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대구광역시 수성구] 수성못페스티벌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26.
728x170

수성못페스티벌

 - 주소 : 대구광역시 수성구 무학로 112
- 홈페이지 : http://www.ssfestival.net
- 전화번호 : 053-666-2000
수성못페스티벌은 대구시민이 가장 즐겨 찾는 수성못에서 시민들에게 놀랍고 신선한 예술체험을 선사하는 축제로 사랑받고 있다. ‘대구광역시 우수지역축제 평가’에서 2019년, 2020년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으며, 대구를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예술가와 시민이 만나 감동을 주고받는 수성문화재단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사업 중 하나이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9-22 ~ 2023-09-24
- 행사 장소 : 수성못 일원, 울루루 문화광장 등
- 주최자 정보 : 수성구
- 주최자 연락처 : 053-666-2000


 




행사소개

수성못페스티벌은 대구시민이 가장 즐겨 찾는 수성못에서 시민들에게 놀랍고 신선한 예술체험을 선사하는 축제로 사랑받고 있다. ‘대구광역시 우수지역축제 평가’에서 2019년, 2020년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으며, 대구를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예술가와 시민이 만나 감동을 주고받는 수성문화재단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사업 중 하나이다.




행사내용

1. 주제공연
- 시민과 예술인 천여명이 참여하여 오케스트라 연주와 무용, 시민 대합창의 대규모 공연

2. 개막축하 수상음악회
- 아름다운 수성못 분수를 배경으로 웅장한 오케스트라와 함께 OST시리즈와 영화음악, 대규모 교향곡 등을 풍성하게 구성하여 재미있게 즐기는 수준 높은 클래식 공연

3. 퓨전국악 콘서트
- 국악관현악단 초청 공연으로 국악과 관현악, 대중음악이 어루러진 협주곡을 통해 전통음악의 흥과 신명나는 콘서트

4. 거리예술초청공연
- 전국 공모를 통해 선정 된 거리예술 전문단체 초청

5. 부대행사
- 청소년 동아리 페스티벌
- 생활예술동아리 경연대회
- 아트로드×들안예술마을
- 피크닉 놀이터
- 사생실기대회
- 들안길푸드페스티벌


수성못 페스티벌 2016_(4)

수성못 페스티벌 2016_(5)

수성못 페스티벌 2016_(6)

수성못 페스티벌 2016_(8)

수성못 페스티벌 2016_(10)

수성못 페스티벌 2016_(12)

수성못 페스티벌 2016_(13)

수성못 페스티벌 2016_(14)

수성못 페스티벌 2016_(2)

수성못 페스티벌 2016_(7)

수성못 페스티벌 2016_(9)

수성못 페스티벌 2016_(11)

수성못페스티벌_이미지 1





◎ 주위 관광 정보

⊙ 수성아트피아


- 홈페이지 : 수성아트피아 http://www.ssartpia.kr/
- 전화번호 :
2007년 5월 개관한 수성아트피아는 대구를 대표하는 명품아트센터로서 공연, 전시, 예술아카데미 세분야의 독자적 전문공간을 보유하고 있으며 타 공연장과 현경이 다른 외관과 내실로 공연장 운영에 차별화를 두고 있다.
수성아트피아는 회관이 위치한 무학산의 이미지를 살려 전면에서 보면 학이 날개를 펴고 비상하는 형상, 옆모습은 현 위치에 큰 연못이 있었다하여 배의 형상을 담고 있다. 또한, 야간 경관 조명을 설치하여 건축상부와 지붕라인, 수직라인을 부각한 학의 이미지와 바닥분수, 테마별 식재한 조경식수 등으로 대구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객석 맨 뒷줄과 무대 맨 앞줄의 거리가 21m로서 초대형 공연장이며, 오페라, 뮤지컬, 발레, 연극, 무용, 음악회, 콘서트 등 여러 장르의 공연예술을 자유롭게 연출 가능한 아트센터이다. 또한 명품전시, 예술아카데미 등을 통하여 다양한 문화를 소개하고 체험하여 문화적 삶의 질을 더 높이고 상호간의 문화향유를 지향하는 IT예술 공간이다.

⊙ 이공제비 및 군수이후범선영세불망비


- 홈페이지 : http://www.suseong.kr
http://www.cha.go.kr
- 전화번호 :
한 채의 비각 안에 나란히 서 있는 3기의 비로 왼쪽에 있는 이공제비는 대구판관을 지낸 이서 선생의 치적을 기리기 위해 대구 주민들이 세운 송덕비(頌德碑)이다. 당시 대구는 하천이 중심부로 흘러 홍수 때마다 피해가 극심하였다. 조선 정조 즉위년(1776) 대구판관으로 부임해온 이서 선생은 주민들의 피해를 염려해 정조2년(1778) 자신의 재산을 털어 10여리에 걸쳐 제방을 쌓아 물길을 돌려 홍수의 피해를 막았다. 홍수의 피해에서 벗어난 주민들은 물길을 돌려 새로 만든 냇물을 ‘신천 ’이라 부르고, 제방의 명칭도 ‘이공제 ’라 한 후 정조 21년(1797)에 이공제비를 세우고 매년 1월 14일에 그를 기리고자 향사를 올렸다. 중앙의 비는 1986년 신천대로 공사 때 수성교 서쪽 제방에 있던 것으로 여러 차례 장소를 옮겼다가 이곳에 자리를 잡았다.

