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서울 종로구, 중구][가족 추천 코스] 서울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하면 서울여행이 쉬워진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17.
728x170

서울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하면 서울여행이 쉬워진다

역사, 문화, 관광, 쇼핑, 체험 등 여행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서울을 가장 쉽고 간편하게 여행하는 방법은 시티투어버스를 타는 것이다. 특별한 계획을 세우지 않아도 알아서 여행지에 데려다주니 시간을 재촉할 필요가 없다. 서울 파노라마 코스, 도심·고궁 코스, 야경 1층 코스, 야경 2층 코스 등 네 종류가 있고, 이중 서울 파노라마 코스는 트롤리버스를 타고 도심을 가로지르며 남산에 올라 서울 풍경을 내려다본다. 63스퀘어 63씨월드에서 바닷속 친구를 만나고, 63왁스뮤지엄에서 실제 크기로 제작된 세계 유명 인물과 사진을 찍는다. 63스카이아트에서는 미술 작품을 감상하며 한강을 구경한다. 젊음이 넘치는 홍대거리에서는 원근법을 활용해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한 입체 미술 작품을 통해 스스로 미술 작품의 일부가 되는 경험을 한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21.20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7시간
- 코스 테마 : ----지자체-----





트릭아이미술관

서울_트릭아이미술관09 - 코스개요 : 트릭아이미술관은 3D 착시미술 전시관으로 관람객이 주인공이 되는 신개념 문화∙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2010년 12월 개관하였다. 2014년에는 70만 명의 내, 외국인 방문객이 찾을 만큼 마포구 홍대 앞의 대표적 명소로 자리매김 하였다. 홍대 트릭아이미술관의 경우 트릭아이와 아이스 뮤지엄 그리고 카니발 스트리트가 함께 운영되어, 한 장의 티켓으로 3곳의 놀이시설을 모두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63스퀘어

63빌딩 - 홈페이지 : https://www.63art.co.kr
63스퀘어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의 여의도에 있는 마천루이다. 지상 60층, 지하 3층의 규모이며, 지상높이 249미터 (해발 264미터)이다. 연 면적 16만㎡에 이르는 하늘로 솟아오른 공간에 갖가지 명소들을 안고 있어 서울의 상징적인 관광명소로 손꼽힌다. 서울의 젖줄인 한강이 멀리 광나루부터 행주대교까지 한눈에 내려다보이고 남산과 북악산, 관악산을 마주 바라보고 있다. 또, 서울의 강남은 물론 강북 전역이 한 눈에 들어오고, 특히 저녁 시간 서해로 지는 노을과 강 양쪽을 끼고 이어지는 강변로의 차량 불빛은 63스퀘어의 조망 중 절경으로 꼽는다.
63빌딩
한국문화연구원_63스퀘어 3
한국문화연구원_63스퀘어 2
한국문화연구원_63스퀘어 5
한국문화연구원_63스퀘어 7
한국문화연구원_63스퀘어 6
한국문화연구원_63스퀘어 9
한국문화연구원_63스퀘어 10
한국문화연구원_63스퀘어 11
63빌딩
63빌딩
63빌딩
63빌딩
한국문화연구원_63스퀘어 1
한국문화연구원_63스퀘어 8




