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익산과 영동을 한번에! 익산 영동 코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0. 12. 10.
728x170

익산과 영동을 한번에! 익산 영동 코스

삼국시대 최대의 불교 사원이던 미륵사지가 있는 익산. 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다양한 소장품이 있는 국립 익산박물관을 시작으로 금강변에 조성된 대규모 생태습지공원인 용안생태습지, 충북 영동에서는 달이 머무르는 월류봉과 영동을 대표하는 와인까지!
익산과 영동의 매력속으로 떠나보자.
※ 소개 정보
- 코스 총 소요시간 : 1박2일




국립익산박물관

국립익산박물관

- 코스개요 : 국립익산박물관은 삼국시대 최대의 불교 사원이던 미륵사지(사적 150호)의 서남 쪽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미륵사지는 1980~1996년에 걸쳐 발굴조사가 이루어 졌습니다. 발굴조사에서 수습된 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에 이르는 19,000여점 의 문화재를 보존·전시하기 위해 1997년 전라북도 도립 전시관으로 개관하였 습니다. 2009년 1월에는 미륵사지 석탑(국보 11호)의 해체보수 과정에서 1,100여 점의 사리장엄구가 출토되었습니다. 2015년 7월에는 미륵사지가 유네스코 세계문 화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미륵사지와 익산지역의 역사적 가치가 새롭게 조명 됨에 따라 2015년 12월 국립미륵사지유물전시관으로 전환되었고 2019년 2월 국립익산박물관으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역사문화실과 건축문화실에서는 미륵사 창건과 변천 과정을 보여주는 다양한 소장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역사문화실에서는 사리장엄구를 비롯한 불교 공예품과 시대별 사찰의 생활상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건축문화실에서는 백제 사비기부터 조선시대까지 기와 등 건축 부재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용안생태습지공원

용안생태습지공원

- 코스개요 : 금강 용안지구 생태하천은 4대강 사업의 일환으로 용안면 난포리 일원의 금강변에 조성된 670,000㎡ 규모의 대규모 생태습지 공원이다. 하천공원은 나무데크가 깔끔하게 조성되어 있어 도보여행 및 자전거 여행을 즐길 수 있으며, 청개구리광장,풍뎅이광장,잠자리광장,나비광장 조류전망대,야외학습장,식물관찰원,관찰데크,갈대체험원 등이 마련되어 있다. 금강의 생태습지는 여름에는 연꽃, 가을에는 코스모스와 억새, 겨울에는 철새들의 쉼터가 되고 있으며, 용안생태공원 옆으로는 55만평 규모로 전국 최대 규모의 시범 억새단지가 있어 가을이면 금강억새축제가 열리고 있다. 푸름 속에서 편안한 휴식을 맛볼 수 있는 진정한 힐링 여행지이다.





월류봉

- 코스개요 : 월류봉은 높이 약 400m의 봉우리로 동서로 뻗은 능선은 6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다. '달이 머무르는 봉우리'라는 뜻의 이름처럼 직립한 절벽에 걸려 있는 달의 정경이 참으로 아름답다. 한천팔경은 충북 영동군 황간면에 있는 월류봉의 여덟 경승지를 일컫는데, 우암 송시열선생이 머물던 한천정사에서 이름을 땄다고 전해진다. 산 아래로 금강 상류의 한 줄기인 초강천이 흐르고 깨끗한 백사장, 강변에 비친 달빛 또한 아름다워 양산팔경에 비할 만하다.




산막와이너리

산막와이너리

- 코스개요 : 충북 영동군에 자리한 산막와이너리는 와인과 예술이 어우러진 문화공간이다. 서울 토박이인 대표가 귀농하여 포도 농사를 짓고 와인을 공부하며 와이너리를 오픈했다. 한적한 산골에서 와인을 마시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관광지로,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곳이다. 부채·열쇠고리 만들기와 와이너리·갤러리 투어를 겸한 가든파티 등 다양한 체험을 진행하며, 와인 주문 제작도 하고 있다. 충복 영동은 포도 농사를 위한 환경 조건이 잘 갖추어져 있어, 와이너리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영동와인터널을 비롯해 40여 농가 와이너리(포도주 양조장)를 체험하는 농가체험형 와이너리 투어를 선보이고 있으니, 주변 와이너리를 함께 방문하면 특별한 여행의 경험이 될 것이다.





영동 와인터널

영동 와인터널

- 코스개요 : 영동와인터널은 타 지역 터널 및 동굴과는 다르게 개착식 터널 공업으로 시공한 시설로, 쾌적한 환경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조성한 터널이며, 길이는 210M(왕복 420M)로 우측은 와인관련 정보전달에 주안점을 둔 시설이며 좌측은 와인을 체험하고 즐기는 시설로 이루어져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0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