1808년(순조 8)에 세운 것으로, 이공제비가 초라해 이서 선생의 업적을 영구히 기리고자 다시 비를 세운다고 적혀 있다. 오른쪽에 서 있는 ‘군수이후범선영세불망비 ’는 광무 3년(1899)에 세운 비로, 고종 때 대구수령으로 있던 이범선의 공적을 기리고 있다. 1898년 큰 홍수가 일어나 이공제의 하류부분이 훼손되어 대구읍성이 위험하게 되자, 이범선이 주민 부담없이 국고로 수천금의 비용을 들여 빠른 기간에 보수공사를 완성하여 주민들의 근심을 덜어주었다. 이에 보답하고자 이곳 주민들이 비를 세워 이공제비와 함께 보호하고 있다.3기 모두 대구지방 수령을 지냈던 이들의 업적을 기리고자 주민들이 나서서 세운 것으로, 이들이 오늘날의 대구를 이루게 한 사람들이라는데 큰 의의를 지닌다.

⊙ 수성못 유원지


- 홈페이지 : http://www.suseong.kr/tour/index.do
- 전화번호 :
수성유원지는 범물동 용지봉(629m)에서 북서부로 뻗어 내린 줄기의 하부에 위치하여 주변의 완만한 산지와 수성못을 끼고 자연의 경관미를 이루고 있다. 1925년에 조성된 수성못을 중심으로 형성되었으며 저수량도 70만에 달하고 21만 8000㎡의 면적에 못 둘레도 2,020m에 이른다. 수성못은 1925년 일제강점기에 농업용수 공급용으로 조성된 인공 못이었다. 지금은 수변 휴식공간으로 활용되어 연중 풍부한 수량을 자랑하고있다. 수성못 주변에는 벤치와 수목, 산책로 유람선 선착장, 우주선, 유람선, 바이킹, 범버카, 회전목마 등의 놀이시설을 갖춘 수성랜드가 어우러져 유원지를 형성하고 있다. 보트놀이와 오리배 등을 즐길 수 있는 수성못과 어린이 놀이터, 두산폭포 등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어 가족나들이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적격이다. 2007년 9월 설치된 영상음악분수는 5월부터 10월까지 매일 4회에 주간, 야간 공연을 하며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한다.

⊙ 대구 신천 해맞이축제


- 홈페이지 : 남구청 http://nam.daegu.kr
- 전화번호 : 053-664-3121
매년 1월 1일 구민들과 함께 일출을 보며 새로운 한해를 다짐하는 해맞이 축제가 열린다. 축문낭송, 헌향의식 등 해맞이 의식을 중심으로 지역의 유명가수와 프로팀의 공연을 준비하여 주민들이 흥겨운 분위기에서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매년 추진하고 있다. 2013년까지 산성산의 기운을 받으며 열렸던 ‘앞산해맞이축제’는 2014년부터 신천좌안둔치로 장소를 옮겨 ‘신천해맞이축제’로 명칭을 바꾸면서 행사 접근성이 높아져 앞으로는 더 많은 구민들이 참여하는 지역소통의 장이자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 천미사 (상감입사장)


