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경기 가평군][가족 추천 코스] 가평에서 만나보는 유럽, 이색체험 여행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7. 26.
728x170

가평에서 만나보는 유럽, 이색체험 여행

해외여행을 꿈꾸어 보지만 시간과 여건상 해외여행을 떠날 수 없을 때 국내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유럽 테마 여행지로 떠나보는건 어떨까?
경기도 가평에는 프랑스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쁘띠프랑스와 스위스의 작은 마을 축제를 주제로한 에델바이스 스위스테마파크 까지.
가평에서 만나보는 유럽 테마 여행지로 여행을 떠나보자!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53.74km
- 코스 총 소요시간 : 1박 2일


 




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

- 홈페이지 : http://www.morningcalm.co.kr
아침고요수목원은 축령산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하여 한국의 미를 듬뿍 담은 정원들을 원예학적으로 조화시켜 설계한 원예수목원이다. 여러 가지 특색 있는 정원을 갖추고 있고, 울창한 잣나무숲 아래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도 있어 도시민들에게 쉼터를 제공한다. 설계자(한상경, 삼육대학교 원예학 교수)가 명명하였으며, 1996년 5월에 개원하였다. 20개의 주제를 가진 정원은 아름답게 가꾸어진 잔디밭과 화단, 자연스러운 산책로로 연결되어 있다. 특히,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금수강산을 실제 한반도지형 모양으로 조성하여 최고 절정의 꽃으로 표현한 하경정원(Sunken Garden)은 관광객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끄는 곳이다. 또한, 이곳에는 백두산 식물 300여종을 포함한 5,000여 종의 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영화 ‘편지’를 시작으로 영화 ‘조선명탐정’, ‘중독’, 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 ‘손 꼭 잡고 지는 석양을 바라보자’, ‘저글러스’, ‘군주’, ‘블랙’, ‘학교2017’, ‘왕은 사랑한다’, ‘내성적인 보스’, ‘구르미 그린 달빛’, ‘웃어라 동해야’, ‘미남이시네요’, ‘이 죽일 놈의 사랑’, 예능 ‘무한도전’, 다큐 ‘성공다큐 최고다’ 등의 촬영장소로 알려져 많은 관광객이 다녀가고 있다.





식사(뿌리가든)

- 홈페이지 : http://www.뿌리가든.com
- 전화번호 : 031-584-9593
아침고요수목원 인근에 위치한 뿌리가든(뿌리家)은 가평의 특산물인 잣을 사용한 두부요리전문점이다. 나무로 지어진 음식점의 실내는 깔끔하고 조용한 분위기로 편안한 느낌을 준다. 닭고기, 돼지고기, 쌀, 배추김치는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으며, 뿌리가의 대표 메뉴는 잣두부정식, 두부보쌈, 두부버섯전골 등이 있다. 주문 즉시 만들어 시간이 오래 걸리는 토종닭백숙과 토종닭볶음탕은 사전에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청평호반

- 홈페이지 : 가평 문화관광 http://www.gptour.go.kr
청평에서 자동차로 약 10분 거리에 있는 청평호는 북한강을 막아 만든 청평댐으로 인해 생긴 인공호수이다. 주위의 산과 호반의 맑은 물이 빚어내는 경치가 매우 아름다울 뿐 아니라, 서울에서 불과 50km 떨어진 곳이므로 당일코스 관광지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청평호 주변으로 오래된 호반 유원지와 별장들이 자리잡고 있으며, 호수 북쪽에 위치한 청평페리 선착장에서 유람선을 이용, 북한강을 거슬러 오르는 뱃길은 운치를 더해준다. 호반에서는 수상스키를 비롯한 각종 놀이를 즐길 수 있고 숙박시설이 완비돼 있어 사계절 휴양지로 유명하다. 이곳 청평호 주변의 보트장은 모두 30여 곳. 모두 수상스키나 모터보트, 제트스키, 바나나보트 등의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도록 주선하거나 장비대여 및 강습 등을 실시하고 있다. 강습없이 가족이 함께 즉석에서 즐길 수 있는 수상레저로는 보팅과 제트스키, 바나나보트 등이 있다. 청평에는 댐상류쪽 이외에, 댐 아래의 북한강의 다른 지류인 조종천, 조종천변의 안전유원지, 산장유원지 등 많은 하천변유원지가 있다.




쁘띠프랑스

쁘띠프랑스

- 홈페이지 : http://www.pfcamp.com
청평댐에서 남이섬 방향으로 호숫가 길을 따라 10km쯤 가다 보면 왼쪽 언덕에 이국적 건물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걸 볼 수 있다. 건물만 보면 지중해 연안의 마을 같기도 하고 호명산의 수려한 주위 배경과 함께 보면 마치 알프스 산록의 전원마을 같은 이곳은, 프랑스 문화마을 쁘띠프랑스이다. 쁘띠프랑스의 컨셉트는 '꽃과 별, 그리고 어린왕자'이다. 쁘띠프랑스는 청소년수련시설(고성청소년수련원)을 겸한 프랑스 문화마을로,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일대에 조성됐다. 쁘띠프랑스는 프랑스풍 건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관람객들은 숙박을 하면서 프랑스의 의식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이밖에 쌩텍쥐페리의 일생과 어린왕자 등 작품세계를 설명한 쌩텍쥐페리 기념관, 200년 된 오르골에서 나오는 감미로운 선율을 들을 수 있는 오르골 하우스, 프랑스 고택을 그대로 들여와 지은 프랑스 전통주택 전시관, 프랑스의 상징인 ‘닭’ 조각과 그림, 자기를 비롯해 프랑스 및 유럽에서 수집한 골동품을 볼 수 있는 골동품 전시관 등에서도 독특한 프랑스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최대 200여 명 수용 가능한 4∼10인용 객실을 갖추고 있어 단체수련회나 MT 장소로도 좋은 곳이다.





청평자연휴양림

청평자연휴양림

- 홈페이지 : https://www.foresttrip.go.kr/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청평자연휴양림은 청정한 약수물을 마시며 여유롭게 산책도 겸할 수 있는, 자연과 함께 숨쉬는 공간으로서 시끄러운 도심과 복잡한 유원지를 피해 호젓한 자연속에서 여유로운 한 때를 보내기에 좋은 곳이다. 소나무, 잣나무, 참나무 사이로 내다보이는 맑고 푸른 청평 호반과 여름의 짙은 녹음, 가을 단풍, 겨울 설경 등이 계절따라 장관을 이루며, 대지를 휘감아 흐르는 물소리, 새소리는 대자연의 청정함을 맘껏 느끼게 해준다. 팔당대교, 교문리, 구리 등지에서 40여분 거리에 위치하여 교통 또한 편리하며, 환경부 지정 국내 유일의 청정지역인 청평호수하고도 인접해 있다. 가족은 물론 각 단체별 교육, 연수, 훈련, 야유회와 유치원, 학원 자연관찰 수업 및 교회수련회, 야외예배 등을 진행하기에 적합한 장소이다.





에델바이스 스위스테마파크

에델바이스 스위스테마파크

- 홈페이지 : http://www.swissthemepark.com
에델바이스 스위스테마파크는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에 위치해 있으며, 스위스의 작은 마을 축제를 주제로 만들어진 곳이다. 또한 에델바이스에서는 아름다운 스위스 건축물과 풍경, 그리고 다양한 박물관, 갤러리, 테마관, 포토존, 트릭아트 등 아주 작은 아름다운 스위스에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6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