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충북 청주시, 대전 유성구][가족 추천 코스] 물길 따라 500리 마음 길 따라 1,000리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30.
728x170

물길 따라 500리 마음 길 따라 1,000리

대청호오백리길은 푸른 호수와 초록의 숲, 정겨운 마을을 함께 돌아보는 명품 길이다. 대전 신탄진의 대청댐 아래에서 출발해 충북 온천과 보은, 청원을 아우르고 다시 대청댐으로 이어지는 코스로 총 27개 구간이 있다. 이 길의 트래킹 끝에는 가볍게 엑스포과학공원과 에너지 전시관을 둘러보는 것도 즐거운 체험여행이 될 것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20.96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당일 코스
- 코스 테마 : ----지자체-----





대전교통문화연수원

- 홈페이지 : 대전교통문화연수원 http://dtcc.or.kr
대전교통문화연수원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덕대로 엑스포과학공원내 한빛탑 뒤편에 위치해 있다. 2010년부터 교통문화센터라는 명칭으로 주로 어린이 교통안전체험교육을 중심으로 운영하여 오다가 2016년 2월 기존의 기능은 물론 대전광역시의 여객, 화물 운수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는 운전자 전문교육기관으로 새롭게 탈바꿈 하였다.지하1층, 지상3층, 야외, 연면적 11,511㎡ 규모로 중부권 최대 규모로 건립된 대전교통문화연수원은 1층 교통박물관 & 3D 영상교육관, 2층 교통안전 시뮬레이션 체험관, 3층 교통안전 문화학습관으로 조성되어있다. 또한,야외 체험장에는 꼬마열차체험, 안전벨트 체험버스 등을 다양한 체험거리를 갖추고 있어 어린이와 청소년, 일반인들이 실제 체험을 통해 선진교통문화를 확산시키고, 교통안전문화를 익힐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 규 모 : 지하1층 지상3층, 연면적 11,511㎡
* 부지면적 : 33,058㎡




대청호

대청호_01 - 홈페이지 : http://www.dc500.org
대청호오백리길은 대전(동구, 대덕구)과 충북(청원, 옥천, 보은)에 걸쳐 있는 약 220km의 도보길이며 대청호 주변 자연부락과 소하천, 등산길, 임도, 옛길 등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서울, 부산에서 대청호까지 거리가 약 오백리 정도가 되어 그 상징적 의미를 더하고 있다. 특히, 대청호를 중심으로 해발 200~300m의 야산과 수목들이 빙 둘러져 있어 경관이 아주 뛰어나며 구간마다 특별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길들이 많다. 연인끼리 낭만을 즐길 수 있는 데이트 코스, 푸른 호수를 감상하며 생각에 잠길 수 있는 사색 코스, 등산이 가능한 산행 코스, 농촌체험과 문화답사를 겸하여 걸을 수 있는 가족여행 코스, 자전거 드라이브 코스 등 보고, 느끼고,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테마가 펼쳐진 길이다. 이러한 자연경관을 인정받아 유엔해비타트(UN-HABITAT)가 수여하는 아시아도시경관상도 수상하였다.
또한, 대청호오백리길 주변에는 대청호물문화관과 대청호조각공원, 대청호미술관, 대청호자연생태관 등이 개관하여 대청호오백리길과 연계한 체험 및 관람시설로 이용이 가능하며, 청원 청남대, 문의문화재단지, 보은 속리산, 옥천 둔주봉, 정지용생가, 육영수생가지 등 많은 역사문화 관광지가 있다. 갈대밭이 펼쳐진 대청호를 따라 걷는 곳으로 대청호 중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곳이다. 몇 년 전 권상우와 김희선 주연인 '슬픈연가'를 촬영했던 장소이기도 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 밖에 조각공원, 미술관, 자연생태관등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대전] 6
[대전] 7
[대전] 8
[대전] 9
대청호오백리길(4)
대청호오백리길(2)
대청호오백리길(3)
대청호 오백리길 (2)
대청호 오백리길 (3)
대청호오백리길(1)




대전엑스포과학공원

엑스포과학공원우리나라 최초의 국제박람회기구(BIE)공인 전문 엑스포로 개최되었던 "93년 대전세계박람회"를 기념하기 위해 그 시설과 부지를 국민 과학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조성된 과학공원이다. 엑스포과학공원에는 대전세계박람회(1993)의 상징탑인 한빛탑과 대전세계박람회를 기념하기 위해 새롭게 재단장한 대전엑스포기념관이 있고, 각국에서 개최하였던 엑스포의 기념품 및 상징물이 전시되어있는 세계엑스포기념박물관에서는 200년간의 엑스포의 역사를 감상할 수 있으며, 어린이들이 교통관련 교육 및 교통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대전교통문화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이 외의 시뮬레이션관, 돔영상관, 전기에너지관, 첨단과학관, 에너지관, 자기부상열차, 음악분수, 꿈돌이광장 등은 대전시의 엑스포재창조사업 추진으로 현재 시설 철거 작업중이므로 관람이 불가능하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