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경기 포천시][가족 추천 코스] 아프리카 춤과 노래에 반하고, 호수 둘레길에 매료되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30.
728x170

아프리카 춤과 노래에 반하고, 호수 둘레길에 매료되다

더파크아프리카뮤지엄은 아프리카 문화를 체험하는 공간이다. 아프리카의 왕과 족장, 전쟁과 사냥, 음악 이야기가 담긴 전시물과 공연을 선보인다. 해방 후 김일성이 별장을 마련했었다는 산정호수에는 둘레길이 조성되어 있다. 잔잔한 호수를 따라 걸으며 봄의 기운을 느낄 수 있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60.03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8시간
- 코스 테마 : ----지자체-----





산정호수

경기_포천 산정호수 둘레길 14 - 홈페이지 : http://www.sjlake.co.kr
포천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산정호수는 병풍과 같은 웅장한 명성산을 중심으로 호수 양옆에 망봉산과 망무봉을 끼고 있는 호수다. '산속의 우물과 같은 맑은 호수'라 해서 산정호수라 불리고 있으며, 1925년에 농업용수로 이용하기 위해 축조된 저수지인데, 주변 경관이 수려해 수도권에서는 즐겨 찾는 관광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1,925년 일제강점기에 영북면 지역의 농업용수를 공급하기 위하여 축조되어 영북농지개량조합을 거쳐 현재 한국농어촌공사가 소유 관리하고 있다. 우물 같은 맑은 호수와 주변의 빼어난 경치로 보트와 놀잇배, 겨울철 썰매, 스케이트, 아이스하키 등으로 수도권 시민의 관광유원지로 이용되다가 1,977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어 관광진흥법에 따라 체계적인 관리와 개발이 되고 있다.

심신을 건강하게 치유할 수 있는 약 3.2km의 호수 둘레길 산책로와 명성산 등산로 중간쯤(해발 6~700m)의 억새 군락지, 희귀 멸종위기식물의 보고인 평강식물원, 한과명인 김규혼 관장이 운영하는 한과박물관 그리고 한화리조트를 비롯한 70여 개의 외식업소, 80여 개의 숙박업소, 10여 개의 편의시설 등 관광객이 즐겨 찾는 곳들이 있다.
인근 주변의 관광지로는 천연기념물 비둘기낭이 있는 한탄강을 비롯한 아트밸리, 허브아일랜드, 국립수목원과 철원군의 삼부연폭포, 고석정, 노동당사, 백마고지전적지 등이 있다.
계절별로 봄, 가을 아침, 저녁에 피어오르는 호수의 물안개는 전설적이며 특히 저녁 무렵의 보트 놀이는 한 폭의 그림과 같다. 봄, 가을 명성산의 산행과 겨울철의 자연 그대로의 호수 빙판 위의 스케이팅은 스포츠를 즐기는 이가 많이 찾는 곳이며, 이외에도 놀이동산, 수영장, 눈썰매장, 온천 등이 개발되어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레저시설도 다양하다. 특히, 오랜 전통으로 빚어낸 음식 맛은 빼놓을 수 없으며 자연산 우렁이, 버섯요리와 민물고기 매운탕, 더덕구이, 산채백반, 도토리묵 등 각종 건강식품으로 불리는 음식 맛은 전국에서 알아준다.




한과문화박물관 한가원

경기_포천_한과문화박물관 한가원01 - 홈페이지 : http://www.hangaone.com/
한가원은 국내 최초로 한과를 테마로 세워진 한과문화 박물관이다. 한과문화 박물관에서는 한과의 역사와 유래, 한과의 제작도구 등 전시 설명과 유물전시 중심으로 한과에 대하여 종합적인 정보를 전달하여 한눈에 한과에 대한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는 공간이다.
한과문화 박물관 1층 전시실에서는 한과의 제작 과정, 한과의 원재료, 한과의 역사, 한과의 다양한 종류(약과, 유과, 유밀과, 정과, 다식, 강정), 임금님 수라상, 명절과 일상의 한과 전시 등 한과의 기본적인 정보를 얻고 이해할 수 있다.
한과문화 박물관 2층 전시실에서는 계절에 따른 한과, 전통차와 한과, 한과와 세계 과자, 한과의 제작도구, 한과 명인제도와 한과 명인들, 포천 한과 클러스터, 한과의 전국 분포도, 포천의 관광지, 한과의 우수성 등 한과의 전반적인 정보를 한눈에 습득할 수 있는 공간이다. 한과문화 박물관에서의 이론 교육을 통해 한과문화 교육관에서의 체험을 용이하게 하며 쉽게 한과에 대해 배울 수 있다.
한가원(한과박물관)_01
한가원(한과박물관)_05
한가원(한과박물관)_08
한가원(한과박물관)_16
경기_포천_한과문화박물관 한가원03
경기_포천_한과문화박물관 한가원04
한과문화박물관 한가원
한가원(한과박물관)_12
한가원(한과박물관)_26
경기_포천_한과문화박물관 한가원02
경기_포천_한과문화박물관 한가원05




