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경기 시흥시, 안산시] 안산에서의 즐거운 놀이 체험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0. 7. 10.
728x170

안산에서의 즐거운 놀이 체험

안산에는 놀거리가 많다. 물왕동 토속음식점에서 여름 더위로 지친 몸도 마음도 보양도 하고 승마랜드에서 승마 체험도 하고 어린이 동반 여행이라면 안산시 행복 예절관에 들러 여러 가지 전통문화 체험에 참여go 보는 것도 즐거울 것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9.01km
- 코스 총 소요시간 : 6시간




물왕동 토속음식마을

- 코스개요 : 1950년대 이승만 대통령의 전용낚시터로 유명하며 산과 호수가 어우러진 물왕저수지 토속음식마을은 매운탕, 오리탕, 닭백숙, 장어구이, 한식 등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다.





고송정지

- 코스개요 : 단종 복위운동에 가담했다가 참화를 당한 김문기(金文起)의 손(孫)인 김충주(金忠柱)가 살던 자리이다. 김충주는 밤중에 도성을 탈출하여 여러 곳을 전전하다가 화정동에 숨어 살면서 풀을 엮어 집을 짓고 숯을 구워 파는 것을 업으로 삼으며 스스로 호를 탄옹(炭翁)이라 칭하고, 평생 고기와 술을 먹지 않고 베옷에 평립(平笠)을 쓰고 다녔다고 한다. 단종에 대한 마음이 변할 때마다 단종의 묘소가 있는 영월을 바라보며 통곡하였으며, 할아버지와 아버지가 비명에 숨진 것을 애통하게 슬퍼하여 흘린 눈물에 소나무가 말라죽었다고 한다.





사세충렬문

사세충렬문

- 코스개요 : 사세충렬문은 임진왜란때 순국한 김여물(1548~1592)장군의 애국충정과 병자호란때 청나라 군사가 침입하자 스스로 목숨을 던진 김여물 집안 4대에 걸친 고부의 열녀정신을 기리기 위하여 조정에서 하사한 충신 정문과 열녀 정문이다. 사세충렬문은 목조건물로서 사각기둥의 주심포 양식 팔자지붕이 특징이다.





안산시행복예절관

안산시행복예절관

- 코스개요 : 한국에서 가장 외국인이 많이 살고 있는 안산에서 전통문화를 체험 할 수 있는 체험의 장으로 어린이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전통한복, 의례복 입어보기, 부채만들기, 다식만들기, 세시음식만들기, 전통놀이, 글로벌 매너 등)을 체험 할 수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7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