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강원 인제군][힐링 추천 코스] 짜릿한 모험레포츠를 즐기자!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11. 22.
728x170

짜릿한 모험레포츠를 즐기자!

강원도 인제는 레포츠의 천국이다. 내린천 리프팅은 고전에 속한다. 국내 최초로 조성된 스캐드다이빙을 비롯해 짚트랙, 번지점프 등 도전해볼 레포즈가 기다리고 있다. 인제 읍내에 들어서면 거대한 타워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바로 50.2m에 이르는 스캐드 타워가 있는 인제나르샤파크다. 이곳에서 다양하고 엑티브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32.43km
- 코스 총 소요시간 : 1일


 




인제나르샤파크

인제나르샤파크

- 홈페이지 : 인제 나르샤파크http://www.inje-themepark.com
사이버 게임 서든어택을 실제 서바이벌 게임으로 구현한 서든어택 얼라이브 경기장은 2008년 인제 서든어택 얼라이브 대회를 처음 개최하면서 모험레포츠의 새 지평을 열었다. 모험레포츠 시설과 다양한 즐길거리가 가득한 인제 밀리터리테마파크가 국내 최초로 50m 높이의 줄 없는 번지점프 타워인 스캐드 다이빙 등을 추가하고 인제나르샤파크로 새롭게 단장하였다.





북설악황토마을

- 홈페이지 : http://sane.modoo.at/?link=b4ie6u35"target="_blank">http://sane.modoo.at/?link=b4ie6u35
- 전화번호 : 033-462-1574
북설악황토마을은 강원도 전통 한옥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강원도 전통 한옥을 되살려 지은 여섯 채의 집이 마을을 이루었다. 강원도에서는 나무를 듬성듬성 엮은 너와집이 발달했는데, 그게 강원도식 전통 가옥이 되었다. 황토너와집, 황토집, 초가집, 돌기와집, 산돌너와집 등의 집은 방문하는 사람들이 집을 통해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황토와 구들을 사용해 지었다.

특히 산돌너와집은 이 지역에서 난 돌을 쌓아 그 위에 강원도 전통 양식인 너와를 얹었다. 집 안의 도배지와 장판도 수제 닥지에 콩물을 먹인 콩댐 장판을 사용했다. 인제 지역은 미시령, 한계령, 진부령 등 설악산의 3대 고개가 한데 모이는 곳으로 여름이면 짙은 녹음이, 가을이면 알록달록한 단풍이, 겨울이면 하얀 눈이 뒤덮인 풍경은 사람의 마음을 평온하게 한다.
북설악황토마을 전경

북설악황토마을 전경

북설악황토마을 전경

북설악황토마을 전경





백담사

백담사

- 홈페이지 : http://www.baekdamsa.org/
http://baekdamsa.templestay.com
백담사는 내설악에 있는 대표적인 절로 가야동 계곡과 구곡담을 흘러온 맑은 물이 합쳐지는 백담계곡 위에 있어 내설악을 오르는 길잡이가 되고있다. 신라제28대 진덕여왕 원년(647년)에 자장율사가 세웠는데 처음은 한계사라 불렸으나 그 후, 대청봉에서 절까지 웅덩이가 백개 있어 백담사라 이름 붙였다. 십여차례 소실되었다가 6. 25동란 이후 1957년에 재건되어 현재에 이르는 등 역사적 곡절이 많은 절이다. 자장율사의 유물소동일좌와 인조 때 설정대사에게 하양한 칠층소형옥탑 등이 있으며, 암자로는 영시암, 오세암, 봉정암이 있다. 그 밖에 백담사는 만해 한용운(1879∼1944)이 머리를 깍고 수도한 곳으로 유명하다. 만해 스님은 민족와 국민을 위해 그곳에서 민족의 얼을 되살리는 산고의 고통을 겪으면서 집필을 하였다면, 전두환 전대통령 부부는 이곳에서 유배 생활을 하면서 참회를 하였다 한다. 백담사 앞 계곡 한쪽으로는 무수한 돌탑이 있는데, 백담사를 다년간 사람들이 소원을 빌며 쌓은 것이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1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