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인천 중구, 연수구][가족 추천 코스] 그때를 아시나요? 고대부터 미래까지 시간여행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9. 15.
728x170

그때를 아시나요? 고대부터 미래까지 시간여행

인천에는 168여 개에 이르는 아름다운 섬과 19세기 근대건축물을 간직한 차이나타운, 월미도 관광지 등 새것과 옛것을 고스란히 체험할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다. 온몸으로 부대끼며 인천 구경을 섭렵해 보라.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98.89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1일
- 코스 테마 : ----지자체-----





월미바다열차

공항철도 서해바다열차_(1) - 홈페이지 : http://www.ictr.or.kr/main/wst/intro.jsp
월미바다열차는 2019 한국관광공사가 제시한 한국인이 가봐야 할 곳 한국관광100선에 선정된 인천 월미도를 순환하는 국내 최장 도심형 관광모노레일이다. 총 운행거리 6.1km이며, 평균 시속 9km의 속도로 월미도를 한 바퀴를 도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42분 정도 소요된다. 궤도 차량 2량을 1편성으로 구성하여 최대 46명이 탑승 가능하다. 월미바다열차의 궤도는 지상으로부터 7m에서 최고 18m 높이까지에서 월미도 경관 및 인천내항, 서해바다와 멀리 인천대교까지 조망할 수 있다. 특히 서해바다의 아름다운 낙조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어 인천의 대표하는 새로운 관광명물이다.




인천 컴팩 스마트시티

인천_연수_‘여기 우리나라 맞나요?’, 송도 센트럴파크05 - 홈페이지 : https://www.incheon.go.kr
인천은 1883년 개항 후 우리나라 최초의 계획도시로 시작하여 130년이 넘는 시간이 흐르는 동안 다양한 변화와 확장을 거쳐 지금은 전국 8대 광역시 중 가장 넓은 면적에 300만 인구의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도시로 성장해 왔다.

인천도시역사관은도시 인천의 역사와 변화과정을 다양한 실물자료와 모형을 통해 시민 여러분께 알기 쉽게 전달하고 있다.

아울러 우리가 살아가는 도시 ‘인천’에 대한 역사와 문화 콘텐츠를 시민들이 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인천항 갑문

인천항갑문 - 홈페이지 : http://www.icpa.or.kr
인천항 갑문은 해발 102m의 풍광이 수려한 월미산과 소월미도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갑문주변의 2만여평에 달하는 조경지역에는 넓은 잔디밭과 해송, 은행나무, 벗나무를 비롯한 수십종의 수목이 주변을 수려하게 장식하고 있다. 특히 봄철에는 연산홍, 벚꽃, 철쭉, 목련 등이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한다. 갑문개방행사 기간중에 가족과 함께 인천항 갑문을 방문하면 바다 전경은 물론, 갑문식 도크를 통하여 대형화물선 및 여객선 등이 입출항하는 모습을 가까이서 지켜볼 수 있으며, 갑문조경지역내에서 휴식과 갑문관리소 상황실에서 인천항을 소개하는 멀티비젼을 볼 수 있어 교육적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축조된 갑문은 2기로서 1기는 폭 36m, 길이 363m이며, 다른 1기는 폭 22.5m, 길이 202m이다. 전자는 5만 DWT급, 후자는 1만 DWT급 선박의 통행이 가능하며,갑문의 1일 최대처리능력은 입항 20척, 출항 20척이다.

무장애_인천_인천항갑문03
무장애_인천_인천항갑문05
무장애_인천_인천항갑문10
무장애_인천_인천항갑문11
무장애_인천_인천항갑문12
한국문화정보원_인천항갑문 4
한국문화정보원_인천항갑문 2
한국문화정보원_인천항갑문 3
인천항갑문
인천항갑문
무장애_인천_인천항갑문01
무장애_인천_인천항갑문02
무장애_인천_인천항갑문04
무장애_인천_인천항갑문06
무장애_인천_인천항갑문07
무장애_인천_인천항갑문08
무장애_인천_인천항갑문09
무장애_인천_인천항갑문13
한국문화정보원_인천항갑문 5
한국문화정보원_인천항갑문 1




인천대교

인천대교 - 홈페이지 : http://www.incheonbridge.com
첨단공학의 집합체로 수많은 기록과 화제를 낳은 인천대교가 52개월의 역사 끝에 드디어 2009년 10월 16일 개통했다.바다를 가로지는 그 길이와 웅장함에 사업기간 내내 세간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고 또한 국내 최초로 사회간접자본 사업에 외국인이 사업시행자로 참여하여 시공과 시행을 분리한 국제금융 프로젝트로 추진되어 사업추진방식의 혁신성으로도 높이 평가되었다.21.38km로 우리나라 최장 다리가 된 인천대교는 다리 길이로는 세계7위, 교량으로 연결된 18.38km의 사장교 길이로는 세계6위, 주탑과 주탑 사이를 가리키는 주경간 800m 거리의 사장교 규모로는 세계5위이다.

