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대구광역시 북구] 금호강바람소리길축제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26.
728x170

금호강바람소리길축제

- 주소 : 대구광역시 북구 산격동 14-45
- 홈페이지 : http://www.hbcf.or.kr
- 전화번호 : 053-665-2172
매년 9~10월경 금호강 일원에서 개최되는 북구의 대표적인 축제 한마당이다.
각 동 단 위에서 개최되던 중․소 규모의 축체를 통합하여 지난 2015년 금호강 산격대교 일원 에서 처음으로 개최되었으며, 3일 동안 열린 축제에는 연인원 10만여 명이 참가하여 대성황을 이루었다.
금호강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바람소리를 배경으로 다양한 장르의 문화․공연과 체험행사가 펼쳐지며, 앞으로 지역 정체성과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차별화된 축제로 육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출처: 대광역시 북구청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9-15 ~ 2023-09-17
- 관람 가능연령 : 전 연령 가능
- 이용요금 : 무료 또는 일부유료
- 행사 장소 : 금호강 산격대교 둔치(산격야영장)
- 공연시간 : 홈페이지 참조
- 관람 소요시간 : 기간 내 자유
- 주최자 정보 : 재단법인 행복북구문화재단
- 주최자 연락처 : 053-665-2172
- 주관사 정보 : 재단법인 행복북구문화재단
- 주관사 연락처 : 053-665-2172





행사소개

매년 9~10월경 금호강 일원에서 개최되는 북구의 대표적인 축제 한마당이다.
각 동 단 위에서 개최되던 중․소 규모의 축체를 통합하여 지난 2015년 금호강 산격대교 일원 에서 처음으로 개최되었으며, 3일 동안 열린 축제에는 연인원 10만여 명이 참가하여 대성황을 이루었다.
금호강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바람소리를 배경으로 다양한 장르의 문화․공연과 체험행사가 펼쳐지며, 앞으로 지역 정체성과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차별화된 축제로 육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출처: 대광역시 북구청


금호강바람소리길축제 2019(4)
금호강바람소리길축제 2019(5)
금호강바람소리길축제 2019(2)




◎ 주위 관광 정보

⊙ 대구 꽃박람회


- 홈페이지 : http://www.flowerdaegu.kr
- 전화번호 : 053-601-5239
제13회 대구꽃박람회는 '꽃으로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22년 6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주제관(꽃으로 디자인하다), 청라상(12개 작품), 지자체관(경상북도 등), 기타 조성관(난, 분재, 야생화, 생활꽃꽂이, 희귀식물) 등의 전시회로 구성되며 코리아컵 플라워 디자인 경기대회, 플라워 미니 오케스트라, 플라워 데몬스트레이션 등의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 대구북구청소년회관 아트홀


- 홈페이지 : 북구청소년회관 http://www.bukguzzang.co.kr
- 전화번호 :
북구청소년회관은 청소년이 주체가 되는 청소년 문화의 요람을 조성하고 청소년 삶의 양식 및 문화가치를 고양시키며, 주민의 여가활용과 기회제공 및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고 적극적인 생활체육활동을 통한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설립되었다. 또한 청소년들의 놀이공간 및 문화공간을 마련하여 다양한 참여를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북구 청소년회관 건립 유래비]
『 대구의 영봉 팔공산의 웅자한 자태와 유구한 금호강을 인접한 이 곳 대불산 자락에 자리한 북구 청소년회관은 원래 대불산 옆 대불지(일명 배자못)가 오랜 세월동안 "아래들"을 비롯한 산격.검단동 일대의 농토를 비옥하게 적셔주던 것을 이 일대가 유통단지 등으로 개발되면서 그 용도가 택지로 바뀌게 되어 이를 기념코자 당시 제2대 대구광역시 북구의회에서 "대불지기념사업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문희갑 대구광역시장 면담 등의 노력을 통해 사업비를 확보하여 우리지역 청소년들이 장래 국가와 지역사회를 이끌어 갈 튼튼한 재목으로 성장할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하고 지역주민의 여가선용 및 문화휴식공간을 제공하고자 1998년 5월 1일 기공식을 갖고 2000년 12월 28일 개관식을 갖기에 이르렀습니다.』

