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충남 홍성군][힐링 추천 코스] 노을이 머무는 서해안의 진경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9.
728x170

노을이 머무는 서해안의 진경

홍성에서 보령을 잇는 서해안 구간 코스다. 드라이브를 겸한 여행지로 손꼽을 만하다. 홍성 일대는 천수만을 끼고 달리는 임해관광도로에 철새의 군도가 뒤를 따른다. 진정한 마음의 여유와 낭만을 찾을 수 있는 곳이다.


출처 : 머물수록 매력있는 충청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5.03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4시간
- 코스 테마 : ----지자체-----





홍성방조제

- 홈페이지 : https://www.hongseong.go.kr/tour/index.do
* 홍성 해안의 남쪽 끝, 홍성방조제 *

충남 홍성군 서부면 홍보로는 홍성군 서부면과 보령시 천북면을 잇는 방조제가 지난다. 홍성방조제 기념탑에 차를 세우고 천천히 걸음을 내봄 직하다. 서쪽 바다에는 안면도가 수평선 위에 거대한 섬처럼 떠 있다. 수룡포구 쪽으로 내려가면 좀더 가까이서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내륙 쪽으로는 간간이 날아드는 철새들의 군무가 볼거리다. 높은 곳에서 조망하고 싶다면 방조제준공탑 쪽으로 이동한다. 홍성방조제와 죽도, 남당항 등 서해의 전경이 한눈에 가득 찬다.

충남_홍성에서 보령까지, 안면도를 바라보며 달리는 드라이브 여행06
충남_홍성에서 보령까지, 안면도를 바라보며 달리는 드라이브 여행08




남당항

충청남도_홍성군_남당항_008 - 홈페이지 : http://www.hongseong.go.kr
광활하게 펼쳐진 천수만과 어우러진 수산물의 보고로 대하, 우럭, 새조개, 꽃게, 새우 등 사시사철 싱싱한 수산물이 있고, 주변에는 많은 횟집이 산재해 있어 홍성은 몰라도 남당항이 있는 남당리는 알 정도로 대표적인 관광 명소이다. 특히 천수만 최고 별미안 새조개가 유명해 미식가들의 발걸음을 재촉한다. 잔잔한 은빛 수면으로 석양이 아름다우며, 괭이갈매기 등 철새 도래지인 AB지구와 대나무가 많이 자생한다고 하는 죽도와 멀리 안면도가 보여 해안경관이 한눈에 들어온다. 매년 가을에는 대하 축제와 겨울철 별미인 새조개 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유명하다.
남당리포구
남당리포구
남당리포구
남당리포구
남당리포구
충남_서해금빛열차36




서산A지구방조제

* 바다를 가르며 달리는 길, 서산A지구방조제*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로와 서산군 부석면을 연결하는 방조제다. 길이 6,458m로 홍성 쪽에서는 간월도를 보며 달리게 된다. 1979년 8월 물막이 공사를 시작해 1982년 10월에 B지구, 1984년 3월에 A지구 물막이 공사를 최종 마무리했다. 간척으로 대단위 농경지가 조성된 뒤에는 먹이가 풍부해 천수만 일대가 철새도래지로 자리를 잡았다. 방조제 초입에 홍성조류탐사과학관이 문을 열어 천수만의 생태환경 탐구와 관찰을 돕는다. 홍성과 서산을 오가는 통로 역할도 한다. 서산A지구방조제는 궁리포구에서 바라볼 때 한층 장관이다.





궁리포구

- 홈페이지 : https://www.hongseong.go.kr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로 인근의 소박한 포구다. 대하, 새조개, 붕장어 등이 많이 잡힌다. 하지만 그보다 서쪽의 임해관광도로가 남하하며 길을 여는 출발점이다. 천수만을 끼고 달리다 만나는 일몰은 명품낙조로 손색이 없다. 수평선이 아니라 바다 건너 안면도를 비추며 서편으로 진다. 겨울 철새 떼라도 날아들면 금상첨화다. 포구 주변에는 크고 작은 횟집들이 즐비하다. 마을 지형이 활처럼 생겨 궁리라 부른다.

충남_홍성에서 보령까지, 안면도를 바라보며 달리는 드라이브 여행01




속동전망대

* <타이타닉> 포토존, 속동전망대 *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로 689에 속동갯벌마을이 있다. 마을 정보화센터 앞에 2층으로 된 해안 전망대와 목재 데크가 조성되었다. 주차장에 차를 세운 후 곧장 바다 풍경을 품을 수 있다. 데크 산책로는 바다 앞 모섬까지 이어진다. 모섬은 서부면 상황리 부엉재산의 한 자락으로 2012년에 섬 서쪽 끝에 배 모양의 포토존을 설치했다. 덕분에 영화 타이타닉의 명장면을 재연하는 상황이 자주 연출된다. 정보화센터에서 전망대로 가는 길목의 모래사장에서는 홍성의 서쪽 해안선이 한눈에 들어찬다. 해질녘 바다 건너 안면도 쪽으로 스러지는 일몰이 장관이다. 섬 주변에서 바지락, 굴, 소라 등을 잡을 수 있는 갯벌체험이 이뤄진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