- 홈페이지 : http://cheonmisa.com/
- 전화번호 : 053-768-0021
상감입사란 조금의 기법으로 쇠나 구리 등의 금속표면에 홈을 파고, 금선이나 은선을 끼워 넣어서 장식하는 전통적인 상감기법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입사라고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4세기경부터 철제 무기류나 청동제 그릇의 표면에 금이나 은으로 입사장식을 한 공예품들이 많이 발견된다. 입사기법이 가장 발달했던 시기는 고려시대로서 청동향로와 같은 뛰어난 불교공예품에 입사기법이 사용되었다. 이러한 전통적인 고려시대의 입사기법은 계속 이어졌는데, 조선중기 이후에는 청동뿐만 아니라 철재에 은입사를 해서 여러가지 생활용품을 만들었다. 입사에는 크게 두가지 기법이 있는데 하나는 고려시대부터 전해지는 전통적인 청동은입사 기법으로 바탕금속(청동)의 표면에 정으로 홈을 파고 그 안에 은선을 박아 넣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조선중기 이후부터 전래된 철입사로 바탕 금속(철)의 표면에 정을 사용하여 가로 세로로 쪼아 거스러미를 일으킨 후 그 위에 얇은 금, 은판이나 선을 놓고 망치로 쳐서 금속에 붙이는 것으로 일본에서 소위 포목상감이라 부른다. 이 두 가지 기법 중에서 상감입사는 조각장이 하는 경우가 많았고, 입사장은 대부분 철입사를 담당하였다. 우리나라에서는 삼국시대, 통일신라시대부터 상감입사와 얇은 금속판이 입사 재료로 병용되었고, 고려시대에는 상감입사기법이 매우 높은 수준으로 발달되었다. 상감입사는 많은 시간과 고도의 기법을 요하므로 귀족층의 기물에 쓰였고, 조선중기 이후부터는 쉽게 문양을 나타낼 수 있는 입사를 개발하여 일반에도 보급된 것으로 추정되며, 일제 강점기에 접어들면서 조선시대까지 공조와 상의원에 속하였던 입사장, 조각장등에 의하여 전승되던 입사, 상감입사 등의 공예기법은 이왕가 미술제작소의 장인들에 의하여 전승되었고, 김용운은 이 전통적 기법을 전승한 상감입사장이라 생각되며 기능보유자인 김용운의 상감입사 공예품은 고려시대에서 조선시대까지 발전해온 동체와 뚜껑의 모양이나 크기가 같은 합구형식의 원반합과 같은 모양을 추구하여 인주함, 연초함, 향합, 합 등을 제작하였다.
또한 사용된 재료 역시 동의 바탕에 전·연성이 좋은 은을 구리와 합금하여 선이나 면으로 정을 사용해서 홈을 파내고 은실을 박아 넣는 기법은 고려시대, 조선시대 상감입사 공예품과 같다. 입사기법은 세공이기 때문에 그다지 많은 공구가 사용되지 않으며 여러 종류의 정과 망치가 주로 사용되고, 여성 장식용 금은상감입사 노리개 작품에서도 형태는 부드러운 나비, 달과 같은 곡선과 직선을 가미시켜 금재료 바탕에 백금선으로 소나무, 학, 구름, 물결 등의 십장생문을 사용해서 형태의 분위기는 한국적이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을 내포하고 있다. 그는 많은 공모전에 출품하여 1981년 전국 공예품 경진대회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하여, 대구 공예품 경진 대회에서 4회의 금상 등 수십 차례의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1981년 기능 올림픽, 대구산업디자인전람회, 대구관광공예품 경진대회 등에서 심사장, 심사위원도 역임하였다.

⊙ 금산삼계탕


- 홈페이지 : http://www.keumsan.co.kr
- 전화번호 : 053-761-9331
금산삼계탕 본점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상동에 있다. 웅장한 느낌의 외관과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30년 넘게 운영 중인 이곳의 대표 메뉴는 금산삼계탕이다. 이 밖에 상황삼계탕, 흑마늘삼계탕, 한방삼계탕, 송이삼계탕, 전복삼계탕 등 여러 가지 삼계탕을 입맛에 따라 골라 맛볼 수 있다. 삼계탕 외에 전기통닭, 똥집볶음, 고디탕 등도 준비되어 있다. 파동IC에서 가깝고, 주변에 아르떼 수성랜드와 고산골 공룡공원이 있다.
또한 문화관광부가 선정한 중국관광객우수전문식당이다.

외국인 단체 관광객(일본.중국 관광객 전용객실)을 위한 특별전용공간을 만들어 한국의 전통음식 삼계탕을 외국인에게 소개해도 손색이 없는 집이다.

대구의 주요 관광지인 수성 유원지 들안길 음식단지 도로변에 금산삼계탕이 자리하고 있으며, 르네상스식 석조 건물형식의 고급스러운 외형에 걸맞도록 인테리어된 실내 환경이 고급 집기들과 잘 조화를 이루어 쾌적하고 청결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육질이 부드럽고 맛있는 420g짜리 영계 닭과 인삼, 찹쌀이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매료되는 맛을 만들어 낸다. 대구에서 가장 맛있는 삼계탕이라고 불리고 싶은 자세로 장사한다고 한다.


⊙ 들안길먹거리타운


- 홈페이지 : http://www.suseong.kr
- 전화번호 :
90년대에 자동차의 갑작스런 증가로 주차 난에 부딪힌 대구의 식당업체들이 넓고 땅값이 싼 들안길 일대로 자리를 옮겨온 것이 시초가 되었다. 수준 높은 요리와 독특한 인테리어, 넓은 주차장을 갖춘 식당 150여개가 들안길을 중심으로 대로변에 즐비하게 늘어서 있다. 한식, 양식, 일식 등 다양한 메뉴와 쾌적한 시설로 손님을 끌어들이고 있다.

⊙ 봉산서원(대구)


- 홈페이지 : http://www.cha.go.kr
- 전화번호 :
봉산서원(鳳山書院)은 문탄 손린(聞灘 孫遴)선생을 모셔둔 서원이다. 선생이 돌아가신 뒤 1735년(을묘 영조 11년에 도내의 유생들이 선생의 뜻을 기리었는데, 당시 방백이었던 김재증(金在曾)이 영문(營門)에 쓰기를 "선생의 지극한 효성과 뛰어난 절개는 밝기와 해와 별과 같으며, 바람소리를 듣는 것과 같으니 누구라도 우러르지 않으리오."라고 하였다. 이후 1766년(영조42)에 수성 옛 터에 사우(祠宇)를 건립하였고, 1799년(정조23)에 금봉산(金鳳山)아래에 사우를 이건하였다. 이 후 1803년(순조3) 2월에 봉암사(鳳巖祠)에 위판을 봉안하고 1844년(헌종10)에 서원으로 높여 부르고 이름도 ‘봉산서원’이라 하였다. 이 후 1864년 서원철폐령으로 훼철되었다가, 1967년 강당을 지어 경모재(敬募齋)라 칭하고, 1996년 후손들과 유림에서 지행당 등 수성구 상동의 현 위치에 복원하였다.

