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전남 영광군] [힐링 추천 코스] 천년의 빛을 품은 아름답고 따뜻한 땅, 영광으로!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6. 9.
728x170

천년의 빛을 품은 아름답고 따뜻한 땅, 영광으로!

마음 속 답답함을 해갈하는 백수해안도로를 시작으로 하는 이번 여행코스에서는 영광의 고요한 땅이 품은 자연과, 영광의 깊은 고뇌가 담긴 종교, 영광의 뜨거운 가슴이 일구어낸 문화를 만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칠산타워에서 이 모든 것을 되새기고, 마음 깊이 영광을 기억해보는 것은 어떨까!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47.7km
- 코스 총 소요시간 : 56분




백수해안도로

- 코스개요 : 백수해안도로는 영광군 백수읍 길용리에서 백암리 석구미 마을까지 16.8km에 달하는 해안도로로, 기암괴석·광활한 갯벌·불타는 석양이 만나 황홀한 풍경을 연출하는 서해안의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이다.





원불교영산성지

- 코스개요 : 원불교는 소태산 박중빈(1891~1943)이 창시한 종교이다. 원불교에서 일컫는 성지는 소태산 대종사가 탄생하여 개교한 영광의 영산성지인 이곳과, 익산성지, 변산성지 등이 있다. 개법성지인 이곳에는 대종사의 생가, 기도터인 삼밭재, 마당바위, 대각을 이룬 노루목, 제자들과 함께 바다를 막아 이룬 정관평 방언답 등이 있어 성지 순례차 전국의 많은 교도뿐만 아니라 관광객이 많이 찾아온다.





백제불교최초도래지

- 코스개요 : 한반도 불교 전파는 고구려와 신라의 경우에는 전래경로와 초전 법륜지가 분명하나 백제불교의 전래는 전해진 경로와 최초도래지가 불확실하였다. 그러나 1998년 영광군의 학술고증(동국대학교)을 통하여 영광 땅이 백제불교의 최초 도래지라는 사실을 밝혀내게 되었고, 법성포 좌우두는 인도승 마라난타가 A.D 384년에 중국 동진을 거쳐 백제에 불교를 전하면서 최초로 발을 디딘 곳으로 이를 기념하기 위해 관광명소로 개발하고 있다.





숲쟁이공원(영광법성진성)

- 코스개요 : 숲쟁이 공원의 법성진성은 돌로 쌓은 석성으로남쪽으로 바다와 접한 구릉의 남사면에 있으며, 평면상 직사각형의 형태를 이루고 있다. 숲쟁이공원의 '쟁이'는 재, 즉 성이라는 뜻으로 숲쟁이란 숲으로 된 성을 의미한다. 숲쟁이공원은 법성진성과 숲이 포구와 어우려서 특이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자아내는 한국의 10대 아름다운 숲 중 하나이다.





칠산타워

- 코스개요 : 칠산타워는 전남에서 가장 높은 111m의 전망대로 영광군 11개 읍면이 하나로 화합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서해앞바다의 비경과 낙조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높이로 전망대에 오르면 절로 탄성을 지르게 된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1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