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지역별 관광지 정보

서울 영등포구 - 영등포 신길동 홍어거리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8. 31.
728x170

영등포 신길동 홍어거리

애호가와 극단적으로 싫어하는 부류 등 싫고 좋음이 뚜렷하게 구분되는 음식 중 대표적인 게 바로 &apos홍어요리&apos다. 영등포 신길동에 그 홍어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들이 모여 거리를 이룬 곳이 있다. 우신초등학교 사거리 부근 신길4동에 1990년대 초반 첫 홍어요리집이 등장하게 되었는데 지금도 그렇지만 홍어요리 음식점은 쉽게 찾을 수 없는 게 사실이다. 영등포 신길동에 홍어 음식점이 하나둘씩 생기자 주변 애호가들의 발걸음이 점차 늘어갔다. 홍어회, 홍어무침, 홍어찜, 애탕 등 홍어 애호가라면 어느 것 하나 맛 보지 않을 수 없는 요리들이 단골을 만들기 시작했다.

당시 주변에는 중국집, 일반 식당 등 다른 업종 또는 홍어와는 전혀 다른 메뉴를 내걸고 장사를 하는 집이 있었는데 홍어집이 잘 되자 하나 둘씩 업종 변경을 하기시작했다. 그렇게 해서 오늘날 신길동 홍어거리가 만들어졌던 것이다. 이 거리에 서면 어느 음식점이건 다 비슷한 풍경을 볼 수 있는데 사람 없는 한적한 오후에도 계모임, 등산객, 단체 모임 등 과 회식 자리가 많다는 것이다. 손님이 많은 저녁 시간을 피해 여유 있게 홍어요리도 즐기고 친목도 도모하기 위한 시간 배려다.

이들이 지나면 두 서넛이 한 상을 차지하는 개별 손님들이 피크를 이루고 밤이 깊어간다. 또 산악회, 결혼식, 장례식장에 쓰일 홍어요리 또한 이 거리 홍어요리집의 주요 매출 요인이다. 몇 년 지나면 이 거리 역사가 20년이니 아직은 그 관록에 무게가 실리지는 않지만 끊이지 않는 단골의 발걸음과 한결같은 주인들의 홍어와 막걸리 사랑이 이어진다면 이 거리야말로 서울에서 보기 드문 홍어거리로 관록이 붙을 것이다.

-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신길로 200-20 (신길동)
※ 소개 정보
- 문의 및 안내
02-323-2240
- 이용시기 : 사계절


- 화장실 : 있음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2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