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대전 유성구, 중구][가족 추천 코스] 국립현충원과 대전의 문화유산을 살펴볼 기회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12. 23.
728x170

국립현충원과 대전의 문화유산을 살펴볼 기회

대전의 국립현충원은 한번쯤은 가보아야 할 역사가 담긴 체험학습지다. 시원하게 펼쳐진 조경은 가족이 즐기기에도 좋은 장소다. 주변 대전역사박물관에서는 대전의 유학자들의 삶과 문화를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오월드와 함께 대전 시민들이게는 좋은 문화공간이 되어주는 곳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33.31km
- 코스 총 소요시간 : 6시간


 




대전역사박물관

- 홈페이지 : https://www.daejeon.go.kr/his/index.do
대전시립박물관은 대전 도안신도시 개발에 따라 시민들의 문화공간으로 탄생하게 되었다. 2012년 10월 16일 개관하였으며 상설전시실, 기증유물실, 기획전시실, 도시홍보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상설전시실에서는 대전 유학자의 삶과 문화를 주제로 귀중한 대전의 문화재들이 전시되어 있고, 기증유물실에는 대전시민이 기증해주신 유물들을 전시되어 있다. 또한, 기획전시실에서는 매년 1~2회 특별전을 개최하여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대전시민들이 배우고 놀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강좌, 공연 등을 다수 개최하고 있다.
* 개관일 : 2012년 10월 16일





국립대전현충원

 - 홈페이지 : http://www.dnc.go.kr
대전광역시 유성구 계룡로 1558번지(구 갑동)에 위치했으며, 부지 면적은 322만 2001㎡, 안장 능력은 6만 3250기이다. 한국의 전통미와 현대감각의 조화, 자연경관의 최대 보존, 기존 국립묘지의 미비점 보완, 전 묘역의 호국공원화를 기본 방향으로 잡아 조성하였다.이곳은 조국수호와 국가번영을 위해 고귀한 생명을 나라에 바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이 고이 잠들어 계시는 민족의 성지로서, 1979년에 착공하여 1985년에 완공하였다. 100만평에 달하는 넓은 부지 위에 묘역은 애국지사, 국가유공자, 장병, 경찰관 및 일반묘역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주요 시설물로는 참배를 드리는 현충탑과 현충문이 있고, 영결식과 호국영화 상영을 위한 현충관, 각종 호국사진과 유품을 전시한 호국관 그리고 군 전투장비를 전시한 야외전시장이 있다. 그 밖에 호국분수탑, 홍살문, 천마웅비상, 23개의 호국경구비 등 조형물이 있으며, 한반도 지도모양을 본 떠 만든 자연석 인공연못인 현충지, 정자 그리고 각 묘역 주변에 잘 가꾸어진 휴게시설 등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잘 가꾸어져 있다. 또한 보훈 둘레길도 있어 많은 분들이 사색을 하거나 둘레길을 따라 도보여행도 할 수 있는 시민들의 휴식처로도 이용되고 있는 곳이다.

보훈둘레길은 현충원 주위를 둘러싼 트레킹길로 산책하기 좋고 총 7가지의 코스를 즐길 수 있어 언택트 여행을 원하는 분들께는 안성맞춤입니다. 둘레길을 걸으면서 호국철도기념관, 소나무숲, 대나무숲, 전망대 등 다양한 볼거리도 즐길 수 있다.

* 국립대전현충원 조성 이유 *
서울특별시 동작구 동작동(銅雀洞)에 있는 국립현충원의 안장 능력이 한계에 이름에 따라, 1979년 4월 1일 착공해 같은 해 8월 29일 국립묘지관리소 대전분소로 출범하였다. 1985년 국립묘지를 준공한 뒤, 1991년 국립묘지대전관리소 승격을 거쳐 1996년 6월 1일 지금의 국립대전현충원으로 이름을 변경하였다.





대전오월드

- 홈페이지 : http://www.oworld.kr
대전도시공사는 대전 중구 사정동 기존의 대전동물원과 놀이동산(조이랜드) 인근에 400억 원을 들여 10만 m²의 플라워랜드를 조성해 2009년 5월 1일 대전오월드를 개장했다. 오월드는 크게 각종 꽃을 볼 수 있는 플라워랜드와 동물원인 주랜드, 각종 놀이기구가 위치한 조이랜드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주요 공간으로는 아메리카검정곰•사자, 벵갈호랑이, 코끼리, 기린, 얼룩말, 타조 등 130종 600여 수의 동물을 전시하고 있는 동물 전시공간, 후룸라이드•자이언트드롭•수퍼바이킹 등 놀이기구 17개 기종이 설치되어 있는 놀이시설 공간, 슬로프 폭 36.5mx115.7m 규모의 사계절 썰매장, 아프리카사파리, 마운틴사파리, 조각공원, 5.5km에 이르는 산림욕장, 잔디광장, 다목적광장, 팔각정, 사계절정원, 무궁화원, 장미원, 미로원, 허브원, 레인보우스테이지, 야외공연장 등이 있다. 또한 진입광장 및 축제의 거리를 지나면 나오는 3000m² 규모의 대형 연못도 하나의 볼거리이다. 플라워랜드에는 100종 15만 그루의 나무와 85종 20만 본의 사계절 꽃이 20개의 테마별로 조성돼 1년 내내 수목과 꽃을 볼 수 있다. 줄장미, 사계장미, 피스 등 여러 종의 장미를 조성한 장미원과 로즈마리, 재스민, 민트, 라벤다 등의 향기에 흠뻑 빠질 수 있는 허브원, 소나무, 매화, 자귀나무 등 한국 전래수종을 심은 전통정원과 소나무와 사철나무로 미로를 조성해 놓은 미로원은 색다른 재미를 준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1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