허브아일랜드

- 홈페이지 : http://herbisland.co.kr
관광농원인 허브아일랜드(329,000㎡) 내 식물원과 전시실(110,000㎡)을 갖춘 1종 전문박물관(식물원)으로 등록한 전국 최대 규모의 허브 식물원이다. 허브식물박물관 내에는 250여종의 허브와 다양한 식물들이 식재되어 있어 사계절 내 화사하고 푸른식물을 관람할 수 있다. 허브식물박물관은 총4개의 실내 전시관과 야외 전시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전시관마다 중심이 되는 허브와 식물들이 있어 관람의 재미와 함께 아이들의 생태체험 교육의 장은 물론 힐링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 (2)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 (4)
포천 허브아일랜드_8
포천 허브아일랜드_10
포천 허브아일랜드_11
포천_허브아일랜드_5
포천_허브아일랜드_3
포천_허브아일랜드_1
포천 허브아일랜드_16
포천 허브아일랜드_4
포천 허브아일랜드_5
포천 허브아일랜드_9
포천 허브아일랜드_14




더파크아프리카뮤지엄

경기_포천_더파크아프리카뮤지엄26'더 파크 아프리카뮤지엄'은 아프리카 문화를 주제로 한 복합 문화공간으로, 2006년 6월 26일 '아프리카 예술박물관'이라는 이름으로 개관하였다가 이후, 2015년 4월 '더 파크 아프리카뮤지엄' 이라는 이름으로 재개관하였다. 경기도 포천시 국립수목원 인근에 있으며 부지면적은 약 3만 3,050m² 이다.
탄자니아·케냐·짐바브웨 등 아프리카 대륙의 약 30개국, 150여 부족에게서 수집한 3,700여 점의 유물과 예술작품, 민예품을 소장하는 박물관과 야외전시장을 비롯하여 공연장·체험학습장·산책로와 연못 등이 조성되어 있다. 3개의 대형전시실과 영상관, 박제관으로 꾸며진 박물관에는 아프리카의 성인식·혼인식·장례식 등의 제례의식과 왕실 및 족장에 관련된 유물, 사냥 및 전쟁 관련 용품, 악기, 각종 생활용품을 비롯하여 300여 점의 가면, 마콘데족·쇼나족 등의 목조각품·석조각품, 회화작품, 동물박제 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외부의 넓은 잔디밭 곳곳에도 수많은 조각품들이 배치되어 있다.
조각은 추상적이고 기하학적인 모양이 주를 이루고 있어 피카소와 같은 세계적인 거장들에게 영감을 준 것으로도 유명하다. 뿐만 아니라 유럽귀족의 대표 소장품으로 예술적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조각상이 이곳에는 컨테이너로 수십 개 분량.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
아프리카문화원_26
아프리카문화원_49
아프리카 예술박물관_148
아프리카 예술박물관_153
경기_포천_더파크아프리카뮤지엄04
경기_포천_더파크아프리카뮤지엄22
경기_포천_더파크아프리카뮤지엄26
아프리카문화원_03
아프리카문화원_12
아프리카문화원_36
아프리카문화원_48
아프리카 예술박물관_18
아프리카 예술박물관_40
아프리카 예술박물관_79
아프리카 예술박물관_96
아프리카 예술박물관_108
아프리카 예술박물관_116
아프리카 예술박물관_125
아프리카 예술박물관_143
아프리카 예술박물관_149
아프리카 예술박물관_152
아프리카 예술박물관_157
아프리카 예술박물관_180
경기_포천_더파크아프리카뮤지엄02
경기_포천_더파크아프리카뮤지엄03
경기_포천_더파크아프리카뮤지엄13
경기_포천_더파크아프리카뮤지엄17
경기_포천_더파크아프리카뮤지엄24
경기_포천_더파크아프리카뮤지엄33
경기_포천_더파크아프리카뮤지엄38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