⊙ 호텔 아리아나


- 홈페이지 : 호텔 아리아나 http://www.ariana.co.kr
- 전화번호 : 053-763-9000
대구 수성유원지 바로 옆에 위치한 호텔 아리아나는 짙푸른 녹음 속에 감각적인 유럽풍 실내장식과 양질의 서비스로 비즈니스 고객들에게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고자 정성을 다하고 있다. 현대적인 감각으로 인테리어 된 50여개 객실과 다양한 부대시설, 대구 최초로 유럽전통 생맥주를 직접 생산, 판매하는 특색 있는 유럽맥주 양조장 등은 고객들이 이용하기에 편리하며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은 수성호반의 아름다운 분위기와 함께 인상적인 추억을 가져다 줄 것이다.

⊙ 호남정 한정식


- 홈페이지 : http://blog.naver.com/bobsongs
- 전화번호 : 053-767-9555
대구시 음식문화개선홍보 우수상, 나트륨줄이기 건강음식점 선정 호남정은 들안길에 위치한 전라도 한정식 전문점이다. 전남 고흥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이용하여 조리한다. 총 200석 규모의 좌석이 있으며, 개별룸으로 이루어진 공간이라서 독립적인 분위기에서 단란한 식사가 가능하다. 정식을 주문하면 전채요리와 메인요리 그리고 식사상이 나오며, 식후 디저트도 제공된다. 전라도 대표메뉴인 홍어 요리는 일품메뉴로 즐길 수 있다. 약 40여대의 주차장공간이 준비되어있다.

⊙ [백년가게]참깨국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3-756-1511
※ 영업시간 11:00 ~ 21:00

1대 창업주 어머니 도영자의 대를 이어 2대 박해진 아들이 운영중이다. 수육 등 대부분의 재료는 국산을 사용하고 있으며 김치는 하루 두 세번씩 직접 담가 제공한다.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청결에 항상 힘쓴다.

⊙ 수성빛예술제


- 홈페이지 : http://sslaf.kr
- 전화번호 : 053-668-1500
빛으로 예술을 디자인하고 빛으로 공동체를 이야기하는 수성빛예술제.
'빛, 가치(value)를 같이(together)보다'란 슬로건으로 2022년 12월 9일부터 2023년 1월2일까지 사람과 소통, 예술적 상상력, 공동체의 나눔과 행복의 가치를 실현하고 추억을 나누는 빛예술제이다.

주요내용 : 수성빛예술학교 주민참여 작품 전시, 기획전시(상화의 뜰)
전문작가전시 (작가의 빛뜨락), 드론아트쇼, 체험 프로그램, 성탄기념 특별이벤트 등

⊙ 목련시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지산범물 지역의 대표 시장인 지산목련시장은 1990년에 개설되었다. 지산동의 목련아파트 아래에 들어서면서 자연스럽게 지산목련시장으로 불리게 되었다. 실내형 점포 시장이며, 2018년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 사업으로 증발 냉방장치가 설치되어 여름철에도 쾌적한 쇼핑이 가능하다. 다양한 먹거리들과 상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쇼핑할 수 있다.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무료배달도 가능하다.

⊙ 스펠바운드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스펠바운드는 합리적인 가격과 편안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어퍼 다이닝 레스토랑이다. 대표 메뉴는 갓 구운 빵, 주스, 허브 관자살 튀김, 셰프 추천 파스타, 안심 스테이크 등을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해피코스다. 이 밖에 기버터 안심 스테이크, 키즈 안심 스테이크를 선보인다. 레스토랑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돼 있으며, 예약이 가능하다.
이곳 주변에는 수성못이 있어 연계 관광지로 삼기 좋다.

⊙ 마루막창 수성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마루막창 수성점은 막창 전문점이다. 하지만 외관과 내부를 둘러보면 여느 막창집과는 다른 분위기를 풍긴다. 모던하고 감각적인 내 외부가 세련된 카페를 연상시키기 때문이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소막창이다. 이 밖에 돼지막창, 삼겹살, 막밥 등도 맛볼 수 있다. 막밥은 볶음밥의 일종인데, 밥에 소막창과 차돌박이를 넣은 볶음밥에 김 가루와 달걀 프라이가 얹어 나온다.

⊙ 아르떼수성랜드


- 홈페이지 : https://suseongland.co.kr/
- 전화번호 :
아르떼 수성 랜드는 대구 최초의 놀이공원으로 수성구 상동에 자리 잡고 있다.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12종류의 놀이 기구와 실내 아이스링크, 동물 먹이주기 체험이 가능하고 제기차기, 팽이, 투호 던지기 등의 민속놀이도 할 수 있다. 비행기 카페, 전망대 가든, 바비큐 공간 등 다양한 시설을 별도로 갖춰 놓았고 피크닉 가든에서는 스몰 웨딩과 야외 웨딩, 돌잔치 회갑잔치, 기업행사나 체육대회를 할 수 있다. 시즌별로 다양한 문화 행사를 기획 중이고 체험이 가능한 목공예, 도예, 가죽공예, 식물공예, 켈리그라피 공방도 운영한다.

