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인천][가족 추천 코스] 인천 도심을 즐기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23.
728x170

인천 도심을 즐기다

인천은 하루에 돌아보기 좋은 관광지다. 구한말 외세의 세력이 밀려들던 곳도 이곳이고 그만큼 많은 애환과 흔적을 남겼다. 인천차이나타운만의 이국적 색깔과 중국과 한국이 믹스된 중국식 음식들과 바다, 어시장 그리고 혁신적인 인천대교의 웅장함까지 아주 즐거운 하루를 선사받을 것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56.48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7시간
- 코스 테마 : ----지자체-----





인천 차이나타운

인천차이나타운_8 - 홈페이지 : http://chinatown.alltheway.kr/
http://ic-chinatown.co.kr/
인천 차이나타운은 1883년 인천항이 개항되고 1884년 이 지역이 청의 치외법권(治外法權, extraterritoriality) 지역으로 지정되면서 생겨났다. 과거에는 중국에서 수입된 물품들을 파는 상점들이 대부분이었으나 현재는 거의가 중국 음식점이다. 현재 이 거리를 지키고 있는 한국 내 거주 중국인들은 초기 정착민들의 2세나 3세들이어서 1세들이 지키고 있었던 전통문화를 많이는 지키지 못하고 있지만 중국의 맛만은 고수하고 있다.

한국문화정보원_인천 차이나타운 16
한국문화정보원_인천 차이나타운 14
한국문화정보원_인천 차이나타운 05
한국문화정보원_인천 차이나타운 01
한국문화정보원_인천 차이나타운 15
한국문화정보원_인천 차이나타운 13
한국문화정보원_인천 차이나타운 12
한국문화정보원_인천 차이나타운 11
한국문화정보원_인천 차이나타운 10
한국문화정보원_인천 차이나타운 09
한국문화정보원_인천 차이나타운 08
한국문화정보원_인천 차이나타운 06
한국문화정보원_인천 차이나타운 07
한국문화정보원_인천 차이나타운 03
한국문화정보원_인천 차이나타운 02




인천종합어시장

연안부두인천종합어시장 - 홈페이지 : http://www.asijang.com
- 전화번호 : 032-888-4241~3
인천은 동북아의 거정항만으로 자리잡기 위해 다양한 해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인천항을 동북아 경제권의 복합운송항만으로 발전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황해안의 넓은 바다와 다양하고 풍부한 수산자원이 넘쳐나는 수산물의 보고인 인천에서 인천 어민들이 직접 포획한 싱싱한 수산물을 공급하고, 전국에서 당일 직송되는 수산물을 수도권으로 유통하는 기능을 담당하고 있는 시장이다.









인천대교

인천대교 - 홈페이지 : http://www.incheonbridge.com
첨단공학의 집합체로 수많은 기록과 화제를 낳은 인천대교가 52개월의 역사 끝에 드디어 2009년 10월 16일 개통했다.바다를 가로지는 그 길이와 웅장함에 사업기간 내내 세간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고 또한 국내 최초로 사회간접자본 사업에 외국인이 사업시행자로 참여하여 시공과 시행을 분리한 국제금융 프로젝트로 추진되어 사업추진방식의 혁신성으로도 높이 평가되었다.21.38km로 우리나라 최장 다리가 된 인천대교는 다리 길이로는 세계7위, 교량으로 연결된 18.38km의 사장교 길이로는 세계6위, 주탑과 주탑 사이를 가리키는 주경간 800m 거리의 사장교 규모로는 세계5위이다.

2조 4,234억이 투입된 총 21.38km의 인천대교는 해상교량 부분 12.34km이며, 왕복 6차선이며, 인천대교의 하이라이트인 주탑 높이는 230.5m로 63빌딩 높이에 육박하니 그 규모를 짐작할 것이다. 인천대교를 달릴 때, 첫 번째는 바다를 가르는 청량감에, 두 번째는 차를 춤추게 하는 거친 바람에, 마지막의 거대한 주탑의 위세에 놀라게 될 것이다. 파리의 에펠탑, 뉴욕의 자유여신상, 시드니의 오페라하우스에 비견되는 인천의 인천대교를 꼭 한번 드라이브 해보시길 권한다.인천대교는 국제비지니스 도시로 발돋움하는 송도와 국제공항이 갖춰 세계적 물류복합단지로 조성중인 영종을 20분안에 연결하며, 제2, 제3경인고속도로 및 서해안 고속도로와 연결되어 서울 남부 및 수도권 이남의 인천공항까지의 통행시간은 40분 이상 단축된다.

