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인천 강화군, 경기 김포시] [가족 추천 코스] 통일을 꿈꾸는 김포 문화역사 탐방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0. 7. 13.
728x170

통일을 꿈꾸는 김포 문화역사 탐방

강화도제적봉평화전망대에 오르면 개성 땅이 손에 잡힐 듯 가깝다. 갈 수 없는 북녘 땅을 바라보며 아이들과 통일에 대한 얘기를 나눠보면 좋겠다. 김포조각공원, 활기찬 수산시장이 보기 좋은 대명항, 조선시대 외세 방어 목적으로 구축한 덕포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장릉까지 김포의 주요 여행지를 골고루 엮은 코스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40㎞
- 코스 총 소요시간 : 8시간




강화도제적봉평화전망대

- 코스개요 : 강화평화전망대는 2006년 말부터 일반인의 출입이 엄격히 통제되었던 양사면 철산리 민통선 북방지역 임야에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타 지역에선 전망하기 힘든 이북의 독특한 문화 생태를 아주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고 비교할 수 있도록 준공되어 2008년 9월 5일 개관하였다.지하층과 4층은 군부대 전용시설이며, 1층에는 강화특산품과 북한의 특산물 등을 판매하는 토산품 판매장과 식당, 관리사무실, 통일염원소,휴게실 등이, 2층에는 고성능 망원경과 전쟁의 참상과 흔적을 볼 수 있는 전시실 이, 3층에는 이북의 온 산하가 한눈에 가까이 볼 수 있는 북한땅 전망시설과 흐린 날씨에도 영상을 통해 북한 전경 등을 볼 수 있도록 스크린 시설이 되어 있다.





한재당

한재당

- 코스개요 : 한재당(寒齋堂)은 조선 중기 문신으로 무오사화 때 28세의 나이로 화를 입은 이목(李穆) 선생의 위패를 봉인한 사당으로 1849년에 건립된 구사당과 1974년에 건립한 신사당이 있다.





김포국제조각공원

- 코스개요 : 김포시는 강화의 입구에 있어서 외지인들은 이곳을 지나가는 길쯤으로 여기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김포시 여기저기를 들여다보면 생각이 달라진다. 위로는 조강, 곧 한강을 끼고 있고 서쪽으로는 서해와 접한 만큼 장구한 역사 속에서 유적, 유물, 전설, 설화가 많고 나들이 명소도 상당수 있다.





김포 대명항

- 코스개요 : 코끝을 파고드는 소금기, 갓 잡아 올려 펄펄 뛰는 물고기, 물때에 맞춰 먼 바다에서 돌아오는 고깃배, 어시장과 횟집을 기웃거리는 사람들. 풋풋한 삶의 활기가 그대로 살아 숨 쉬는 김포시 대곳면 대명포구의 모습이다. 대명포구 초입부터 이어지는 횟집들은 수족관마다 갓 잡아온 싱싱한 횟감들이 가득 담겨 있고, 곳곳에서 그물을 펴놓고 손질하는 모습들이 포구의 특징을 실감나게 느낄 수 있게 해준다.





김포 덕포진

김포 덕포진

- 코스개요 : 덕포진은 서해로부터 강화만을 거쳐 서울로 진입하는 길목인 손돌항에 천혜의 지형을 이용한 군사의 요충지로, 창설 시기는 임진왜란의 쓰라린 체험을 겪은 조선 왕조의 선조조로 추정된다. 발굴 당시 탄약고 및 포대에 불씨를 공급하기 위한 불씨 보관 장소 파수청지가 발굴되었고 소포, 중포, 포탄 및 상평통보가 출토되었다. 당시 발굴된 6문은 국립중앙박물관에 5문, 덕포진 전시관에 1문이 보관중이다.





김포 장릉

- 코스개요 : 장릉은 사적 제202호로서 조선 16대 인조(1623-1649)의 생부인 원종과 그의 비 인헌왕후 구씨의 능이다. 능의 규모와 규격은 조선 중기의 전형을 말해주고 있는 듯하고 능 아래는 제사를 지내는 재실이 있으며 조선 21대 영조와 22대 정조가 매년 행차하여 제사를 모시던 건물이기도 하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0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