⊙ 후꾸스시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huggu_sushi/
- 전화번호 :
후꾸스시는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에 자리 잡고 있다. 대표 메뉴는 광어, 연어, 아카미, 밀치, 방어, 호타테, 장어, 왕생새우 등으로 초밥을 만든 후꾸스페셜 스시다. 이 밖에 광어, 연어, 참치 속살, 참치 뱃살, 참돔, 메카, 생새우로 초밥을 만든 후꾸를 비롯해 후한, 꾸밈, 후꾸 정식 등을 판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에 좋다.

⊙ 양곱화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양곱화는 대구시 수성구 두산동에 자리 잡고 있다. 대표 메뉴는 한우 대창구이다. 이 밖에 한우 곱창구이, 특양구이, 돌곱창전골, 오돌 갈비를 판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에 좋고, 예약도 가능하다. 오후 5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한다.

⊙ 데우스커피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데우스커피는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에 자리 잡고 있다. 대표 메뉴는 플랫 화이트다. 이 밖에 아인슈패너, 아메리카노, 카페 라테, 바닐라 라테, 당근케이크, 크루아상, 까눌레 등을 판다. 쉬는 날은 매주 월요일이다.

⊙ 부바스(본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부바스는 대구시 수성구 두산동에 자리 잡고 있다. 대표 메뉴는 '마약 옥수수'란 별칭을 지닌 부바콘이다. 이 밖에 에그 베네딕트, 머쉬룸러버 피자, 마르게리타 피자. 와일드블고기브레드, 큐브라테, 더치 등을 판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에 좋고, 예약도 가능하다.

⊙ 텀트리프로젝트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대구 수성구 두산동에 있는 텀트리프로젝트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우수한 품질의 커피 및 음료와 브런치 등을 즐길 수 있는 분위기 좋은 카페다. 카페라떼, 초콜릿 라떼, 바닐라 라떼, 에그 베네딕트, 아포가도 샌드위치 등 다양한 종류의 음료와 음식을 판매하고 있기에 식사와 디저트를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이곳은 널찍하고 다채로운 공간을 자랑한다. 스터디나 작업을 하기에 적절한 높낮이의 테이블과 의자가 마련되어있고, 회의를 위한 모니터와 큰 테이블이 비치된 공간도 준비되어 있다. 인근에 수성못이 있어 식사 후에 산책하며 둘러보기 좋다.

⊙ 상동시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대구광역시 수성구 상동에 있는 상동시장은 '상동슈퍼상가'로 시작해 시장으로 발전한 40년이 넘은 소규모 시장이다. 1998년 IMF 이전까지는 번성한 시장이었으나 IMF 위기를 겪으면서 점차 쇠락하기 시작하여 지금은 도로변 상점만이 남아 시장이라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사람들의 발걸음이 뜸해져 주변에 아파트단지가 밀집해 있음에도 좀처럼 시장 상권이 회복되지 않고 있다. 시장 안쪽에는 돼지국밥과 백반을 제공하는 허름한 식당 몇 개가 남아있어 이곳이 시장이었음을 알려준다. 상동시장에서는 돼지국밥과 콩국수가 유명하다. 주변에 수성못과 수성유원지가 있어 함께 들러보면 좋다.

⊙ 서민갈비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대구 수성구 두산동에 있는 서민갈비는 제주 흑돼지구이 전문점이다. 흑돼지를 사용함에도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가 많다. 이곳의 대표 메뉴인 '김재동갈비(한돈삼겹돼지갈비)'를 비롯해 제주 흑돼지 갈비, 제주 흑돼지 생구이 등의 고기 메뉴와 전복구이, 전복 뚝배기, 막국수, 냉면 등의 사이드 메뉴가 있다. 갈비는 직원이 직접 참숯에 구워 준다. 부드러운 식감의 갈비를 먹은 뒤에는 전복과 된장을 넣고 끓인 '전복 뚝배기'를 밥과 함께 먹으면 든든하다. 인근에 수성못이 있어 식사 후에 산책하며 둘러보기 좋다.

⊙ 아리조나막창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아리조나막창은 대구시 수성구 두산동에 자리 잡고 있다. 1990년부터 2대째 운영되고 있다. 대표 메뉴는 당일 손질, 당일 소진을 원칙으로 하는 생돼지막창이다. 이 밖에 계피, 당귀 등 한약재를 넣고 우려낸 육수에 삶은 웰빙막창을 비롯해 소막창, 차돌박이를 판다. 음식점은 대구 지하철 3호선 지산역에서 가깝다. 주변에는 아르떼수성랜드, 수성유원지가 위치해 있다.

⊙ 대구데이 페스티벌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3-763-1908
축제의 주제나 슬로건을 자유롭게 적어주세요.대구데이페스티벌은 먹거리, 즐길거리, 놀거리 , 볼거리 등 대구의 모든 문화를 한자리에 모아 다양한 세대들이 공감하는 차별화된 콘텐츠 바탕으로 대구의 정체성을 알리고 지역의 관광산업 활성화 및 문화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기획 된 축제이다.

