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경기 안성시][가족 추천 코스] 겨울방학 썰매장과 안성장의 따끈함으로 추위를 달래자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7. 28.
728x170

겨울방학 썰매장과 안성장의 따끈함으로 추위를 달래자

안성시 시설관리공단(지방공기업)이 운영하고 안성맞춤랜드 내에 있는 안성시사계절썰매장은 쾌적한 시설에서 안전하고 즐겁게 사계절 썰매를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36.9km


 




안성시사계절썰매장

- 홈페이지 : 안성시사계절썰매장 http://www.asimc.or.kr/sled/
안성시 시설관리공단(지방공기업)이 운영하고 안성맞춤랜드 내에 있는 안성시사계절썰매장은 쾌적한 시설에서 안전하고 즐겁게 사계절 썰매를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다. 안성맞춤랜드 내 남사당공연장, 천문대, 공예단지 등이 있어 다양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안성시사계절썰매장은 슬로프 면적(2면,17,301m2) 2면의 썰매와 여름에는 수영장을 함께 이용 가능하다. 여름에는 물썰매, 겨울에는 눈썰매, 봄. 가을에는 오일 썰매를 이용할 수 있다.





옹기골추어탕

- 전화번호 : 031-676-7688
옹기골추어탕은 시내에서 살짝 벗어나 호젓한 곳에 자리 잡아 여유롭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추어전골, 추어조림, 고소한 맛을 더해 주는 추어튀김이 있다.





경기안성장

- 전화번호 : 031-670-2065
안성장은 조선시대 대구, 전주와 함께 서울의 관문으로 3대장에 들었을 정도로 규모가 큰 장이었다. '서울보다 두세가지가 더 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갖가지 공예물과 객주들이 많아 북적대던 장이었다. 그러나 지금은 옛 모습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현대화 되어있다. 장터는 2일과 7일에 안성시외버스터미널 뒷편 중앙시장 사이의 대로변에 펼쳐진다.

서울과 가까워서 그런지 시골장의 풋풋한 인심은 덜하지만 각종 야채, 딸기, 쑥, 씀바귀 등 봄나물의 눈에 많이 띄고 특히 메주와 장독방축망을 파는 모습이 이색적이다. 시장터 바깥쪽 차도변에는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들고 나온 갖가지 봄나물과 콩, 보리 등의 잡곡과 약초보따리를 펼쳐 놓고 손님을 기다리는 모습이 다소나마 시골장의 정취를 느끼게 한다.

안성의 특산물은 포도와 유기그릇으로 유명한데, 포도는 9~10월에 안성포도장이라 할 정도로 많은 포도가 안성장에 나온다. 또한 안성맞춤이란 말을 탄생시킨 유기(놋그릇)는 이제는 시골장터에는 볼 수 없지만, 장터에서 1km 지점에 있는 '안성맞춤유기공방을 찾으면 무형문화재 김근수옹이 만든 유기제품을 만날 수 있다.





안성허브마을

- 홈페이지 : 안성허브마을 http://www.asherbtown.com
- 전화번호 : 031-671-6969
안성허브마을은 웰빙 문화에 발맞춰 기존 허브농장의 모습과 달리 허브에 관련되어 더욱 깊이  체험할 수 있는 실속형 허브마을이다. 자연스러운 먹거리와 정신적인 만족과 심신의 건강을 찾는다면 안성 허브마을을 찾아 체험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7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