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대전 서구, 유성구][가족 추천 코스] 대전의 즐거운 공부나들이 코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10.
728x170

대전의 즐거운 공부나들이 코스

지구의 나이는 얼마나 될까? 우주 속 지구는 어떤 존재일까? 어린이들의 궁금증은 무한하다. 대전에 가면 지구에 대해 다양하게 보고 관찰하고 배울 수 있는 박물관과 연구센터들이 많다. 약간은 생소하고 딱딱해 보이지만 신기한 것이 많은 지질 박물관부터 시민 천문대, 천연기념물센터, 창의발면체험관까지 둘러보는 코스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6.30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1일
- 코스 테마 : ----지자체-----


 




천연기념물센터

대전_천연기념물센터04

- 홈페이지 : 천연기념물센터 http://www.nhc.go.kr/main/main.do
"천연기념물센터는 자연유산인 천연기념물과 명승에 대한 체계적인 조사·연구와 전시·교육을 통하여 그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기 위하여 설립된 국가연구기관입니다. 천연기념물센터 전시관에는 자연유산에 대한 연구 결과물인 공룡알·발자국 등의 화석, 반달가슴곰, 수달, 독수리 등의 동물 박제 표본, 존도리 소나무 등의 식물 표본 등을 전시하여 전문연구자와 청소년의 학습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체험 공간, 검색 키오스크, 영상실 등을 통하여 독창적인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네스코와 세계 여러나라의 자연유산 전문기관 및 자연사박물관과의 학술교류를 통하여 명실상부한 자연유산 전문연구기관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대전_천연기념물센터01

대전_천연기념물센터04

천연기념물센터_대전_2

대전_동구_풍차가 빛나는 언덕 위 벽화마을, 대전 대동하늘공원_12





대전시민천문대

- 홈페이지 : http://djstar.kr/
대전시민천문대는 2001년 5월 3일 지자체 1호 천문과학관으로 개관하여 매년 10만 명 이상 천문대를 방문하고 있다. 3층 관측실에서는 천체망원경으로 주간 태양의 홍염, 흑점 관측 체험, 야간 다르 행성, 항성, 성운, 성단까지 관측 프로그램 체험과, 1층 천체투영관에서는 사계절 별자리 설명과 천문 관련 영상물 상영, 그리고 ‘토요 별 음악회’, ‘금요 별 음악회’, ‘별빛 속에서 시와 음악회’ 등 천문우주과학과 공연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1층 복도에서는 ‘아스트로 갤러리’미술 전시가 진행된다. 2017년에는 천문공원 조성, 주차장 설치, 관람객 안전을 위한 진입로 포장과 인도(데크)설치, 보조관측실에 슬로프를 설치하여 장애우도 천체관측을 할 수 있도록 시설 보완하였으며, 포토존 등을 새롭게 단장하였다.
대전_관광지_대전시민천문대01

대전_관광지_대전시민천문대03

대전_관광지_대전시민천문대04

대전_관광지_대전시민천문대05

대전_관광지_대전시민천문대07

대전_관광지_대전시민천문대10

대전_관광지_대전시민천문대02

대전_관광지_대전시민천문대06

대전_관광지_대전시민천문대08

대전_관광지_대전시민천문대09





지질박물관

대전_지질박물관05

- 홈페이지 : https://www.kigam.re.kr/museum/html/kr/
국내 최초의 종합적인 지질전문박물관으로 2001년에 개관하였다. 1918년 ‘지질조사소’로 출발한 한국지질자원 연구원은 현재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인 연구사업의 성과로 각종 지질표본들을 축적해 왔다. 그러던 중, 대전 엑스포를 계기로 연구원 강당동 내에 소규모의 ‘지질표본관’을 설립하여 일반인들에게 공개하게 되었는데, 그 후 늘어나는 관람객의 요구와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전문박물관 건립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개관하게 되었다. 지질박물관은 광물, 암석, 화석과 같은 지질표본의 전시, 영상물의 상영, 강연회 또는 체험학습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지질과학의 대중화에 보탬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질시료동의 운영으로 전문가를 위한 표본 및 시추코어의 보관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지질박물관 외관은 스테고사우루스 골판 모양에서 착안하여 디자인되었다.

* 지질박물관의 소장품 *

지질박물관에는 암석과 화석, 광물 등의 5,000여 점의 소장품이 있다. 광물 2,232점, 암석 291점, 화석 1,231점으로 총 3,745점의 지질 표본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영상물의 상영, 강연회 또는 체험학습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지질과학의 대중화에 힘쓰고 있으며 지질시료동의 운영으로 전문가를 위한 표본 및 시추코어의 보관 시스템도 구축하고 있다.
지질박물관_05

지질박물관_47

지질박물관_74

지질박물관_82

대전_지질박물관01

대전_지질 공부가 신나요! 대전 지질박물관03

대전_지질 공부가 신나요! 대전 지질박물관08

대전광역시_지질박물관06

지질박물관_10

지질박물관_13

지질박물관_39

지질박물관_44

지질박물관_51

지질박물관_59

지질박물관_64

지질박물관_66

지질박물관_68

지질박물관_70

지질박물관_73

지질박물관_76

지질박물관_77

지질박물관_80

지질박물관_83

지질박물관_85

진주, 고흥, 대전 운석 여행지13

진주, 고흥, 대전 운석 여행지14

진주, 고흥, 대전 운석 여행지15

진주, 고흥, 대전 운석 여행지16

대전_지질박물관02

대전_지질박물관03

대전_지질박물관05

대전_지질 공부가 신나요! 대전 지질박물관06

대전_지질 공부가 신나요! 대전 지질박물관11

대전_지질 공부가 신나요! 대전 지질박물관16

대전_지질 공부가 신나요! 대전 지질박물관17

대전_지질 공부가 신나요! 대전 지질박물관24

대전_지질 공부가 신나요! 대전 지질박물관32

대전_지질 공부가 신나요! 대전 지질박물관34_1

대전_지질 공부가 신나요! 대전 지질박물관40

대전_지질 공부가 신나요! 대전 지질박물관52

대전_지질 공부가 신나요! 대전 지질박물관54

대전광역시_지질박물관01

대전광역시_지질박물관02

대전광역시_지질박물관03

대전광역시_지질박물관04

대전광역시_지질박물관05

대전광역시_지질박물관07

대전광역시_지질박물관08

대전광역시_지질박물관09

대전광역시_지질박물관10

대전광역시_지질박물관11

대전광역시_지질박물관12

대전광역시_지질박물관13





발명교육센터 창의발명체험관

- 홈페이지 : http://iipti.kipo.go.kr/main.do
2005년 12월에 개관한 발명교육센터는 지하 1층, 지상 3층에 총 연면적 1,200평의 규모로 창의발명체험실,창의발명체험관, 강의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각 지역에서 선발된 우수 발명인재들에게 다양한 발명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대덕연구단지의 연구원과 특허청 심사관, 각급 학교 발명교사 등 경험이 풍부한 전문 인력을 강사로 활용하여 심화된 발명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창의성과 도전정신을 길러주는 실질적인 발명실습교육과 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발명교육센터 내 창의발명체험관은 학생들이 놀이와 재미를 통해 발명을 쉽게 이해하고 느껴볼 수 있도록' 클릭,상상 아이콘', '상상의 힘을 보다', '상상의 열매를 맺다', '상상이 현실이 되다' 등 4가지 테마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