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충북 충주시] [가족 추천 코스] 충주호 푸른 물결 위로 달리는 ‘이야기’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0. 7. 13.
728x170

충주호 푸른 물결 위로 달리는 ‘이야기’

국토의 한복판에 위치한 충주, 예로부터 사람과 물자의 이동이 잦은 통로 역할을 하다 보니 다양한 시대를 아우르는 풍부한 문화유적들이 천년이 지난 오늘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수많은 이야기보따리를 전해준다. 바람을 가르며 물 위로 날아갈 듯 미끄러지듯 충주호를 달려보자.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25.22km
- 코스 총 소요시간 : 6시간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 코스개요 : 2008년에 문을 연 천문과학관으로 근처에 충주 고구려비가 있어서 고구려의 기상을 이어받자는 의미로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이 되었다. 1층에는 전시실, 시청각실, 천체투영실이 있고, 2층에는 주관측실과 보조관측실이 위치한다. 주관측실에는 지름 600㎜의 고성능 대구경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다. 보조관측실에는 지름 120㎜•150㎜의 굴절망원경과 250㎜•400㎜의 굴절반사식 망원경, 그리고 한 대의 쌍안경이 설치되어 있다.




충주 탄금대와 탄금대공원

충주 탄금대와 탄금대공원

- 코스개요 : 충청북도 충주시 칠금동에 있는 탄금대는 역사적 의미가 많은 곳으로, 명승 제 42호로 지정되었다. 신라시대 우륵이 가야금을 연주하던 곳이라 하여 탄금대라 불리며, 임진왜란 때 신립이 이끄는 병사가 외적에 맞선 곳이다. 한국전쟁의 순국자를 위한 충혼탑이 세워져 있으며, 탄금대를 중심으로 탄금대비, 신립장군순절비, 야외음악당, 조각작품, 잔디밭 등이 들어서 있어 ‘탄금 공원’으로 불린다.





충주세계무술박물관(충주세계무술공원)

충주세계무술공원

- 코스개요 : 충주세계무술공원 내에 있는 박물관이다. 충주세계무술공원은 1998년부터 충주시에서 가을마다 열리는 충주세계무술축제의 행사장이다. 충주세계무술축제는 택견을 비롯한 한국과 세계 각국의 무술관계자들이 모여서 ‘세계무술과 문화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열고 있다. 충주세계무술박물관은 그동안 열렸던 충주세계무술축제의 성과를 만나고 세계무술의 다양한 모습과 가치를 만나는 곳이다. 우리 고유의 무술인 택견을 비롯해서 다른 나라의 전통무술을 이해하고 이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충주댐

충주댐

- 코스개요 : 국내 최대의 콘크리트 다목적댐인 충주댐은 충주시 종민동과 동량면 조동리를 잇는 댐으로 남한강을 막아 수자원 확보 및 홍수피해방지, 전력생산을 목적으로 한다. 충주댐 좌안정상에는 물전시관, 기념탑,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우안정상에는 물레방아 휴식공간, 헬기장, 충주호유람선을 탈 수 있는 충주나루가 위치해 있다. 충주댐으로 생긴 충주호는 유람선이 운행되어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높이 97.5m, 길이 447m, 저수용량 27억5천만 평방미터의 댐으로써 본댐 하류에는 높이 21m, 길이 480.7m의 조정지댐이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6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