2조 4,234억이 투입된 총 21.38km의 인천대교는 해상교량 부분 12.34km이며, 왕복 6차선이며, 인천대교의 하이라이트인 주탑 높이는 230.5m로 63빌딩 높이에 육박하니 그 규모를 짐작할 것이다. 인천대교를 달릴 때, 첫 번째는 바다를 가르는 청량감에, 두 번째는 차를 춤추게 하는 거친 바람에, 마지막의 거대한 주탑의 위세에 놀라게 될 것이다. 파리의 에펠탑, 뉴욕의 자유여신상, 시드니의 오페라하우스에 비견되는 인천의 인천대교를 꼭 한번 드라이브 해보시길 권한다.인천대교는 국제비지니스 도시로 발돋움하는 송도와 국제공항이 갖춰 세계적 물류복합단지로 조성중인 영종을 20분안에 연결하며, 제2, 제3경인고속도로 및 서해안 고속도로와 연결되어 서울 남부 및 수도권 이남의 인천공항까지의 통행시간은 40분 이상 단축된다.

인천대교
인천대교
인천대교
인천대교
인천대교
인천대교
인천대교




월미도 관광특구

월미관광특구(인천 중구) - 홈페이지 : http://www.icjg.go.kr/tour
월미관광특구는 인천의 구도심 지역을 중심으로 우리나라 근대 역사와 문화를 엿볼 수 있는 곳이다. 인천 앞바다와 접한 항구를 통해 근대 문물이 유입된 까닭에 개항기의 역사가 담긴 근대 건축물과 근대 문화유산도 풍부하다. 월미관광특구에 개항장에 포함되는 차이나타운은 한국으로 건너와 살아가는 중국인들의 과거와 현재를 엿볼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중국식 식당과 근대박물관, 전시관 등이 있다. 매년 봄 자유공원 문화관광축제와 송월동 동화마을축제가 열린다.월미도에는 우리 선조들의 이민사를 살펴볼 수 있는 한국이민사박물관도 자리하고 있다. 또한 유원시설이 있어 젊은이들의 여가와 데이트 장소로 사랑받고 있다. 평소에도 여행자가 끊이지 않는 월미문화의거리에는 수산물을 먹을 수 있는 횟집과 감각적인 카페들이 늘어서 있다. 월미공원의 월미전망대에 오르면 항구와 시내의 전경을 시원하게 내려다볼 수 있다. 항구에 접한 연안부두에서는 어시장의 풍물과 여객선이 오가는 부두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다. 이곳에서 바다낚시와 다양한 수산물을 즐기거나 바다를 낀 해양광장을 걸어보는 것도 좋다.

월미관광특구(인천 중구)
월미도 마이랜드
월미도 마이랜드
월미도 문화의거리
130528인천_신포국제시장 39
인천_중구_송월동화마을01
인천_중구_송월동화마을02
인천_중구_개항장거리03
인천_중구_송월동 동화마을04
월미도 마이랜드
월미도 문화의거리
월미공원
월미공원
130528인천_신포국제시장 2
130528인천_신포국제시장 5
인천_중구_개항누리길02
인천_중구_개항누리길04
인천_중구_개항누리길13
인천_중구_송월동화마을06
인천_중구_차이나타운02
인천_중구_차이나타운04
인천_중구_신포국제시장01
인천_중구_신포국제시장02
인천_중구_개항장거리01
인천_중구_송월동 동화마을02
인천_중구_송월동 동화마을07
인천_중구_송월동 동화마을08
인천_중구_차이나타운01
인천_중구_차이나타운02




을왕리해수욕장

인천시내코스_을왕리해수욕장_바닷가 모습_김민영 - 홈페이지 : http://rwangni-beach.co.kr/
인천광역시 중구 을왕동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늘목 또는 얼항으로도 불리며 1986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다. 백사장 길이는 약 700m, 평균 수심은 1.5m로 비교적 규모가 큰 편이다. 울창한 송림과 해수욕장 양쪽 옆으로 기암괴석이 늘어서 있어 경관이 매우 아름답다. 특히 낙조가 아름답기로 서해안에서 손꼽힌다. 간조 때에는 백사장의 폭이 200m 정도 드러난다. 해수욕장으로는 드물게 넓은 잔디밭과 충분한 숙박시설이 갖춰져 있어 각종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청소년들의 단체 수련을 위한 학생야영장, 수련장 등이 마련되어 있다. 배를 빌려 바다로 나가면 망둥어와 우럭·노래미·병어·준치 등도 많이 잡을 수 있다. 해수욕과 스포츠, 낚시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종합휴양지로 적격이다.
을왕해수욕장
을왕해수욕장
을왕해수욕장
인천시내코스_을왕리해수욕장_파도치는 바다_김민영
한국문화정보원_을왕리 해수욕장 05
한국문화정보원_을왕리 해수욕장 04
한국문화정보원_을왕리해수욕장 02
한국문화정보원_을왕리해수욕장 03
한국문화정보원_을왕리 해수욕장 06
인천시내코스_을왕리해수욕장_바닷가 모습_김민영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