⊙ 포켓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포켓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에 있다. 수성못과 인접해 있는 덕분에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외관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도 눈에 띈다. 매일 매장에서 굽는 베이커리류, 신선한 원두로 만드는 커피가 준비되어 있다. 대표 메뉴는 포켓 슈다. 이 밖에 마들렌, 바스크 치즈 케이크, 빅토리아 케이크, 아메리카노, 아인슈페너 등을 맛볼 수 있다. 대구 지하철 3호선 수성못역과 파동IC에서 가깝다. 인근에는 아르떼 수성랜드, 수성유원지가 있다.

⊙ NOT ONLY COFFEE URBAN DELI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NOT ONLY COFFEE URBAN DELI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에 있다.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외관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창밖으로는 수성못을 조망할 수 있다. 대표 메뉴는 에스프레소이며, 이 밖에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그린티, 화이트 골드 라떼 등을 맛볼 수 있다. 파동IC에서 가깝고, 인근에 아르떼 수성랜드, 수성유원지가 있어 연계 관광에 나서기 수월하다.

⊙ 1997 빠리바닷가재


- 홈페이지 : https://1997paris.modoo.at
- 전화번호 :
1997 빠리바닷가재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에 있는 바닷가재요리 전문점이다. 수성못과 맞닿아 있어 멋진 풍경을 감상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고 주차장이 넓어 편리하다. 예약 상황에 따라 웨이팅이 생길 수 있다. 요리의 주재료인 바닷가재는 캐나다에서 인천공항까지 24시간 이내 직송해 신선함을 유지한다. 대표 메뉴는 바닷가재구이, 바닷가재회, 바닷가재 파스타 등이다. 1인 1메뉴 주문이 원칙이고 떡볶이, 치킨, 볶음밥, 과일 등을 가져다 먹을 수 있는 간단한 뷔페도 즐길 수 있다. 회, 구이 코스를 주문하면 마지막에 랍스터 라면이 제공된다. 단 식사 이용 시간은 1시간 20분으로 제한하고 있다.
파동 IC에서 가깝고, 인근에 아르떼 수성랜드, 수성유원지가 있어 연계 관광이 가능하다.

⊙ 곽옥자삼대곰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곽옥자삼대곰탕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에 있다. 곰탕과 냉면 맛집으로 이름 높아 연중 많은 사람이 찾는다.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외관과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대표 메뉴는 나주곰탕이다. 이 밖에 설렁탕, 도가니탕, 육회냉면, 한우육전, 옛날식불고기, 도가니수육 등을 맛볼 수 있다. 대구 지하철 3호선 수성못역과 파동 IC에서 가깝다. 인근에는 아르떼 수성랜드, 수성유원지가 있다.

⊙ 신신반점수성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신신반점수성점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에 있다.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외관과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대표 메뉴는 동해안에서 잡은 생물 참문어를 넣은 문어짬뽕이다. 적당히 칼칼한 맛이 매력적이다. 이 밖에 생물 산낙지를 넣은 산낙지짬뽕을 비롯해 짬뽕밥, 탕수육, 문어숙회, 짜장면 등을 맛볼 수 있다. 파동 IC에서 가깝고, 인근에 아르떼 수성랜드, 수성유원지가 있다.

⊙ 청통한우식육식당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청통한우식육식당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에 있다. 깔끔한 외관과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대표 메뉴는 한우 안창 주먹시다. 이 밖에 한우 갈빗살, 한우 등심, 한우 생고기, 한우 육회, 한우 국밥 등을 맛볼 수 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주문할 수 있는 점심 특선 한우 된장찌개 정식도 판다. 대구 지하철 3호선 수성못역과 파동 IC에서 가깝다. 인근에는 아르떼 수성랜드, 수성유원지가 있다.

⊙ 팜테이블 수성못점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farmtable_ssm
- 전화번호 :
팜테이블 수성못점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에 있는 팬케이크 전문점이자 카페다. 깔끔한 외관과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대표 메뉴는 오리지널 더치베이비, 초코&바나나 더치베이비, 커스터드크림 더치베이비, 계절과일 더치베이비 등 여러 종류로 나누어진 더치베이비다. 이 밖에 수플레 팬케이크와 크로플 등도 맛볼 수 있다. 각종 커피와 에이드도 판다. 대구 지하철 3호선 수성못역과 파동 IC에서 가깝다. 인근에는 아르떼 수성랜드, 수성유원지가 있다.

⊙ 푸나왈라


- 홈페이지 : https://blog.naver.com/adint
- 전화번호 :
푸나왈라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에 있는 인도 요리 전문점이다. 깔끔한 외관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이곳에는 20년 넘게 인도 현지 호텔에서 일했던 세프가 주문과 동시에 조리를 시작한다. 식용 색소는 전혀 사용하지 않고, 캐슈너트, 해바라기씨 등 건강한 재료를 쓴다. 대표 메뉴는 탄두리치킨샐러드다. 이 밖에 커리, 쿠쉬탈리, 킹피셔, 해리포터 버터 비어 등을 맛볼 수 있다. 식사 후에는 커피, 녹차, 오렌지주스 중 한 가지를 서비스 제공한다. 대구 지하철 3호선 수성못역과 파동 IC에서 가깝다. 인근에는 아르떼 수성랜드, 수성유원지가 있다.

