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대구 달성군, 수성구, 남구][가족 추천 코스] 대구의 멋과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하루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10.
728x170

대구의 멋과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하루

대구의 찬란한 역사와 떠오르는 맛 골목을 누벼보자. 대구 경북의 문화유산을 간직한 국립대구박물관, 대구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앞산전망대. 자연과 역사 그리고 도심 풍경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여행이다. 마지막으로 소문난 맛 골목인 안지랑 곱창골목에서 여행의 마침표를 찍는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25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8시간
- 코스 테마 : ----지자체-----


 




국립대구박물관

국립대구박물관

- 홈페이지 : 국립대구박물관 http://daegu.museum.go.kr
국립대구박물관은 대구ㆍ경북지역의 특색 있는 문화유산을 보존, 연구 및 전시하는 한편, 각종 사회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한 지역 주민들의 문화향수권 신장을 위해 1994년 12월 7일 개관하였다. 대구광역시 수성구 황금동 범어공원 지구 안에 지상 2층, 지하 1층의 아담한 벽돌 건물로 지어진 박물관은 부지 101, 904m²에 건물 연면적 15,027.64m²이다. 국립대구박물관에서는 대구, 경북지역 출토유물의 집성 전시를 통해 영남 지방 선비, 민속문화의 재현 및 선양에 일조하고, 박물관의 사회교육 기능 강화를 꾀하는 것을 목적으로 삼고 있다.

국립대구박물관의 시설은 전시된 내용에 따라 고고전시실ㆍ미술전시실ㆍ민속전시실 등 늘 열려 있는 세 개의 전시실과 한 개의 기획전시실, 그리고 유물을 보관하는 두 개의 수장고와 각종 문화강좌 및 문화 예술 공연행사가 열리는 강당(360석)이 있다. 또한, 토기 만들기ㆍ탁본 만들기 등 우리 옛 선조들의 생활 모습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학습실, 고고학ㆍ미술사학ㆍ역사일반ㆍ아동도서ㆍ박물관 관련 도서류 등 역사ㆍ문화예술과 관련된 자료가 비치된 도서실(문화사랑방, 6000여 권) 등을 두루 갖추고 있다.
국립대구박물관

국립대구박물관

국립대구박물관

국립대구박물관

국립대구박물관





안지랑 곱창골목

대구_남구_안지랑곱창골목10

- 홈페이지 : https://tour.daegu.go.kr/
안지랑오거리에서 앞산 안지랑골로 통하는 길 중간에 형성된 안지랑시장은 화려한 명성을 뒤로하고 현재는 양념 곱창집들이 즐비한 곱창 골목으로 변모하였다.
1979년경 충북식당을 시작으로 1998년 IMF 이후 생계유지 업소가 늘어나기 시작해 오늘에 이르렀다. 서민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휴식처이자 최근엔 젊은 층이 주도하는 젊음의 거리로 발전하였다. 2012년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전국 5대 음식테마거리로 선정된 바 있다.
대구시장투어55

대구_남구_안지랑곱창골목05

대구_남구_안지랑곱창골목7

대구_ 안지랑 곱창골목01

대구_ 안지랑 곱창골목03

대구_ 안지랑 곱창골목04

대구_ 안지랑 곱창골목05





대구앞산공원

앞산공원_21

- 홈페이지 : 대구 문화관광 https://www.daegu.go.kr
대구시 남구에는 해발 660m의 앞산이 솟아있다.
앞산은 좌우로 산성산(653m), 대덕산(546m)을 거느리고 있다. 이들 세 산 줄기의 북쪽 계곡에 조성된 공원이 앞산공원이다.1970년부터 공원으로 개발해왔고 1981년부터 다시 10년 계획으로 개발되었다. 대구시에서 가장 큰 도시자연공원으로 508만 평에 이른다. 정상 부근까지 총연장 790m의 케이블카가 운행되며, 산기슭에는 궁도장, 승마장, 수영장이 있고, 시조작가 이호우 시비와 1979년에 지어진 낙동강 승전기념관도 있다. 큰골 대덕동산은 조경시설이 훌륭하여 가족 단위 나들이 및 청춘남녀의 데이트 코스로 각광 받고 있다.

* 대구앞산공원 산책로 *

대구앞산공원에는 대구 시민들의 여가공간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산책로가 있다. 기본적으로는 대구앞산공원을 시작으로 앞산과 연계된 산책로와 대구앞산공원에서 산성산으로 이어지는 산책로, 그리고 대덕산과 연계된 산책로가 있다. 이렇게 다양한 산책로는 각각 2km에서 4km에 이르기 때문에 취향과 체력에 따라 산책로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케이블카를 타고 앞산전망대에에 올라가면 눈앞에 펼쳐지는 대구 경치를 볼 수 있다.

앞산공원

앞산공원

앞산공원

앞산공원

앞산전망대에서 바라 본 일몰

대구_대구앞산공원(앞산전망대)02

대구_대구앞산공원(앞산전망대)03

대구_대구앞산공원(앞산전망대)04

가을여행주간_대구의 밤은 화려하고, 경주의 밤은 고즈넉하다_대구 앞산전망대01

앞산공원

앞산전망대의 야경

대구_대구앞산공원(앞산전망대)05

가을여행주간_대구의 밤은 화려하고, 경주의 밤은 고즈넉하다_대구 앞산전망대05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