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충북 단양군] 양방산에 올라 단양을 굽어보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0. 7. 10.
728x170

양방산에 올라 단양을 굽어보다

남한강이 휘감아 흐르는 곳에 단양읍내가 오롯이 자리 잡고 있다. 양방산 정상에서 바라보는 단양읍내는 남한강과 어우러져 여느 중심가의 풍경과 느낌이 사뭇 다르다. 단양읍내에 최근 들어선 다누리아쿠아리움과 단양대교를 건너 쉽게 만날 수 있는 고수동굴은 단양읍내에서 가장 가까운 관광 명소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3km
- 코스 총 소요시간 : 6시간




도담삼봉

도담삼봉

- 코스개요 : 남한강의 맑고 푸른 물이 유유히 흐르는 강 한가운데 위치한 도담삼봉. 늠름한 장군봉(남편봉)을 중심으로 왼쪽에는 교태를 머금은 첩봉(딸봉)과 오른쪽은 얌전하게 돌아앉은 처봉(아들봉) 등 세 봉우리가 물 위에 솟아 있다.





석문

- 코스개요 : 도담삼봉에서 상류로 200m 정도 거슬러 올라가면 왼쪽 강변으로 수십 척에 달하는 무지개 모양의 석주가 나타나는데 이것이 바로 석문이다.





점심식사(장다리식당)

장다리식당

- 코스개요 : 이곳의 정식은 지역 특산물인 마늘을 함께 넣어 밥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밥 또한 주문을 해야 그때서야 짓기 시작한다. 냄새가 날 것 같지만 익힌 마늘이라 뭉게지는 맛과, 함께 넣은 대추의 단 맛이 어울어져 색다른 맛을 제공한다.





양방산전망대

양방산전망대

- 코스개요 : 양방산 전망대는 해발664M인 양방산 정상에 세워진 전망타워이다. 남한강이 굽이쳐서 도전리를 휘감아 돌아가는 전경을 한눈에 바라 볼 수 있다. 신단양은 충주다목적댐 건설로 수몰된 지금의 단성면에 군청소재지가 있었는데 현재의 상진리와 도전리 일대로 이전하여 단양읍이 되었다.





고수동굴

고수동굴

- 코스개요 : 고수동굴은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고수리 기슭에 자리잡고 있는 동굴로 약 5억년전 고생대 전기 해저에서 퇴적된 석회암이 모암으로 발달한 석회암 동굴이다. 천연기념물 제 256호로 지정되었으며, 총 길이 1,700m의 종유동굴이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6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