⊙ 방어진 참가자미


- 홈페이지 : http://pf.kakao.com/_YrxjfK
- 전화번호 :
방어진 참가자미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에 있다. 깔끔한 외관과 차분한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동해안 깊은 바다에 서식하는 자연산 참가자미를 맛볼 수 있는 집으로 유명하다. 대표 메뉴는 참가자미회다. 이 밖에 대방어, 방어진물회, 제철 자연산 모듬회, 방어진 회정식 등을 맛볼 수 있다. 대구 지하철 3호선 지산역과 파동IC에서 가깝다. 인근에는 아르떼 수성랜드, 수성유원지가 있다.

⊙ 민수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민수사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상동에 있다. 모던한 멋을 풍기는 외관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프라이빗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단체석도 갖추어져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대표 메뉴는 주문과 동시에 만드는 초밥이다. 달걀, 연어, 도미, 광어, 참치, 성게알 등을 사용해 만든다. 이 밖에 초밥, 덮밥, 튀김, 메로 소금구이 등이 함께 나오는 초밥 정식 메뉴도 인기다. 대구 지하철 3호선 수성못역과 파동IC에서 가깝다. 인근에는 아르떼 수성랜드, 수성유원지가 있다.

⊙ 미남장어 수성점


- 홈페이지 : http://minameel.cityfood.co.kr/
- 전화번호 :
미남장어 수성점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에 있다. 세련된 외관과 깔끔함이 돋보이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고, 어린이 놀이방도 갖추어져 있다. 대표 메뉴는 소금구이나 양념구이로 맛볼 수 있는 민물장어다. HACCP 인증된 양만장에서 국내산 민물장어를 직접 공급받아 조리한다. 게를 넣어 시원한 맛과 칼칼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된장찌개도 별미다. 이 밖에 장어탕, 비빔국수, 잔치국수, 어린이볶음밥 등도 판다. 대구 지하철 3호선 수성못역과 파동IC에서 가깝다. 인근에는 아르떼 수성랜드, 수성유원지가 있다.

⊙ 앙뜨레누보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앙뜨레누보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에 있다.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외관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대표 메뉴는 런치 스폐셜 코스다. 와인 2잔, 아침에 만든 세 가지 빵, 아뮤즈 부쉐, 망고 스페리컬, 수프, 쉐프 파스타, 셔벗, 스테이크 등이 나온다. 대구 지하철 3호선 수성못역과 파동IC에서 가깝다. 인근에 아르떼 수성랜드, 수성유원지가 있다.

⊙ 승정원한우


- 홈페이지 : http://seungjungwon.jalib.site/
- 전화번호 :
승정원한우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상동에 있다. 고급스러운 외관과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고, 어린이 놀이방도 갖추고 있다. 대표 메뉴는 꽃등심이다. 이 밖에 안창살, 갈빗살, 수원식 양념 왕갈비, 살치살, 경상도 육회 등을 맛볼 수 있다. 점심 특선으로 준비한 동인동식 한우 찜갈비, 육회 비빔밥 정식, 소고기 찌개 정식도 인기 메뉴이며 점심 특선은 매일 정오부터 3시까지 주문할 수 있다. 파동IC에서 가깝고, 인근에 아르떼 수성랜드, 수성유원지가 있어 연계 관광에 나서기 수월하다.

⊙ 금강회초밥


- 홈페이지 : http://bit.ly/_인스타그램_
- 전화번호 :
금강회초밥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황금동에 있는 일식당이다.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 이곳은 내부에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고, 프라이빗한 공간도 갖추어져 있다. 대표 메뉴는 각종 생선회와 여러 음식이 푸짐하게 나오는 모듬회 코스다. 랍스터 코스 2인도 인기다. 죽, 샐러드, 해물, 생선회, 랍스터꼬리회, 랍스터찜, 모듬튀김 등이 상에 오른다. 이 밖에 점심 특선 회정식, 점심 특선 초밥 정식 등도 맛볼 수 있다. 대구 지하철 3호선 황금역과 파동IC에서 가깝다. 인근에는 국립대구박물관, 수성유원지, 아르떼 수성랜드가 있다.

⊙ 금수강산해물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금수강산해물탕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에 있는 30년 된 해물 요리 전문점이다. 깔끔한 외관과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고, 프라이빗한 공간도 갖추어져 있다. 대표메뉴는 싱싱한 각종 해산물과 비법 육수로 만든 해물탕과 맑은 해물탕이다. 여러 가지 해물과 아삭한 콩나물이 어우러진 매콤한 해물찜도 인기다. 대구 지하철 3호선 수성못역과 파동IC에서 가깝다. 인근에는 아르떼 수성랜드, 수성유원지가 있다.

