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가족 추천 코스

[강원 원주시][가족 추천 코스] 판화의 오묘한 세상 속으로 들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7. 14.
728x170

판화의 오묘한 세상 속으로 들다.

원주는 조선 초기부터 500년간 강원감영이 있던 도시다. 원주시 곳곳에 감영이 있던 시절과 공통점을 찾을 수 있는 문화 공간이 자리한다. 신림면 물안길에 자리한 고판화박물관은 고즈넉한 절집 명주사 경내에 있으며 4,000여점의 판화를 관람할 수 있다. 원주의 명물 시장과 영원산성 오름도 놓치지 말자.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91.43km
- 코스 총 소요시간 : 1박 2일




고판화박물관

고판화박물관

- 홈페이지 : 고판화박물관 http://www.gopanhwa.com/museum
* 국내 유일의 목판화 전시관, 고판화박물관 *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 황둔리에 있는 우리나라에 하나밖에 없는 전세계의 옛날 목판화를 전시하는 전문 박물관으로 2004년에 개장했다. 고판화박물관은 한국, 중국, 일본, 티벳, 몽골, 인도, 네팔 등 판화가 발전되었던 동양 각국의 고판화 자료들을 수집하고, 보관하고, 전시하며, 연구 교육하는 곳이다.소장품으로는 목판원판 1,800여 점과 판화로 인출된 고판화작품 300여 점 목판으로 인출된 서책 200여 점과 판화와 관련된 자료 200여 점 등 총 3,500여 점의 유물을 소장하고 있다. 아울러 이곳에는 상설 판화 체험관이 있어 눈으로 보는 것에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현장 예술 체험 교육장으로 활용된다. 이런 까닭에 2005년 부터는 문화관광부에서 실시하는 사회예술교육 프로그램 실시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뮤지엄 산

뮤지엄 산

- 홈페이지 : http://museumsan.org
산속에 감춰진 Museum SAN(Space Art Nature)은 노출 콘크리트의 미니멀한 건축물의 대가 '안도 타다오'의 설계로 공사를 시작하여 빛과 공간의 예술가 '제임스 터렐'의 작품을 마지막으로 2013년 5월 개관하였다.
뮤지엄은 오솔길을 따라 웰컴 센터, 잔디주차장을 시작으로 플라워가든, 워터가든, 본관, 명상관, 스톤가든, 제임스터렐관으로 이어져 있다. 본관은 네개의 윙(wing) 구조물이 사각, 삼각, 원형의 공간들로 연결되어 대지와 하늘을, 사람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건축가의 철학이 담겨있다.
또한 뮤지엄은 상설전시, 기획전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다.





한솔오크밸리

한솔오크밸리

- 홈페이지 : http://www.oakvalley.co.kr
- 전화번호 : 033-730-3500
오크밸리는 자연 속에서 휴식, 문화 그리고 스포츠를 함께 즐길 수 있고 사계절이 뚜렷하여 계절마다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자연 경관과 다이나믹한 골프 코스, 스릴과 안전을 동시에 제공하는 스키장, 고객 편의를 위한 각종 레저시설 및 편의시설, 지중해 유럽풍의 콘도미니엄에 문화, 스포츠가 어우러져 있다. 한솔오크밸리는 자연을 살린 코스 디자인과 친환경 코스관리, 수많은 예술 작품들과 코스의 조화, 다양한 이벤트가 있다.
또한 54홀의 회원제 골프코스와 9홀의 퍼블릭 골프코스, 1000여 객실의 고품격 콘도미니엄과 슬로프 9면의 가족형 프리미엄 스키장까지 고루 갖추고 있어 사계절 내내 레포츠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휴양 공간이다. 부대시설로는 연회장, 웨딩홀, 수영장, 테니스장, MTB 등을 마련해두고 있다.
한솔오크밸리_전경

한솔오크밸리_전경

한솔오크밸리_전경

한솔오크밸리_전경





원주 영원산성

- 홈페이지 : http://tourism.wonju.go.kr
http://www.cha.go.kr
* 치악산에 있는 돌로 쌓은 산성, 영원산성 *

영원산성은 치악산의 남서쪽에 있는 석축 산성으로, 2003년 6월 2일 사적 제447호로 지정되었다. 치악산 남서쪽에 있으며 돌로 쌓은 산성이다. 신라 문무왕 또는 신문왕 때에 쌓았다고 하나 확실한 고증이 없다. 또는 후삼국의 혼란기에 양길(梁吉)과 궁예(弓裔)가 이곳에 거처하면서 인근 고을을 차지하게 되었다고도 한다. 문헌에는 영원성이라 하여 둘레가 3,749척이며, 성 안에 우물 한 개와 샘 다섯 개가 있었다고 전해진다.현재는 둘레 4km 정도의 석축이 남아 있으며 높이는 1∼3m이다. 외적의 침입이 있을 때에는 원주와 이웃 고을 주민들이 이곳에 들어와서 지켰으며, 치악산의 서쪽 중턱에 있는 금대산성이나 해미산성과 서로 교류하여 적을 물리칠 작전을 수행할 수 있도록 자리잡고 있다. 근래에 당시 군사들이 쓰던 솥이며 숟가락 등의 유물이 발굴되고 있는데 이곳에서 멀지 않은 곳에 금두산성, 해미산성지도 남아있다.

* 영원산성의 유명한 전투 *

영원산성에는 옛날 치열한 접전의 흔적이 곳곳에 남아 있다. 그 중에서 유명한 접전으로는 고려시대인 1291년(충렬왕 17) 원나라의 합단군(哈丹軍)과 원충갑(元沖甲)이 이끄는 부대와의 싸움이다. 향공지사로 별초군에 소속되었던 원충갑이 원주의 백성들과 함께 적군을 물리친 유서 깊은 격전지였다. 임진왜란 때는 원주목사 김제갑이 왜적을 맞아 치열하게 싸우던 곳이며 원주 주민이 왜적의 침입이 있을 때마다 대적하여 싸우던 피맺힌 격전장이다.





원주중원전통시장

원주중원전통시장

- 전화번호 : 033-743-2570
중원전통시장은 강원도 원주시 중앙동 도심상권에 있는 전통시장이다. 인근에는 중앙시장, 중앙재래시장, 자유시장이 위치하였으며, 중원재래시장 뒤편으로 문화의 거리가 인접해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1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