⊙ 호텔인터불고 엑스코


- 홈페이지 : http://www.ibhotel.com/
- 전화번호 : 053-380-0114
호텔인터불고는 스페인어로 ‘화목한 작은 마을’이란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엑스코(대구전시 컨벤션 센터) 맞은편에 자리한 호텔인터불고 엑스코는 비즈니스에 최적인 호텔이다. 전국 최대 규모(2,695m2)의 그랜드볼룸 대연회장이 있으며, 중·소연회장은 엑스코와 연결되어 지하 1층에 위치한 10여 개의 연회장에서 모든 비즈니스 모임, 예식, 연회가 동시에 활용 가능하며, 303실의 수준 높은 객실은 편안한 휴식을 누릴 수 있다.
아늑하면서도 현대적인 분위기의 호텔인터불고 엑스코의 객실은 비즈니스 고객을 위해 좀 더 편안함을, 가족들과 함께 휴식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여유로움을 드릴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대구공항, 북대구IC와 인접하여 전국 어디에서나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제20회 대구음식산업박람회


- 홈페이지 : http://www.colorfulfood.co.kr
- 전화번호 : 053-601-5213
"대구 음식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담다"
제20회 대구음식산업박람회는 다양한 음식 전시관과 전국 규모의 요리경연대회, 무료시식, 체험, 푸드쇼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4일간 진행된다. 올해는 150개사, 240부스정도로 진행하며 30,000명이 참관한다.

⊙ 송계당


- 홈페이지 : http://www.buk.daegu.kr/tour/index.do
http://www.cha.go.kr
- 전화번호 :
고려말 충신이었던 두문동(杜門洞) 72현(賢) 중의 한 사람인 시문정공(諡文貞公) 송은(松隱) 구사(具瀉)와 그의 8세손이며 조선조 임진왜란 때 대구에서 의병을 일으켰던 첨정공(僉正公) 계암 구회신(溪庵 具懷愼)의 절개와 위업을 기리기 위해 후손들이 1659년(효종, 10년)에 세운 건물인데 두 분의 아호를 따서 당호(堂號)를 송계당(松溪堂)이라 하였다. 가구(架構)는 3량 집에 팔작지붕을 하고 있으며 처마는 홑처마이고 대청양쪽의 툇마루는 대청보다 한단 높고 난간이 둘러 쳐져 있다. 제고물 반자로 천정의 경사가 매우 낮고, 대공은 원형 판대공으로 되어 있으며 1960년에 중건(重建)하였다.

⊙ 능성세가


- 홈페이지 : http://www.buk.daegu.kr/tour/index.do
- 전화번호 :
일자형 5간 집으로 1920년에 세워진 집이다. 두문동 72현의 한분인 좌승정 문절공 구홍(具鴻)의 8세손 구회신(具懷愼) 어모장군이 무태에 입양한 이래 그 자손의 세가로 중건을 거듭해 온 고가(古家)이며 후대에 유학자를 출세시켜온 분체와 창강서실외 삼동이 있다. 항일 순의지사이며, 독립유공자인 소봉 구찬회(小峯 具燦會)의 생가이기도 하다.

⊙ 패션디자인개발지원센터


- 홈페이지 : http://fxco.kr
- 전화번호 :
패션디자인개발지원센터는 대구 북구 산격동에 위치한 패션센터로 지역 패션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설립되었다. 이곳은 신진패션디자이너 양성과 지원을 위한 Creative Design Studio와 Work space, 패션쇼 및 문화행사의 대중화를 위한 다목적 공연시설, 전시공간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공연시설은 최대 인원 1,000명을 수용하는 공간과 최신의 조명, 음향 장비를 갖추고 분장실을 따로 이용할 수 있다. 공연장 바로 옆 전시공간은 공연 행사와 연계하여 리셉션, 다과, 안내데스크 등의 장소로 활용할 수 있다.
(출처: 패션디자인개발지원센터)

⊙ 엑스코(EXCO)