⊙ 남도명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남도명가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에 있다.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외관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프라이빗한 공간도 갖추어져 있다. 대표 메뉴는 품격코스다. 문어숙회, 샐러드, 무침회, 전복찜, 잡채, 전, 새우, 한우구이 등 여러 가지 음식이 상에 오른다. 이 밖에 격조코스, 명가밥상, 남도밥상, 대구찜, 흑태찜 등도 맛볼 수 있다. 대구 지하철 3호선 수성못역과 파동IC에서 가깝다. 인근에는 아르떼 수성랜드, 수성유원지가 있다.

⊙ 뉴욕바닷가재 대구


- 홈페이지 : http://enolja.com/t/053-765-5200
- 전화번호 :
뉴욕바닷가재 대구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 소재 호텔수성 별관에 있다. 고급스러운 외관과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대표 메뉴는 바닷가재 회다. 회를 비롯해 마늘빵, 깨죽, 샐러드, 비빔 소면, 구이 또는 찜, 볶음밥 등이 함께 나온다. 이 밖에 바닷가재 찜, 바닷가재 양념구이, 바닷가재 버터구이 등을 맛볼 수 있다. 파동IC에서 가깝고, 인근에 아르떼 수성랜드, 수성유원지가 있어 연계 관광에 나서기 수월하다.

⊙ 르그랑팔레드 고바슨 수성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르그랑팔레드 고바슨 수성점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에 있다. 수성못과 맞닿아 있어 멋진 풍경을 감상하며 음료 등을 즐길 수 있다.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외관과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대표 메뉴는 드챔버이며, 고바 아메리카노, 과테말라 게이샤, 드아르 라떼, 발리에 라떼 등도 맛볼 수 있다. 대구 지하철 3호선 수성못역과 파동IC에서 가깝다. 인근에는 아르떼 수성랜드, 수성유원지가 있다.

⊙ 면장수


- 홈페이지 : http://mjangsu.com
- 전화번호 :
면장수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에 있다. 모던한 멋을 풍기는 외관과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고, 어린이 놀이방도 갖추어져 있다. 대표 메뉴는 장수칼국수다. 이 밖에 얼큰이칼국수, 들깨칼국수, 햅쌀떡국, 산채비빔밥, 돌솥비빔밥, 뚝배기불고기, 해물부추전, 한방삼겹보쌈 등을 맛볼 수 있다. 대구 지하철 3호선 수성못역과 파동IC에서 가깝다. 인근에는 아르떼 수성랜드, 수성유원지가 있다.

⊙ 삼수장어 두산오거리점


- 홈페이지 : http://www.samsoo.co.kr/
- 전화번호 :
삼수장어 두산오거리점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에 있다. 현대적인 외관과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대표 메뉴는 평일 오후 3시까지만 주문할 수 있는 점심 특선 장어정식이다. 장어구이, 된장찌개, 여러 가지 반찬이 상에 오른다. 장어덮밥과 장녹수탕이 함께 나오는 덮밥정식도 점심 특선 메뉴로 인기다. 이 밖에 매운 해물 야끼소바, 삼수소면 등을 맛볼 수 있다. 대구 지하철 3호선 수성못역과 파동 IC에서 가깝다. 인근에는 아르떼 수성랜드, 수성유원지가 있다.

⊙ 센도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센도리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에 있다.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외관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대표 메뉴는 랍스터 오븐구이를 메인으로 구성된 런치특선A와 B다. 이 밖에 일반코스A와 B, 패밀리코스, 로얄패밀리 코스 등을 맛볼 수 있다. 대구 지하철 3호선 수성못역과 파동 IC에서 가깝다. 인근에는 아르떼 수성랜드, 수성유원지가 있다.

⊙ 숨쉬는순두부 본점


- 홈페이지 : http://www.soomtofu.com
- 전화번호 :
숨쉬는순두부 본점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에 있다.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외관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대표 메뉴는 대게내장순두부다. 매일 국내산 콩으로 만드는 순두부와 대게 내장이 듬뿍 들어갔다. 이 밖에 얼큰한 국물이 일품인 짬뽕순두부, 국내산 콩으로 직접 갈아 만든 여름 별미 콩국수, 두부, 채소, 돼지고기가 어우러진 돼지두부두루치기, 매일 직접 삶은 돼지고기와 두부를 맛볼 수 있는 두부수육 등도 맛볼 수 있다. 대구 지하철 3호선 수성못역과 파동 IC에서 가깝다. 인근에는 아르떼 수성랜드, 수성유원지가 있다.

⊙ 아라한참치


- 홈페이지 : https://blog.naver.com/sooho4106
- 전화번호 :
아라한참치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상동에 있다.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외관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참치는 새치 종류가 아닌 참다랑어를 주로 쓴다. 대표 메뉴는 많은 사람이 선호하는 참치로 구성한 스폐셜코스다. 눈다랑어의 뱃살, 속살, 머릿살, 황새치의 뱃살, 참다랑어 뱃살이 나온다. 이 밖에 골드코스, 실장코스, 명가참치, 아라한참치 등을 맛볼 수 있다. 파동 IC에서 가깝고, 인근에 아르떼 수성랜드, 수성유원지가 있어 연계 관광에 나서기 수월하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