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맛 추천 코스

전주 한옥마을의 길거리 음식과 명물집 탐방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0. 9. 10.
728x170

전주 한옥마을의 길거리 음식과 명물집 탐방

한옥과 현대식 거리가 조화를 이룬 전주에는 이름값만큼 맛진 음식들이 많다. 특히 전주의 길거리의 기특한 간식들을 찾아먹는 재미가 솔솔진 이 코스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먹는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멋진 음식과 함께 현대와 과거의 멋진 조화를 탐방해 보자.
특히 전주의 명물 빵집 풍년제과의 빵맛도 빼 놓지 말자.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3.67km
- 코스 총 소요시간 : 4시간




전주 풍패지관

전주 풍패지관

- 코스개요 : 풍패지관은 1975년 3월 31일에 보물 제583호로 지정되었다. 객사는 객관이라고도 하며, 고려•조선 시대에 왕명으로 벼슬아치들을 접대하고 묶게 한 일종의 관사를 말한다. 감실에는 궐패(闕牌)를 모시고 망궐례인 임금에 대해 예를 올렸다. 정면 4칸, 측면 2칸의 맞배지붕 건물과 정면 4칸, 측면 2칸의 팔작지붕 건물이 붙어져 있다.





성미당

성미당

- 코스개요 : 성미당은 전라북도 향토음식 지정업소로서 48년간 한결같이 옛날 그대로의 맛을 유지하고있다. 주메뉴로는 육회비빔밥, 삼계탕, 떡국 전문이다. 육회비빔밥은 시골물에 지은 밥을 프라이팬에 콩나물, 찹쌀고추장, 참기름을 넣고 약한 불에서 미리 비벼 내오고 먹을 때 2차로 다시 비벼먹기 때문에 무척 맛이 있다.




청소년 문화의거리

청소년 문화의거리

- 코스개요 : 항상 깨어있는 청소년 문화의 거리로 지정된 고사동 차 없는 거리에서는, 각종 거리퍼포먼스가 벌어지며, 길거리 데이트 장소로 그만이다. 청소년을 위한 이벤트행사도 개최된다. (판토마임, 길거리농구대회, 그림•엽서 전시회 등)





전주목판서화체험관

- 코스개요 : 전주목판서화체험관은 한국의 대표적인 고인쇄 문화를 감상하고, 목판인쇄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열린 문화 공간이다. 특히 최초의 한글 문화유산인 <용비어천가>를 한글 문화유산 복원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완판본 소설의 목판을 복원하고 출판하는 곳이다. 한국 목판인쇄문화의 맥을 이어가는 체험관으로 이산 안준영 선생에 의해 복원된 한국을 대표하는 목판인쇄문화를 감상하고 체험하는 곳이다.





PNB 풍년제과

- 코스개요 : 1951년 (고)강정문씨가 직접 구운 센배를 자전거에 싣고 판매한 것이 우리나라 최초의 센베이다. 일제 해방 후 (고)강정문씨가 전주시 중앙동3가 29번지에 문을 연 PNB풍년제과는 60여년 동안 3대를 이어 그 맛을 계승해 오고 있다.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기 위해서 전수된 레시피를 지키며 일정한 온도와 굽는시간, 수작업, 좋은 재료를 사용하여 빵을 구워 낸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6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