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맛 추천 코스

[경남 거제시][맛 추천 코스] 거제에서만 먹을 수 있는 바다의 맛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7. 28.
728x170

거제에서만 먹을 수 있는 바다의 맛

거제에 가면 꼭 가봐야할 맛집이 있다. 백만석과 싱싱게장집이다. 백만석의 멍게비빔밥은 도시에서는 맛볼 수 없는 바다의 향긋함이 있고 싱싱게장집의 돌게장과 바다로 가득한 한상차림은 밥이 모자란다. 너무 유명한 집이니 줄 설 것은 각오하고 가는 것이 좋다. 주변의 포로수용소와 물 좋기로 유명한 거제의 온천, 돌고래의 쇼가 있는 씨월드의 볼거리 즐길 거리와 함께한다면 하루가 부족할 것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7.94km
- 코스 총 소요시간 : 1일


 




거제도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거제도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 홈페이지 : http://www.pow.or.kr
거제시청이 위치한 신현읍 고현리에 있는 6.25 당시의 가장 큰 포로수용소 유적이다. 거제 계룡산(554m) 동쪽 자락을 따라, 복원된 옛 고현성과 그 옆 시청 건물을 지나면 고현중학교 담벼락 좌측 언덕에 포로수용소 경비대 건물 잔해가 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유적관 내에는 전시실, 영상실, 기념품 판매소가 설치되어 있으며, 전시실에는 포로의 발생, 배경, 생활사, 포로 유품, 폭동, 석방 등이 전시되어 있고, 영상실에는 당시 촬영한 필름과 포로 출신 인터뷰를 통하여 10분간 포로에 대한 내용을 상영하며 상징 조형물은 "전쟁, 분단, 그리고 화합"이라는 제목으로, 한국 전쟁 당시의 상황은 찌그러진 철모에 생긴 총알구멍을 보면 치열했던 전투를 추측할 수 있으며, 전쟁으로 인해 사로잡힌 많은 포로들이 이곳 거제도에 수용되었다.
철조망을 걷어내는 국군과 북한군의 모습은 한민족 간의 화합으로 통일을 이룩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 당시 포로수용소 막사는 공산 포로들의 지휘본부 역할을 했던 78수용소의 입구를 그대로 재현시켜 형상화하였고, 64야전 병원은 경비병과 포로폭동등으로 부상당한 포로의 의료를 담당했던 곳이다. 당시 17만여 명의 포로들의 음식을 배급하는 취사장과 그 내부를 볼 수 있는 곳이며, 노천 변소 아래 놓인 변기통은 당시 극렬했던 친공 포로들이 인민재판으로 반동분자를 색출, 그 자리에서 곤봉과 돌멩이로 쳐죽여 토막 난 시체를 담아서 고현만에다 버리는 도구를 사용하기도 했던 비참한 생활상을 상기시키는 것이다. 중공군 포로 막사 앞에 서있는 사자상은 중국 포로들이 의전행사나 기념일이 있을 때 사용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사자상이다. 6.25당시 사용하던 M463-7를 비롯하여 헬기, 8미리곡사포, 지휘용 장갑차, 함포 등이 당시 경비본부와 탄약고가 함께 전시되고 있다. 당시의 처참했던 상황을 연상케하는 기존 유적지의 잔해들이 연계되어 볼 수 있다.





백만석

백만석

- 홈페이지 : http://geojebms.modoo.at
- 전화번호 : 055-638-3300
30여 년 전통의 거제도 맛집이며 멍게 전문점이다. 멍게비빔밥을 주문하면 밥과 함께 비빔 그릇이 따로 나오는데 네모나게 얼어있는 멍게와 김가루, 깨소금 위에 참기름 뿌린 게 전부다. 여기에 아무것도 더 넣지 말고 공깃밥만 넣어 비벼 먹으면 된다. 처음에는 약간 씁쓰름한 멍게 특유의 맛이 돌지만 곧이어 담백하면서도 멍게의 향이 입안 가득 머금어진다. 거제포로수용소 유적공원 주차장 출구 옆에 위치하며, 거제시청 부근에 있다.





거제씨월드

거제씨월드

- 홈페이지 : http://www.geojeseaworld.com
경남 거제시 지세포 조선해양문화관 옆에 위치한 국내 최대의 돌고래 체험파크 거제씨월드는 11,400톤의 체험 수조 6개와 생태설명회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존의 관람형 수족관과 차별화되어 거제시의 대표적 체험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돌고래와 함께하는 국내 유일의 수중 산책 프로그램 씨트렉 돌고래와 함께 수영하는 돌핀 스윔 물속에 들어가 흰고래, 돌고래와 교감을 나누는 인카운터 등을 통해 체험뿐만 아니라 융복합적 해양교육이 가능하다.





계룡산 온천

- 홈페이지 : http://계룡산온천.com
계룡산 온천은 경남 거제도에 위치하고 있는 스파이다. 계룡산 온천은 거제도 1호 온천이며, 계룡산온천의 온천수는 세포노화지연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어 젊음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계룡산온천의 미끈한 온천물은 전국 그 어느 곳보다 우수한 온천수이다.
쌓였던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활력도 얻어가시기를 바란다.
언제나 최고의 서비스만을 제공하는 계룡산 온천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싱싱게장

- 홈페이지 : http://www.ge-jang.co.kr
- 전화번호 : 055-681-5513
싱싱게장집은 거제 옥포조선소 근처에 위치한 간장게장으로 유명한 식당이다. 간장게장 정식 단일 품목으로 다른 종류의 메뉴는 없다. 하지만 간장게장 정식에는 양념게장, 간장게장, 갈치찌개, 된장찌개 등 풍성한 반찬을 함께 맛볼 수 있다. 밥도둑인 싱싱한 게장을 한 점 가득 물면 탄성이 저절로 나오는 맛이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9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