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도보 추천 코스

[서울 마포구][도보 추천 코스] 서울의 상수동 이색골목 탐방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17.
728x170

서울의 상수동 이색골목 탐방

서울 마포구 상수동의 이색 거리 탐방 코스다. 다소 무거운듯하지만 역사를 재조명해 봐야하는 위안부 생존자들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전쟁과 여성인권박물관과 드라마 작품이 담겨 있는 이색공간 윤스칼라를 둘러보고 젊은 예술가의 신선한 발상의 작품을 볼 수 있는 루프와 말할 것도 없는 홍대와 그 앞의 젊은 문화를 누려볼 수 있는 코스다.
문화와 예술이 공존하는 이 공간 역시 서울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매력이 있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3.67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5시간
- 코스 테마 : ----지자체-----





전쟁과여성인권박물관

서울_마포_전쟁과여성인권박물관 10 - 홈페이지 : http://www.womenandwarmuseum.net
일본군 '위안부' 생존자들이 겪었던 역사를 기억하고 교육하며,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활동하는 공간이며, 지금도 계속 되고 전시 성폭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연대하며 전쟁과 여성폭력이 없는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행동하는박물관이다.

서울_마포_전쟁과여성인권박물관 02
서울_마포_전쟁과여성인권박물관 03
서울_마포_전쟁과여성인권박물관 04
서울_마포_전쟁과여성인권박물관 05
서울_마포_전쟁과여성인권박물관 06
서울_마포_전쟁과여성인권박물관 07
서울_마포_전쟁과여성인권박물관 08
서울_마포_전쟁과여성인권박물관 09
서울_마포_전쟁과여성인권박물관 10




홍대

서울특별시_마포구_홍대_024 - 홈페이지 : https://www.mapo.go.kr/site/culture/content/culture010204


청춘들의 아지트 홍대 거리에는 패션과 뷰티, 리빙, 책과 문구 등 종류를 불문하고 갖은 매장과 디자이너 브랜드나 편집숍, 서점, 카페와 레스토랑 등이 즐비하다. 또 버스킹이나 춤 공연이 끊이지 않는 걷고싶은거리, 홍익대 후문 와우산로22길에 펼쳐진 벽화거리, 상수역과도 잇닿은 홍대클럽거리 등 이름난 골목을 거느렸다. 이곳을 찾는 이들은 무언가를 구입하거나 감상하는 데 머물지 않으며, 직접 만든 무언가를 선보이고 소개하기를 주저하지 않는다. 홍익대 정문 앞 홍익어린이공원에서 매주 토요일에 열리는 홍대앞 예술시장 플리마켓, 일요일에 열리는 홍대앞 희망시장 등 재기 발랄한 작가들이 이끄는 많은 예술시장이 홍대에서 비롯되었다. 쇼핑과 맛집에 이어 공연이나 전시 관람을 충족하는 상권이 있고, 젊음과 트렌드, 감각과 역동이 도처에 도사린, 언제나 매력적인 동네다. 낮에는 다채로운 숍이 형형색색 개성을 드러내고, 발길을 붙드는 그윽해진 불야성 역시 청춘들이 한결같이 찾고 머무는 까닭이다.

 

놓치지 말 것




홍대입구역 3번 출구에서 동교동삼거리 방향은 연남동이다. 한때는 일대에 24시간 문을 여는 기사식당이 즐비해 연남동기사식당 거리로 통했는데, 이제는 개성 넘치는 숍과 카페, 식당이 그 자리를 대신한다. 한식, 중식, 일식은 물론 태국, 이탈리아, 프랑스 등 각국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훌륭한 식당이 골목마다 빼곡하다. 푸르게 펼쳐진 ‘연트럴파크’ 경의선숲길을 따라 지금도 호기심을 자극하는 매장이 출현 중이다.





즐길 거리




홍대입구역을 중심으로 합정역, 상수역, 광흥창역을 잇는 서교동 일대의 골목에는 아기자기한 상점이 숨어 있다면, 홍대입구역에서 연남동, 연희동으로 이어지는 신흥 명소는 세련되고 트렌디하며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한 가게가 줄을 잇는다. 홍대입구 3번 출구에서 연남동 산책을 시작해 경의선숲길공원을 걷다가 동교동 방향으로 살짝 틀면 연희동에 닿는다. 한편 홍대입구 7번 출구에선 경의선책거리가 시작되는데, 길을 따라가면 지하철 2호선 신촌역에 이른다. 경의선책거리에서 산울림소극장에 이르는 구간에는 공원이 있고, 이를 중심으로 양 길가에 책, 문구, 소품을 파는 다양한 가게가 즐비하다. 경의선숲길과 경의선책거리 일대를 즐기는 색다른 방법 ‘서울자전거 따릉이’는 어떨까. 참고로 자전거대여소는 홍대입구역 6‧8번 출구에 있다.








윤스칼라

포시즌하우스_08 - 홈페이지 : http://www.yoonscolor.com
서울 마포구 상수동에 위치한 윤스칼라(구, 포시즌 하우스)는 한류드라마의 대표적인 작품인 순수한 사랑을 아름다운 영상에 담은 윤석호 감독의 사계절 시리즈 가을동화, 겨울연가, 여름향기, 봄의 왈츠에서 사용한 소품과 현장 사진, 드라마 세트 등이 전시되어 있다. 사계절 시리즈 외의 드라마 눈의 여왕을 포함한 전시관은 지하1층에 구성되어 있으며, 야외에는 여름향기 프로포즈방과 겨울연가ㆍ봄의왈츠 벤치, 핑크트럭이 마련되어 있다.

포시즌하우스_01
포시즌하우스_02
포시즌하우스_04
포시즌하우스_06
포시즌하우스_09
포시즌하우스_31
포시즌하우스_35
포시즌하우스_43
포시즌하우스_47
포시즌하우스_46




대안공간 루프

비영리갤러리_대안공간 루프03 - 홈페이지 : http://altspaceloop.com/
대안공간 루프는 몇 안 되는 대안공간 중의 하나로 1999년 2월 문을 열었다.대안공간은 비영리 갤러리로서 유망한 젊은 작가들에게 전시 공간과 더불어 전시관련 제반 사항을 지원하는 공간으로 현재, 문화관광부와 문예진흥원으로부터 지원금을 받고 있다. 개관 이후 매년 십여 차례의 전시와 공연을 해왔으며, 티라나비엔날레 참여 등 다양한 국제교류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2002년 광주비엔날레에 대안공간으로 초청 받기도 했다.

비영리갤러리_대안공간 루프05
비영리갤러리_대안공간 루프03
비영리갤러리_대안공간 루프04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