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강원 삼척시][힐링 추천 코스] 새천년 해안도로, 깊고 푸른 동해 바다를 온몸으로 맞는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9. 27.
728x170

새천년 해안도로, 깊고 푸른 동해 바다를 온몸으로 맞는다!

새천년해안도로(이사부길)는 동해의 깊고 푸른 바다를 끼고 도는 길이다. 굽이굽이 물 흐르듯 나있는 도로는 드라이브하기에 최고이다. 특히 도로 곁으로 바다가 바짝 붙어 있어 천천히 달리며 바다를 만끽하는데 그만이다.


※ 하단의 지도를 확대하여 코스별 상세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상의 코스가 겹치는 경우 지도를 확대하여 확인해주세요.

  (원하는 위치에서 마우스 휠 또는 손가락을 이용하여 지도 확대보기가 가능합니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약 5.3km




삼척해변

- 홈페이지 : https://www.samcheok.go.kr/tour.web
삼척해변은 연장 1.2km, 폭 100m의 넓은 백사장을 보유한 관내 최대의 해변이다. 울창한 송림, 깨끗한 백사장과 수심이 얕아서 남녀노소 모두가 수영을 즐길 수 있고, 각종 부대시설 및 편의시설이 비교적 잘 갖춰져 있다. 또한, 해수사우나 및 근린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매년 50여만 명이 웅집하는 대규모 피서지로 " 맨손넙치잡기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되어 관광객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작은후진해변

- 홈페이지 : http://www.samcheok.go.kr/tour.web
삼척시청에서 북쪽으로 1.5km 거리에 위치한 작은후진해수욕장은 삼척해수욕장과 붙어있으며, 낮은 야산을 뒤로한 아담한 어촌마을에 자리잡고 있다. 백사장길이 150m, 수심 1~1.5m 정도이며, 옆에는 작은 항포구를 끼고 있어 가족단위의 피서지로 적합하다.





비치조각공원

- 홈페이지 : http://www.samcheok.go.kr/tour.web
비치조각공원은 새천년해안도로변의 주요 볼거리 중의 하나이다. 여름철은 물론 4계절 관광객이 찾아와 조각작품을 감상하면서 휴식 및 더위를 식히는 장소로 인기를 높다. 또한 여름철에는 공원내에 있는 야외무대에서 작은 음악회가 열리기도 하며, 특히 지하공간에 있는 "카페 마린데크"는 바다와 가장 가까이에서 차나 음료를 마실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데이트 장소로도 유명하다.





소망의탑(새천년해안유원지)

- 홈페이지 : http://www.samcheok.go.kr/tour.web
새천년의 소망을 담아 2000년 시에서 건립한 탑으로, 건립 후원자 33,000명의 이름이 각인되어 있으며 3단 타원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1단은 신혼부부의 소망석이며, 2단은 청소년, 3단은 어린이의 소망석으로 되어 있으며, 탑신은 소원을 비는 양손의 형태로 표현되어 있다. 또한 새로운 천년의 시작을 기념하는 타임캡슐을 탑 아래에 묻어 두었다.





삼척항

- 홈페이지 : https://www.samcheok.go.kr/tour.web
- 전화번호 : 033-570-3915
삼척항 입구에서 새천년도로로 이어지는 낚시코스는 바다와 도로가 접하고 있어 도로변 주차 후 바로 낚시가 가능하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1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