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도보 추천 코스

[서울][도보 추천 코스] 북서울 꿈의 숲과 불암산에 올라 야경을 보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16.
728x170

북서울 꿈의 숲과 불암산에 올라 야경을 보다

북서울 꿈의 서울은 예전의 드림랜드 자리에 들어선 넓은 대지의 도시공원이다. 가족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넓은 자연공간을 제공하며 시립미술관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주변 수락산의 송암사와 쭉 뻗은 수락산의 서울 야경은 큰 즐거움을 선사해줄 것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2.63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6시간
- 코스 테마 : ----지자체-----





송암사

서울시_노원구_송암사01송암사는 서울시 노원구와 경기 의정부, 남양주 별내면의 경계의 위치한 수락산 내에 자리잡은 고즉넉한 사찰이다.

서울시_노원구_송암사02
서울시_노원구_송암사03
서울시_노원구_송암사04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 홈페이지 : http://sema.seoul.go.kr/
서울특별시 노원구 중계동에 위치한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은 연면적 17,113㎡, 지상 3층/지하 3층의 구조로 되어 있다. 지상 1, 2층에 총 4개의 대형 전시실이 마련되어있어 연중 기획전시가 개최되고, 지하 1층에 어린이 갤러리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상설전이 이루어진다. 또한 시민의 특성과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과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관객에게 복합적인 문화예술 경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서울_노원_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01
서울_노원_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05
서울_노원_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09
서울_노원_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03




북서울 꿈의 숲

서울시_강북구_북서울 꿈의 숲_161 - 홈페이지 : 북서울 꿈의 숲 http://parks.seoul.go.kr/template/sub/dreamforest.do
옛 드림랜드 부지에 조성된 ‘북서울 꿈의 숲’은 월드컵공원, 올림픽공원, 서울숲에 이어 서울에서 4번째로 큰 공원이다. 공원을 둘러싸는 곳은 벚꽃길을, 공원 북쪽 아파트 지역과 인접한 곳에는 단풍숲을 조성했다. 공원 동남쪽에 있던 전통 한옥인 창녕위궁재사(등록문화재 제40호)는 원래 모습으로 복원됐고 주변에 연못과 정자(애련정) 등이 조성돼 운치를 더했다.
300석 규모의 공연장 2개와 다목적홀, 전망대 등을 갖춘 문화센터가 있다. 문화센터 전망대에서는 북쪽으로 북한산, 도봉산, 수락산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고 남쪽으로 남산과 한강까지도 조망이 가능하다.
주요 공원시설은 호수, 대형잔디광장, 월광폭포, 정자(애련정), 산책로, 칠폭지, 야생초화원, 포켓파크와 미술관, 문화센터, 카페테리아, 지하주차장 등이 있다. 강북 지역에 최초로 조성된 대형 녹지공원으로, 기존 노후된 시설물을 모두 비우고, 지형에 맞는 생태적 조경공간으로 탈바꿈하였다. 전통건축물인 창녕위궁재사 건물은 원형으로 복원되었으며, 주변에는 푸른호수와 함께 정자와 폭포 등이 조성돼 전통경관도 연출하였다.
그동안 드림랜드 눈썰매장으로 쓰였던 경사지에는 공연장과 전시장, 레스토랑, 전망타워 등이 들어서서 강북지역 최첨단 문화 공간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또한, 아파트와 도로로 둘러싸인 공원 경계부에는 어느 곳에서나 공원접근이 가능하도록 포켓파크, 쌈지마당, 가로공원, 산책로, 체력단련장 등 다양한 형태의 공간으로 조성되어 주민들이 생활 공원으로 최대한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하였다.

* 오동근린공원
북서울 꿈의 숲이 조성된 지역은 오패산(123m)과 벽오산(135m)의 두 봉우리가 있는 '오동근린공원'이 있는데, 양 산봉우리의 가운데 평탄지에는 1989년부터 운영되었던 '드림랜드'라는 놀이시설이 있었지만 지금은 모두 철거되었고 그 자리에는 호수, 잔디광장 등 친환경적인 새로운 녹지공원의 주요시설이 들어섰다. 드림랜드가 있었던 부지를 가운데 두고 양쪽에는 숲이 보존되어 있는데, 이 숲속에는 상수리나무, 잣나무, 소나무, 아까시나무, 은사시 나무 등이 혼재하여 있고, 다람쥐, 청설모, 꿩, 뱀, 개구리 등의 동물과 멧비둘기, 쇠박새, 참새, 까치 등 다양한 조류가 서식하고 있다.
한국문화연구원_북서울꿈의숲 49
한국문화연구원_북서울꿈의숲 46
한국문화연구원_북서울꿈의숲 18
한국문화연구원_북서울꿈의숲 11
한국문화연구원_북서울꿈의숲 43
한국문화연구원_북서울꿈의숲 31
한국문화연구원_북서울꿈의숲 22




불암산

서울시_노원구_불암산11 - 홈페이지 : https://www.nowon.kr/www/info/info1/info1_02.jsp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 중계동과 남양주시 별내면의 경계에 솟은, 높이 508m의 나지막한 바위산이다. 1977년 도시자연공원으로 지정됐다. 산의 모습이 송낙을 쓴 부처의 모습과 같다 해서 불암산이라는 이름이 지어졌고 일명 천보산, 필암산이라고도 한다. 능선이 길게 뻗어 있어 시원한 경치를 맛볼 수 있고 산길도 험하지 않아 가볍게 오를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야간에 정상에 올라보면 멋진 서울시의 야경을 감상하게 된다. 불암산 제2봉인 해발 420m의 봉우리에는 불암산 성지가 있다. 이 산성지는 대동여지도에도 산성지라고 표기되어 있으며 규모는 약 3백보 정도이다. 곳곳에 있는 바위 절벽들은 암벽 타기 연습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등산로와 약수터가 10여 개나 된다. 불암폭포는 겨울철이면 빙벽 타기 애호가들이 즐겨 찾는다.
서울시_노원구_불암산03
무장애_서울_불암산자락길01
무장애_서울_불암산자락길02
무장애_서울_불암산자락길03
무장애_서울_불암산자락길04
무장애_서울_불암산자락길05
무장애_서울_불암산자락길08
무장애_서울_불암산자락길09
무장애_서울_불암산자락길10
서울시_노원구_불암산01
서울시_노원구_불암산04
서울시_노원구_불암산05
서울시_노원구_불암산06
서울시_노원구_불암산09
무장애_서울_불암산자락길06
무장애_서울_불암산자락길07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