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충남 천안시, 아산시][가족 추천 코스] 천안의 볼거리를 찾아 가족여행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1. 17.
728x170

천안의 볼거리를 찾아 가족여행

천안에는 아이들과 함께 체험하기 좋은 박물관들이 많다. 농촌체험 마을까지 여름 방학을 맞아 알찬 시간을 갖기에 이만한 코스가 없을 것이다.

출처 : 머물수록 매력있는 충청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43.87km
- 코스 총 소요시간 : 5시간 30분


 




천안박물관

천안박물관

- 홈페이지 : http://www.cheonan.go.kr/museum.do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공지사항
※ 내용 : 개별관람만 허용 (2021.03.02 ~ 별도 안내시까지)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여행정보 변동사항 확인하기

천안박물관은 천안에서 살았던, 혹은 천안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의 크고 작은 역사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곳이다. 고려 시대와 조선 시대 향촌의 생활상을 모아놓았으며, 국보로 지정된 봉선홍경사 갈기비 모형과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다. 과거 보러 가는 선비와 나그네들이 모였다 흩어졌던 천안삼거리 이야기를 재현한 천안삼거리실을 별도로 만들었다. 천안삼거리 능수버들 아래 아름다운 아가씨를 만나고, 천안삼거리 옛 주막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천안의 각종 풍물과 민속놀이도 빠뜨릴 수 없다. 근현대실은 천안 사람들의 삶을 되돌아보는 공간이다. 일제강점기 독립운동을 비롯해서 상업, 농업, 광업 등 다양한 분야의 근현대 유물을 전시하고 있다.





각원사

각원사

- 홈페이지 : http://www.gakwonsa.or.kr
태조산은 천안의 진산으로 유량천, 산방천의 분수령을 이루고 있고 정상에 오르면 천안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고려 태조 왕건이 이 산을 중심으로해서 군사양병을 했다는 설에 인연하여 '태조산'이라는 이름이 지어졌다고 전해온다.대한불교 조계종 각원사는 남북통일을 기원하기위해 불교신도들과 많은사람들의 정성어린 성금들에 의해 1977년 5월 9일이 곳 태조산 중봉에 봉안하였다. 청동대불은 높이15M, 둘레30M, 귀길이175cm, 손톱길이 30cm, 무게 청동 60ton의 청동좌불은 태조산 주봉을 뒤로하여 서향을 바라보며 자비의 미소로 많은 중생들을 맞이하고 있다. 대좌불 좌측에 국내에서 규모가 가장 큰 대웅보전과 요사채를 비롯한 사찰건물이 짜임새있게 배치되어 많은 사람들의 기도처로 유명하다.





천안 봉선홍경사 갈기비

- 홈페이지 : http://www.cheonan.go.kr
http://www.cha.go.kr
* 백성을 생각하는 왕의 마음, 천안 봉선홍경사 갈기비 *

충남 천안시 성환읍 대흥리 320에 위치한 천안 봉선홍경사 갈기비(국보)는 고려 현종 12년(1021)에 봉선홍경사라는 사찰을 짓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현종 17년(1026)에 세운 비다. 절이 있던 곳은 호남과 한양을 잇는 교통의 요지였다. 갈대가 무성한 연못이 있었는데 민가와 떨어져 강도가 많았다. 이에 현종은 불법을 펴는 동시에 사람들의 안전한 왕래를 위해 이곳에 봉선홍경사라는 절을 짓고 광연통화원이라는 숙소를 세웠다. 봉선홍경사 갈기비 비문은 최충이 지었고 백현례가 글씨를 썼다.





아산 기쁨두배마을

- 홈페이지 : http://asan.invil.org
* 감자 캐고 옥수수 따고, 기쁨두배마을 *
기쁨두배마을은 농촌체험마을이다. 철 따라 감자캐기, 옥수수따기, 배따기, 고구마캐기, 땅콩캐기 등 다양한 농촌생활을 경험해볼 수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1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