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대구 달서구, 달성군][가족 추천 코스] 가족들 웃음소리 가득 찬 하루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7. 26.
728x170

가족들 웃음소리 가득 찬 하루

대구에서 가족 모두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코스들만 모았다. 수목원에서 자연을 만끽하고 남평문씨본리세거지에서 옛것의 고마움을 배우자. 그리고 재미있고 따뜻한 그림들 숨어있는 마비정마을을 지나 흥미진진한 과학관이 기다리고 있다. 마지막으로 4백년 된 은행나무와 선비의 숨결이 남아있는 도동서원까지 하루가 꽉 차고 넘친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50km
- 코스 총 소요시간 : 7시간


 




대구수목원

대구수목원

- 홈페이지 : http://www.daegu.go.kr/Forestry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공지사항
※ 내용 : 정상운영 (실내전시관, 온실 운영 중단) / 별도 공지시 까지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여행정보 변동사항 확인하기

74,000여 평의 부지에 1986년부터 1990년까지 대구시민의 생활쓰레기 410만톤을 매립한 장소로서 이곳의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1996년부터 1997년까지 150만㎥의 건설잔토를 6~7m로 복토한 후 2002년 5월까지 수목원을 조성함으로 생태를 복원한 사례이다. 대구수목원은 침엽수원, 활엽수원, 화목원, 야생초화원, 약용식물원, 염료원 등 21개소의 다양한 원을 구성하여 400여종 6만 그루의 나무와 1,100개 화단에 800여 종 13만 포기의 초화류를 식재하였고, 40종 300여 점의 분재와 200종 2,000점의 선인장과 더불어 300여 점의 수석도 전시하여 도심에서 가까운 도시형 수목원으로 관찰, 견학, 학습탐구, 휴식에 대구 시민의 사랑을 받고 있다.

대구수목원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 대상 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 자연학교는 여름방학 기간 중에 운영된다. 청소년 그린스쿨은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이외에 조경교육지도자 교육 등 다양한 식물 관련 교육행사가 개최된다. 그리고 수목원 인근에는 앞산과 두류공원이 위치하고 있으며, 대구에는 팔공산과 비슬산이 자리하고 있어 양대 명산을 관광 및 등산하는 방문객들은 대구수목원을 연계하여 관광코스 및 휴식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남평문씨본리세거지

남평문씨본리세거지

- 홈페이지 : http://www.cha.go.kr
이곳은 원래 절이 있었던 명당 터를 남평문씨 일족이 세거를 위하여 정전법에 따라 구획을 정리하여 터전과 도로를 반듯하게 열었고 집을 지었던 곳이다. 지금은 세거지에 아홉 채의 집과 정자 두 채가 있으며 주거지의 도로에 면한 부분에는 나지막한 담을 쌓았다. 수봉정사는 이곳의 대표적인 건물로 새거터 전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찾아오는 손님을 맞기도 하고, 일족의 모임도 열던 큰 건물이며 정원의 꾸밈이 아름답다. 광거당은 자제들의 학문과 교양을 쌓던 수학 장소이며, 인수문고는 1만여권의 도서와 문중의 보물을 보존하던 건물이다. 처음에는 소규모이던 인수문고는 서고를 후에 크게 지었고, 그 이웃에 도서의 열람을 위한 건물도 배설하였다.





점심식사(미담)

미담

- 전화번호 : 053-644-5000
대구수목원 인근에 있는 웰빙을 추구하는 한정식 전문점이다.
별도의 넓은 룸을 갖추고 있어 상견례 및 각종 모임 자리에도 좋다.





달성 도동서원

- 홈페이지 : http://www.cha.go.kr
달성 문화관광 https://bit.ly/3uzBpEX
도동서원은 조선 5현(五賢)으로 문묘에 종사된 한훤당(寒暄堂) 김굉필(金宏弼)을 향사한 서원으로 1568년(원조원년) 지방유림에서 현풍 비슬산 동쪽 기슭에 세워 쌍계서원(雙溪書院)이라 불렀는데 창건 5년 뒤인 1573년(선조6)에 같은 이름으로 사액되었으며 임진왜란 때 소실되었다. 그 후 1604년(선조37)에 지방의 사림들이 지금의 자리에 사우를 중건하여 보로동 서원(甫老洞書院)이라 불렀다. 이황은 김굉필을 두고 ‘동방도학지종(東方道學之宗)’이라고 칭송했다. 1607년(선조40) 도동서원(道東書院)이라 사액하였으며, 마을 이름도 도동리라 고쳐 불렀다. 도동서원은 대원군의 서원철폐 때에도 전국 서원 중 철폐 되지 않은 전국 47개 중요서원의 하나로 사림과 후손들의 두터운 보호 하에 지금에 이르고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6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