www.visitjeju.net/
서귀포시 강정동 마을 동쪽에 있는 강정천은 평소에는 말라버리는 제주도의 일반 하천과는 달리 사계절 맑은 물이 흐르는 곳이다. 예로부터 대가내천, 대가래천, 큰내 등으로 불렸으며, 강정천을 인접하여 강정취수원과 정수장이 있으며 서귀포시 식수의 70%를 강정천에서 생산 공급하고 있다. 강정천은 용천수로 매년 11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는 용출 수량이 다소 줄어들지만, 풍수기인 6월∼9월에는 많은 수량이 용출되어 바다로 흐르고 있다. 하천길이가 총 16km, 소 7곳, 교량 6개, 폭포 13개가 있고, 맑은 물이 흐르는 하천 양쪽에는 기암절벽과 노송이 우거져 절경을 이루고 있다. 강정천에는 다른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1급수 어종인 은어가 서식하고 있으며, 천연기념물인 원앙이 무리지어 사는게 종종 목격되고 있다. 수려한 자연경관과 맑은 물이 조화를 이루는 명소로 한여름에는 더위를 피해 찾아오는 피서객으로 만원을 이룬다.

강정천_16
강정천_21
강정천_25
강정천_02




한국야구명예전당

한국야구명예전당 - 홈페이지 : https://www.visitjeju.net/kr/
연중 야구 전지훈련장으로 가장 뛰어난 조건을 갖추고 있는 서귀포시는 야구 전지훈련장, 야구인의 마을 등을 시설하여 야구의 메카로 키워 나가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던 중 전 LG 프로야구 이광환감독이 이러한 서귀포시의 의지에 감명을 받아 자신의 운영하고 있는 "야구의 집" 소장품 3,000여 점을 1998년 1월 15일 서귀포시에 기증함으로서 시작되었다.서귀포시에서는 기증자의 뜻을 존중하고 또한 스포츠를 통한 체험 관광을 개발하여 서귀포 관광의 이미지를 제고시키고 지방세수의 확충계기를 마련하는 색다른 경영 수익 사업으로 발전시키는데 그 뜻을 두어 교수 및 전문가의 지원을 받아 대한야구협회 한국야구위원회의 도움을 얻어 3개월여의 준비 작업 끝에 서귀포시 청소년 수련관 1층에 "한국야구 명예 전당"을 조성 개관하게 되었다.

한국야구명예전당
한국야구명예전당
한국야구명예전당
한국야구명예전당
한국야구명예전당




엉또폭포

엉또폭포 (사진갤러리) - 홈페이지 : 비짓제주 http://www.visitjeju.net/
보일 듯 말 듯 숲속에 숨어지내다 한바탕 비가 쏟아질 때 위용스러운 자태를 드러내 보이는 엉또폭포의 높이는 50m에 이른다. 주변의 기암절벽과 조화를 이뤄 독특한 매력을 발산한다. 폭포 주변의 계곡에는 천연 난대림이 넓은 지역에 걸쳐 형성되어 있으며 사시사철 상록의 풍치가 남국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자아낸다. 서귀포시 강정동 월산마을을 지나 500여 m 악근천을 따라 올라가거나 신시가지 강창학공원 앞 도로에서 감귤밭으로 이어진 길을 따라 서북쪽으로 800m 정도 가면 엉또폭포를 만날 수 있다. 엉또폭포는 서귀포 70경 중의 하나이다.
엉또폭포
제주_서귀포_제주 엉또폭포와 천제연 제1폭포01
제주_서귀포_제주 엉또폭포와 천제연 제1폭포02
제주_서귀포_제주 엉또폭포와 천제연 제1폭포03




둠비정원

- 전화번호 : 064-739-7787
제주 서귀포시 강정동에 있는 두부요리 전문점 둠비정원은 국산 콩으로 9시간 이상 불려 (겨울에는 12시간) 두부를 제조한다. 당일 생산 및 당일 판매 원칙으로 물량 소진 시 영업이 종료된다. 비지를 짤 때의 세기 조절을 해 비지 전으로 콩의 식감이 살아있게 중복으로 조리하는 특징이다. 주변 관광지로는 천지연, 정방폭포, 외돌개가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