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전북 군산시][가족 추천 코스] 가창오리의 화려한 군무를 만나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12. 17.
728x170

가창오리의 화려한 군무를 만나다

뜬봉샘에서 발원한 금강은 군산과 서천을 경계로 금강하구둑에서 바다를 만난다. 금강하구둑 앞바다는 백제 멸망 당시 당나라 수군이 침입했던 기벌포이자, 고려 말 최무선이 우리나라 최초의 화포를 사용해 왜군을 섬멸한 곳이기도 하다. 금강하구는 역사가 제법 깊은 곳이자 겨울철이면 철새도래지로 화려한 가창오리의 군무를 만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새만금유람선

새만금유람선

- 홈페이지 : http://www.sunyoudotour.com/
※ 유람선 승선권 구매 및 승선시 본인확인을 위해 신분증 지참 필수

새만금 유람선은 관광, 레저 산업의 허브를 지향하는 새만금 방조제 야미도 광장에 위치하고 있다.세계 최장 33km의 방조제와 산업지구, 관광지구와 연계하여 선유도, 무녀도, 방축도 등 60여개의 유인도와 무인도로 이어진 크고 작은 아름다운 섬의 해상관광과 문화체험 코스가 개발되어있다. 그리고 새만금을 찾은 관광객에게 원형으로 배치된 천혜의 경관을 더욱 가까이에서 볼 수 있고, 기암괴석을 관광하는 코스에서는 아름다운 추억을 담을 수 있는 사진촬영 시간을 제공하고 있다.





점심식사(비응횟집, 새만금횟집)

비응횟집

- 홈페이지 : http://saemangeum.fordining.kr
- 전화번호 : 063-464-1001
※ 영업시간 11:00 ~ 22: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SBS 출발 모닝와이드와 KBS 6시내고향에도 맛집으로 소개되었다. 새만금횟집은 돔을 직접 인근 바다에서 잡아서 회를 뜬다. 군산 시내와 서천, 익산까지 픽업 차량이 운행하고 있다.




진포해양테마공원

진포해양테마공원

- 홈페이지 : http://www.gunsan.go.kr/tour/
진포해양테마공원은 고려 말 최무선 장군이 함포를 만들어 왜선을 500여 척이나 물리쳤던 진포대첩을 기념하기 위하여 2008년에 개관한 해양공원이다. 항만을 끼고 있는 광활한 바다를 배경으로 지금은 쓰지 않는 군대 장비 13종 16대를 볼 수 있다. 월남전 등에 투입되었던 위봉함을 비롯한 해군함정, 장갑차, 자주포, 전투기 등 나라를 지키기 위해 최일선에서 활동하다가 퇴역한 육,해,공군 장비들이 전시 중이다. 군장비 내부 안에 들어가 직접 승선 체험을 할 수 있다. 위봉함 내부에는 진포대첩 모형과 당시에 쓰였던 무기, 최무선 장군이 만든 화포이야기, 군함 병영 생활 체험 등을 전시해놓은 전시관이 마련되어 있다.





진포시비공원

진포시비공원

진포시비공원은 내흥동 금강하구 연안도로 옆에 자리한 공원으로 채만식문학관에서 강변길을 따라 약 10분 정도 내려온 곳에 있다. 진포시비공원 내흥동 금강하구 연안도로 옆에 윤동주의 '서시'와 고은의 '노래섬', 이육사의 '청포도' 등 국내의 명시 14편과 타고르, 릴케의 작품 등 외국 시 6편을 높이 2~2.5m 화강석 20기에 새겨 놓은 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시를 음미하며 천천히 금강 하류의 풍경을 감상하기 좋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1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