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대구 달서구, 달성군][가족 추천 코스] 대구에 있는 놀이터와 동네 구석구석 찾기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8. 11.
728x170

대구에 있는 놀이터와 동네 구석구석 찾기

대구의 놀이명물 이월드와 이월드 전망대를 볼 수 있는 코스다. 데이트 코스로도 손색없고, 아이와 함께라면 즐거운 하루가 될 것이다. 시끌벅적하게 놀았다면 고즈넉한 성화사와 고풍스런 벽화가 그려진 마비정 벽화마을을 구석구석 돌아보는 것으로 끝내면 좋겠다. 대구만의 숨은 동네특색을 살펴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9.11km
- 코스 총 소요시간 : 6시간


 




이월드

이월드

- 홈페이지 : 이월드 http://www.eworld.kr
* 유럽식 도시공원, 이월드(구 우방타워랜드)

이월드는 1987년 10월 타워건립 및 종합테마파크 조성공사 재 착공을 시작으로 1993년 종합 테마파크 마스트플랜을 확정한 후 1995년 3월 개장한 폭포, 분수, 조명, 꽃으로 장식된 유럽식 도시공원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 전시. 예술공간, 깔끔한 식당가 등이 마련되어 있다. 이월드에는 각 테마별로 광장을 만들어 방문객으로 하여금 새로움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매표소를 거쳐 들어서는 입구에 진입광장, 랜드의 중앙에 위치한 중앙광장, 어린이들의 놀이터 어린이광장, 젊은이들을 위한 공간이 영타운광장 등이 대표적인 광장이다.

* 83타워(구 우방타워)개괄 현황

83타워랜드에는 전망대, 디지털 체험관, 기획전시관 등의 교양시설과, 어린이 놀이시설, 오락실 등의 놀이시설이 조성되어 있다. 그리고 랜드 내에 회전레스토랑, 스카이라운지 등 5개의 식음시설이 들어서 있어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월드 83타워

이월드 83타워

- 홈페이지 : 이월드 http://www.eworld.kr
83타워(대구타워)는 대구를 상징하는 하늘의 궁전이며 대구시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와 통신 홍보관, 과학관, 기획전시관이 있다. 또, 회전 레스토랑에서는 한곳에 앉아 음식을 즐기면서 대구시를 전망할 수 있으며, 스카이라운지에서 대구의 야경을 내려다 볼 때는 짜릿한 흥분을 느낄 정도다.





성화사

성화사

성화사(聖華寺)는 1978년 7월 창건주 전복조 보살님의 “불교 포교를 통해서 시민 정신 순화”를 설립 목적으로 창건(創建)되었다. 창건 당시 450평 부지에 법당 60평, 요사채 30평이었으나, 이후 94년에 진각 스님에 의해서 지금의 모습으로 증축되었다.





마비정 벽화마을

마비정 벽화마을

- 홈페이지 : https://www.dalseong.daegu.kr/culture
말(馬)의 슬픈 전설을 간직한 대구 달성군 화원읍 본리2리 마비정(馬飛亭) 마을이 최근 녹색 농촌체험마을사업을 통한 '벽화마을'로 탈바꿈해 대구는 물론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부각되고 있다. 또한, SBS 인기 예능프로그램인 런닝맨 촬영장소로 알려져 많은 내•외국인의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마을 전체가 60~70년대의 정겨운 농촌의 풍경을 토담과 벽담을 활용하여 벽화로 꾸며져 있으며, 국내 유일의 연리목+연리지 사랑나무와 국내 최고령 옻나무, 대나무 터널길, 이팝나무 터널길 등 자연과 호흡하며 벽화를 감상할 수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7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