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맛 추천 코스

[전남 여수시][맛 추천 코스] 여수의 맛, 돌산 갓김치를 찾아서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18.
728x170

여수의 맛, 돌산 갓김치를 찾아서

바닷물로 담근 돌산 갓김치의 맛은 전국 어디서도 재현할 수 없다. 특유의 시원함과 알싸한 맛은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다. 주문해서 택배로 보내면 들고오는 수고로움도 덜 수 있다. 물론 여수까지 내려갔으니 주변의 아름다운 어촌마을과 돌산도의 바다 여행도 빼먹지 말자.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20.97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5시간
- 코스 테마 : ----지자체-----





돌산갓 장터마을

- 홈페이지 : http://tour.yeosu.go.kr/
여수시에서 돌산대교를 통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돌산도. 돌산갓 장터마을은 방죽포해수욕장과 일출 감상 명소로 이름난 향일암 중간에 들어서 있다. 마을 앞바다에 떠있는 섬이 잘 깎아놓은 밤처럼 생겼다 해서 행정지명은 율림리라고 한다. 한반도 남단의 따뜻한 해양성 기후와 비옥한 알칼리성 토양에서 자라난 돌산갓을 직접 수확하고 갓김치를 담그는 체험활동이 가능하다. 마을에는 공동체험장과 판매장이 있어 갓김치를 구매하려는 여행객들로 항상 붐빈다. 돌산갓은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눈을 밝게 해 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 주는 성질을 지녔다.





임포마을 [해양수산부 선정 아름다운 어촌]

- 홈페이지 : https://www.yeosu.go.kr/tour
다도해를 조망하는 천하제일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무술목을 지나 천하절경을 좌우로 살피면서 닿는 곳이 향일암으로 잘 알려져 있는 여수의 대표적인 어촌 임포마을이다. "금거북이 등에 올라 해돋이를 볼 수 있는 천하제일의 명소"란 뜻인 금오산 향일암에서 보는 남해 일출이 장관이며, 바다에 비치는 달빛 또한 관광객의 마음을 정갈하게 씻어준다.




북한 반잠수정 전시관

- 홈페이지 : http://tour.yeosu.go.kr/
북한 반잠수정 전시관은 1998년 12월 17일 밤 한반도의 남쪽 끝 여수시 돌산읍 임포지역 앞바다로 침투하다 우리군과 교정끝에 침몰된 북한 반 잠수정을 인양해 공개 전시한 시설이다.

* 발견부터 전시
98.12.17 : 23:15경 돌산읍 임포지역 해상에서 발견
98.12.18 : 06:50 거제 남방 100km 지점에서 격침
99.03.17 : 해군 해난구조대 선체 인양
99.04.21 : 반잠수정 여수시에 전시건의
99.11.22 : 북한반잠수정 및 노획물자 대여계약 체결 (여수시-국방부)
01.11.24 : 북한반잠수정 전시관 건립부지 무상사용 협약체결 (여수시)
01.12.31 ~ 02. 08. 29 전시관 착공 및 준공




돌산도

돌산대교1984년 12월 15일에 준공된 돌산대교를 통해 여수반도와 이어져 있다. 길이 450m, 폭 11.7m의 사장교인 돌산대교는 주변의 아름다운 해상풍경과 멋진 조화를 이뤄 그 자체가 관광명소가 되었다.

돌산도에는 돌산공원, 무술목전적지, 전라남도수산종합관, 방죽포 해수욕장, 향일암, 은적암 등의 명승지와 유적지가 있으며, 섬 전체를 둘러볼 수 있는 해안 일주도로가 잘 포장되어 있다. 특히 근래에는 관광식당, 민박집 등의 편의시설이 늘어남에 따라 이곳을 찾는 여행객들도 증가하는 추세이다. 돌산도는 자동차를 타고 천천히 한 바퀴 돌아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상쾌해지는 여행지이다. 해안도로를 타고 일주하는 거리는 대략 60㎞ 정도로 1~2시간 소요된다.

돌산대교 아래에는 임진왜란 당시에 활약한 거북선의 실물 모형이 웅장한 자태를 뽐내고 있으며, 인근에는 갖가지의 싱싱한 생선회를 즐길 수 있는 식당이 해안을 따라 즐비하게 늘어서 있다. 돌산공원(대교공원)에서 내려다보는 여수시의 전경도 빼놓을 수 없는 구경거리다.
돌산도(돌산대교)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