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충남 예산군][가족 추천 코스] 사과 향기 따라 옮긴 발걸음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8. 31.
728x170

사과 향기 따라 옮긴 발걸음

은성농원은 2만평 사과밭에 6,000그루 사과나무가 있는 아름다운 사과농장이다. 이곳에서 사과와인과 브랜디를 생산하고 있으며 교육체험장, 카페테리아, 숙소도 마련되어 있다. 사과파이 만들기, 사과쨈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52km


 




예산사과와인

- 코스개요 : 은성농원은 2만평 사과밭에 6,000그루 사과나무가 있는 아름다운 사과농장이다. 이곳에서 사과와인과 브랜디를 생산하고 있으며 교육체험장, 카페테리아, 숙소도 마련되어 있다. 사과파이 만들기, 사과쨈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예당호 조각공원

- 홈페이지 : http://oga.yesan.go.kr/tour/sub01_01_02_02.do
천혜의 관광명소로 널리 알려진 예당저수지와 조화를 이룬 예당호 조각공원이 개원하여 또 하나의 관광 명소로 급부상하고 있다.
예당호 조각공원은 넓은 바다를 연상케 하는 예당저수지가 한눈에 바라 보이는 예땅 관광지 내 상단 500여평에 전국의 유명 중견작가와 공모작ㄱ가가 참여하여 조성된 공원으로 작품성이나 가치성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그동안 조성된 예당 관광지 내의 야외공연장과 야영장, 산책로 등과 어우러진 한 폭의 서양화가 연상되는 작품 배치로 이곳을 찾는 관광객과 예술인의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알토란사과마을

- 홈페이지 : https://www.yesan.go.kr/tour/
청백리 권빈이 처가에 낙향하여 안동권씨 집성촌을 이루면서 서면상의 마을역사가 시작되었다. 본래 대흥군 외북면의 지역으로서 팔봉산 밑골짜기가 되어 구름과 안개가 늘 끼므로 구름실 또는 운곡이라하며, 사방이 산으로 둘러쌓인 골짜기이므로 안골 또는 남안골이라 하였는데, 사당곡리를 병합하여 운곡리라 하여 1914년 응봉면으로 편입되었고 대촌, 구름실, 사당골, 웃굴 등의 자연부락이 있으며 특산품으로 사과, 배가 있고 특히 전국적으로 유명한 예왕배가 만들어진 마을이다.선대로부터 조성되어진 마을 중심부를 흐르는 운곡천변의 논밭을 일구는 평범한 미작농의 조금은 가난한 마을이었으나 개화기에 남보다 먼저 받아들인 과수농사와 높은 향학열로 부촌을 이루기 위한 기반을 조성하였다.
1980년대 초 M26대목에 의한 왜성사과의 농가보급은 산지형태의 운곡리에 소득작목으롬서 일대 전환기를 맞이함과 동시에 예산사과의 메카로 떠오르고 주민들의 주 소득원이 되었다. 응봉면 소재지로부터 남동쪽 1.5km, 예산군청 서남방 약 6km지점에 위치해있으며 인접한 곳에 위치해 있으며, 당진~상주간 고속국도가 있어 접근성이 매우 양호하다.마을의 주산인 팔봉산 후사면에 위치한 쪽빛 물결을 감싸안은 예당국민관광지는 가족 및 청소년의 휴양 휴식지이며, 마을에서 서쪽으로 약 6Km에 위치한 알칼리성 자연온천수의 덕산온천, 고려시대 창건된 비구니승의 대요람 수덕사, 독립운동가 매헌 윤봉길 기념관, 가야산 추사고택 등 역사의 숨결을 느낄수있는 자원이 풍부하다.





한국고건축박물관

- 홈페이지 : https://www.yesan.go.kr/tour.do
전국에 산재된 국,보물급 고건축문화재를 1/10, 1/5로 축소 전시하여 한국건축 발달사를 한자리에서 견학, 연구, 계승 발전시키는데 목적이 있으면 선조들의 정신문화를 고취시키고 후학들에게 우리 건축문화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7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