청계광장

서울_종로_응답하라! 피맛골 계림식당16 - 홈페이지 : https://www.sisul.or.kr/
청계천이 시작되는 세종로에 조성된 청계광장. 청계천 복원 시작 지점인 동아일보사 앞에서부터 신답철교 사이로 연장 160m, 폭 50m, 총면적 2천 106평의 규모로 조성되었다. 분수와 폭포, 청계천 미니어처, 산책로와 탐방로 등으로 꾸며져 있고, 청계천 복원의 의미와 함께 만남과 화합,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는 장소로 만들어져 있다. 이 중 광장은 청계천 복원 시작 지점 중심에 741평 규모로 조성되었고, 우리나라 전통적 보자기 형태의 디자인을 가져와 다양한 색상의 석재 포장으로 우아한 전통미를 살린다. 이곳에는 청계천 축소모형인 청계 미니어처가 설치되어 복원된 청계천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청계천을 가로지르는 22개 다리에 대한 해설판도 설치되어 있고, 이외에도 다양한 형상의 분수가 만들어져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한다. 한편, 광장에서 청계천으로 진입하기 위한 시설로는 왼편에 계단형 진입로, 오른편에 청계탐방로가 들어서 있다. 청계 탐방로 중 18m 구간에는 터널이 설치돼 광장에서 청계천으로 들어오는 시민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서울시는 청계천광장 조성 후 공휴일에는 이곳을 차 없는 거리로 만들어 광장, 수변공간, 도로가 시민들의 휴식과 문화공간으로 이용되도록 마련해놓았다. 삼색 조명이 어우러진 캔들 분수와 4m 아래로 떨어지는 2단 폭포가 장관을 연출한다. 폭포 양옆에는 전국에서 돌을 가져온 8도석으로 제작된 '팔석담'을 깔았다. 밤이면 빛과 물이 어우러지는 환상적인 모습을 연출한다. 또, 청계천 전 구간을 1/100로 축소한 미니어처 역시 멋진 볼거리를 제공한다.

* 청계천복원구간 1/100의 미니어처 캔들(촛불)분수, 4m 2단 폭포, 팔도석

청계천
광교(청계천)
청계천 야경
청계천 야경
청계천
청계천




남산 케이블카

서울_중구_남산 케이블카01 - 홈페이지 : 남산 케이블카 http://www.cablecar.co.kr
서울 관광 http://www.visitseoul.net
수도 서울의 복판에 솟아오른 민조의 영산 남산의 풍광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케이블카는 40여년이 넘는 세월동안 국민들의 사랑을 듬뿍 받아온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광시설이다.

* 남산
남산은 조선의 태조 이성계가 한양에 도읍을 정하면서 특별히 중요하게 여겨진 산이다. 무학산, 북한산, 인왕산등 도성의 북쪽을 병풍처럼 두르고있는 이른바 '내사산'과 함께 도읍지를 감싸고 있는 산이기 때문이다. 본래 이름은 인경산이었으나 한양 정도 후 남쪽에 있는 산이라 해서 '남산'으로 불렸고 목멱대왕을 모신 신당이 있다해서 '목멱산'으로 불리었다.해발 262m의 남산은 오늘날엔 서울의 중심부에 자리한 '도심 속의 생태 공원'으로 서울 시민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서울의 상징과도 같은 산이다.

* 남산 관광 가이드
오늘날 남산은 편의상 행정구역상의 주소에 따라 몇 개의 지구로 나누어 소개되는 것이 보통이다. 지구별로 주요 관광 명소들을 안내한다.
1) 한남지구
한남지구는 용산구 한남동 일대에 걸쳐있는 지역으로 별다른 시설 없이 숲으로 이루어진 지역이다. 이른바 생태공원으로 야외식물원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여기에는 수생식물원, 약용식물원, 희귀식물원,유실수원, 무궁화원 등 식물의 종류에 따라 구분된 각종 식물원들이 있다. 어린이의 자연 및 생태교육에 아주 좋은 지역이다.
2) 예장지구
중구 예장동 일대에 걸쳐있는 지역으로 케이블카 본관 승강장이 있는 지역을 포함하고 있다. 케이블카 승강장, 와룡묘가 있고 가까이에는 한옥마을이 있다.
3) 회현지구
남산 관광권의 중심을 이루고 있는 지역이다. 남산 도서관과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각종 위락 및 편의 시설들이 들어서 있다. 주요 시설물들은 다음과 같다. (안중근 의사 기념관, 남산 도서관, 남산식물원, 소동물원, 다산동상, 퇴계동상, 소월시비, 백범동상, 우당동상, 김유신동상, 광장)

* 개통일 - 1962년 5월 12일
* 선로길이 - 605m
* 정원 - 38명
* 고저차 - 138m * 운행속도 - 초속 3.2m
※ 오전에는 비교적 이용자가 작은 편이므로 한적한 관광을 원한다면 오전 시간에 이용
※ 야간에 탑승 시 환상적인 서울의 야경 관람
남산타워_5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