인천대교
인천대교
인천대교
인천대교
인천대교
인천대교
인천대교




월미도

월미관광특구(인천 중구) - 홈페이지 : http://www.icjg.go.kr/tour
http://wolmi-do.co.kr
월미도는 효종4년(1653)에 월미도에 행궁을 설치했다는 기록 외에는 조선 말기까지 역사에 등장하는 일이 거의 없었다. 행궁의 위치는 동쪽해안에 있던 임해사터라고 되어 있으나 지금으로서는 확인할 길이 없다. 1920년대 후반부터 1930년대까지가 월미도 유원지의 전성기였다. 당시 조선인과 일본인 남녀노소를 가릴 것 없이 월미도의 이름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였다 한다. 1989년 7월 문화의 거리가 조성된 이래 문화예술의 장, 만남과 교환의 장 그리고 공연놀이 마당 등으로도 알려지기 시작한 월미도는 인천하면 떠올릴 만큼 유명한 곳으로 자리잡고 있다.

휴일엔 각지에서 수십만 명의 인파가 몰리는 이곳에는 카페, 회센터 등 조화를 이루며 늘어서 있어 시원한 바다를 바라보며 구미에 맞는 음식을 골라 즐길 수도 있다. 인천 앞바다 1km 거리에 떠있는 둘레 4km의 월미도는 섬 아닌 섬으로 변모하고 인천시민의 또한 그 주변의 시민의 휴식 공간으로 자리를 굳히고 있다. 간조시에는 갯벌이 노출되지 않아 항상 바닷물과 즐길 수 있으며, 주변에는 횟집이 자리하고 있어 서해안의 별미를 맛볼 수 있어 외국인 관광객의 군침을 돌게 한다. 또한 문화의 거리는 관광객을 위하여 특성있는 구간을 조성하여 ‘만남교환의 장’, ‘문화예술의 장’과 각종 공연을 위한 ‘연출의 장’을 설치하여 이용객의 편의를 도모하여 시민문화 의식의 고취와 지방 예술 문화창달에 기여하고 있다.

월미도 마이랜드
한국문화정보원_월미도 05
한국문화정보원_월미도 01
한국문화정보원_월미도 02
한국문화정보원_월미도 04
월미도 마이랜드




점심식사(대창반점)

인천_인천역 자장면거리_자장면음식사진10 - 전화번호 : 032-772-0937
1980년에 개업했으며 삼선짬뽕과 전가복, 샥스핀을 대표 메뉴로 하고 있다. 다른 집처럼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아늑한 분위기가 잘 어울린다.
인천_인천역 자장면거리_대창반점01
인천_인천역 자장면거리_대창반점02
인천_인천역 자장면거리_대창반점04
인천_인천역 자장면거리_대창반점05




연안부두

연안부두 해양광장_8 - 홈페이지 : http://www.icjg.go.kr/tour
서해 도서로 운항하는 여객선의 출발지이다. 싱싱한 생선과 젓갈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인천종합어시장과 수협에서 직영하는 회센타 (일반시중가의 60~70%선),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는 남항부두가 있는가 하면 해수탕도 여러 곳 있다. 최근에 관광특구로 지정되었다. 우렁찬 뱃고동 소리를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들을수 있는 곳, 연안부두는 해양도시로 인천 중구의 상징이며 미지의 섬으로 떠나고 싶은 사람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하다.
연안부두에 있는 인천종합어시장은 사시사철 늘 사람들이 붐빈다. 좀 더 싱싱하고 저렴한 가격에 생선을 사려는 이들이 이 곳을 찾기 때문이다. 인천 앞바다 일대는 황금어장이라는 찬사가 부끄럽지 않은 바다낚시 천국이다. 포인트는 덕적도, 풍도, 승봉도, 자월도, 이작도, 육도, 삼도, 창서, 부도, 백암, 영흥도를 모두 아우른다. 남항부두가 바로 바다낚시배들이 출항하는 곳, 개인적으로 출조하는 것은 물론 배 위에서 해상 세미나를 하거나 캠프할 곳, 해양레포츠를 알선하는 등, 여러가지 목적으로 선박을 빌려 주기도 한다. 연안부두내 친수공원에는 봄~가을 매일밤 돌고래 분수쇼가 이루어지고 친수공원내에 장미덩쿨과 소규모 동물원이 있다.

연안부두 해양광장_4
연안부두 해양광장_10
인천_연안부두01
인천_연안부두04
인천_연안부두05
인천_연안부두08
인천_연안부두09
인천_연안부두11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