- 홈페이지 : https://www.exco.co.kr
- 전화번호 :
전시컨벤션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 수출을 지원하고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설립된 엑스코는 경제와 산업·문화·예술을 담아내는 국제 경쟁력을 갖춘 전시컨벤션센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연간 1,000회 이상의 행사가 개최되는 엑스코는 매머드급 국제전시회와 국제회의는 물론 중소 규모 회의와 기업행사 등 이벤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규모와 성격의 전시·컨벤션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엑스코는 연간 20여 회의 전시회를 직접 기획하고 개최하는 전문 전시주최자이다. 대구·경북의 특화 산업인 물·첨단의료·미래형자동차·스마트에너지·로봇 등 미래 신성장동력 산업을 중심으로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2001년 개장한 엑스코는 성장을 거듭해 오는 2020년 12월에는 30,000㎡의 순 전시면적을 확보하게 된다. 이를 통해 엑스코는 2021년 세계가스총회 개최 등 대규모 국제행사 개최에 손색이 없는 규모의 전시장으로 거듭나게 된다.

⊙ 대구종합유통단지관리공단


- 홈페이지 : http://www.ddc.or.kr
- 전화번호 :
국내 최대의 One-Stop 테마상가로 국내 최대 규모인 837,721㎡ 부지에 대구산업의 집약체로 탄생했다. 섬유·의류, 가구, 전자제품, 전기재료, 조명, 산업용품, 기계공구 등 쇼핑의 모든 것을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으며, 각 시설별로 다양한 편의시설과 넉넉한 주차장을 확보하고 있다.

⊙ (사)영남선비문화수련원(구암서원)


- 홈페이지 : http://sunbicamp.co.kr
- 전화번호 :
구암서원은 1665년 구계 서침의 덕을 기리기 위해 대구부 유림들이 숭현사를 세우면서 시작되었다. 1717년 동산동으로 이건하였고, 이듬해인 1718년에 서거정을 배향했다. 이후 서해, 서성, 서사원 등 대구 서씨 및 달성 서씨의 우뚝한 인물들을 추가로 배향했다. 1868년 대원군의 서원철폐령으로 훼철되었다가 1924년 유림이 다시 지었다. 1943년에 사당인 숭현사와 강당을 중수하였다. 1995년도에는 대구 북구의 연암공원으로 옮겼다. 서원의 구조는 조선시대 서원의 전형을 갖췄다. 서원의 가장 중요한 장소인 사당 숭현사가 가장 깊은 곳에 자리 잡고, 그 앞에 강학 공간인 초현당이 있다.

초현당 마당 좌우에 학도들의 기숙사인 경례재(동재)와 누학재(서재)가 마주 보고 있다. 동재와 서재 아래에는 문루인 연비루와 관리동인 백인당이 있다. 연암산 중턱에 정남향으로 자리 잡아 대구 시내가 한눈에 들어오고, 관례와 계례, 다례, 밥상머리 예절, 국악, 활쏘기, 서예 등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금호강 오토캠핑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대구 검단동에 위치한 금호강 오토캠핑장은 오토캠핑장 16면과 관리실, 샤워실, 포토존, 놀이터 등을 갖춘 휴식 공간이다.



*예약 개시 및 예약가능 일정 : 익월 예약은 사용예정일 전월 1일 오전 09:00시 부터 시작합니다

*매월 1일 ~ 10일 : 북구민 우선예약(16면 중 8면 : 1~4, 13~16)

*매월 11일 이후 : 지역제한 없이 누구나 예약 가능

*당일 예약은 17시까지 가능하며, 사용당일 예약의 경우 예약후 1시간 이내에 결재하지 않으면 자동 취소됩니다.


상비약: 의무대 여부, 소화기, 구명환, 자동심장충격기,CCTV 등

⊙ 산격종합시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산격종합시장은 상가주택건물형 시장이다. 이곳에서는 떡, 반찬 등 각종 먹거리와 생채소류, 생선류, 육류, 의류, 생활용품 등을 파는 상점이 있다. 최근에는 산격종합시장 내 빈 점포를 활용한 대구 제1호 청년몰이 입점해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주변 볼거리로는 대구교육박물관이 있다.
*사진 출처: 대구광역시청

⊙ 연암공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대구시 북구 산격동에는 숨은 볼거리가 많다. 이 가운데 하나가 연암공원이다. 연암공원이 자리 잡은 곳은 해발 130m가량의 연암산이다. 연암산은 이 일대에 제비들이 많았다고 해서 제비의 한자어인 제비 '연' 자를 따와서 지었다.
연암공원의 면적은 약 341,000㎡다. 널찍한 부지 위에 구암서원을 비롯해 유아숲 체험원, 다목적 운동장, 배드민턴장, 물놀이장, 맨발 산책로 등이 있다. 특히 여름철 개장하는 수영장은 한여름 무더위를 날리기에 그만이다.

*사진 출처: 대구광역시청

⊙ 대구 정신건강축제


- 홈페이지 : wwww.koreamentalhealth.com
- 전화번호 : 053-256-0199
대구 시민과 함께하는 정신건강 축제!
정신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극복하기 위해 제정된 ‘10월 10일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하는 축제이다.

‘내 마음속 희망을 찾아가는 시간’을 슬로건으로 정신건강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의사들의 강연과 토크콘서트,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1:1 무료 상담, 정신보건 유관기관 체험부스, 나를 마주하는 1분 초상화와 내 감정을 다양한 컬러로 표현하는 컬러 드로잉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 2022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


- 홈페이지 : http://bexpodg.kr/
- 전화번호 : 053-427-4433
2022년 첫 개최되는 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
대구 경북지역을 중심으로 우리의 전통문화와 한국 불교가 만나는 소통의 장으로 주제전과 불교공예, 불교문화, 불교예술, 문화 산업전 등 다양한 전통 문화 체험과 한국불교를 함께 보고, 듣고, 체험하는 불교문화엑스포를 만들고자 한다.

⊙ 2023 키스포츠 페스티벌 대구 엑스코


- 홈페이지 : https://www.kisportsfestival.com/
- 전화번호 : 053)751-6421
키스포츠페스티벌은 국내 유일한 멀티 스포츠 이벤트로서, 엘리트 체육인은 물론, 일반 체육인들 모두가 평등하고 민주적으로 경기에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모두를 위한 스포츠 축제이다.

⊙ FXCO (펙스코)


- 홈페이지 : www.fxcomall.com
- 전화번호 :
FXCO (펙스코)는 패션 신진디자이너 브랜드 육성을 위한 대구시의 섬유패션 정책산업의 일환으로 2021년 오픈하였고,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의 공존(Fashion X Co-existence)를 의미한다.
신진 패션 디자이너와 젊은 창업가들의 꿈을 이루는 Creative Lifestyle Platform이라는 비전과 함께 대구 최초 컨테이너 ‘복합-패션-문화 공간’ 으로서 30여명의 패션디자이너들, 아티스트, 청년창업가들과 오늘도 새로운 꿈을 계획하고 있다.

⊙ 2022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


- 홈페이지 : https://www.gifesta.kr
- 전화번호 : 053-655-5604
올해 7회째를 맞는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는 매년 대구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규모의 융복합 창업 이벤트로서, 국내·외 청년 혁신가 및 창업 생태계 관계자, 그리고 창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창업 경진대회, 글로벌 혁신가 초청강연 및 토크콘서트, 스타트업 페어 및 VC 투자상담회, 지역 관광 및 문화 체험 등이 있다. 경진대회는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 접수 후, 예산 심사를 거친 후 현장 본선대회에 참가할 수 있으며 그외 프로그램은 현장 등록데스크 및 각 운영부스에서 당일 신청하여 참가할 수 있다.

⊙ ER NC아울렛 엑스코


- 홈페이지 : www.elandretail.com
- 전화번호 :
-

⊙ 2023 대구 FCI 국제 도그쇼 및 제 102회 KKF 전국 애견미용 콘테스트


- 홈페이지 : http://www.thekkf.or.kr
- 전화번호 : 02-2278-0661~2
도그쇼는 세계애견연맹(FCI)에서 규정한 견종 표준에 근거하여 FCI 회원국 및 미국 AKC의 해외 유명 심사위원을 비롯, 국내 심사위원을 초청하여 심사한다. 본 연맹은 선진화된 도그쇼 개최를 통해 우수 애견 혈통 보존을 장려하고 도그쇼와 함께 애견 문화 행사를 개최하여 본 행사가 애견인과 비애견인 모두가 함께 어우러져 즐기는 스포츠이자 축제의 장이 되도록 기여하고 있다.

⊙ 집밥아미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3-382-2238
대구 북구 산격동에 위치한 집밥아미정은 전통의 맛을 즐길 수 있는 한정식 전문 음식점이다. 음식이 정갈하고 분위기가 좋아 상견례 장소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