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경기 광명시][힐링 추천 코스] 무더위에 cool한 동굴 속 피서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8. 13.
728x170

무더위에 cool한 동굴 속 피서

이 묘소는 조선조 제16대 인조의 원자인 소현세자의 부인 민회빈 강씨(민회빈)가 잠든 농원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3.79km


 




광명 영회원

- 홈페이지 : 광명 관광 http://www.gm.go.kr/tr/index.do
문화재청 http://www.cha.go.kr
이 묘소는 조선조 제16대 인조의 원자인 소현세자의 부인 민회빈 강씨(민회빈)가 잠든 농원이다. 세자빈 강씨는 우의정을 지낸 문정공 강석기의 딸로 인조5년(1627년) 에 세자빈이 되었으나 병자호란의 여파로 소현세자와 함께 청나라 심양에 볼모로 가서 많은 고생을 하고 귀국하였다. 심양에서의 볼모생활 동안 소현세자를 도와 조정을 대표하여 진취적인 태도로 조선 백성의 구제 및 양국간의 관계 조정에 노력을 기울였다.그러나 귀국 후 두달만에 소현세자가 세상을 떠나자 봉림대군이 세자가 되어 귁국하게 되었다. 이 후 평소 민희빈과 사이가 좋지 않았던 인조의 후궁 조씨 등이 민회빈이 소현세자를 독살 하였고 왕실을 저주 한다고 무고하여 인조23년(1645년)에 폐빈되고 그 다음해 사약을 받고 죽임을 당하였다. 그 뒤 숙종 44년(1718년)에 세자빈 강씨의 결백함이 밝혀져 민회빈으로 복위되고 고종7년에는 이 묘를 영회원이라 개칭하였다. 현재 능원의 봉분앞에는 혼유석, 장명등이 있고 봉분의 좌우에는 문인석, 망주석, 석양, 석마, 석호등이 남아 있다.





광명동굴

- 홈페이지 : http://www.gm.go.kr/cv/index.do
1912년 일제가 자원수탈을 목적으로 개발을 시작한 광명동굴(구.시흥광산)은 일제강점기 징용과 수탈의 현장이자 해방 후 근대화ㆍ산업화의 흔적을 고스란히 간직한 산업유산이다. 1972년 폐광된 후 40여 년간 새우젓 창고로 쓰이며 잠들어 있던 광명동굴을 2011년 광명시가 매입하여 역사ㆍ문화 관광명소로 탈바꿈시켰다. 광명동굴은 산업유산으로서의 가치와 문화적 가치가 결합된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연간 1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세계가 놀란 폐광의 기적을 이루었다.

<출처 : 광명동굴>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

- 홈페이지 : https://pr.kia.com/ko/tour/apply.do
두발에서 네발까지 기아의 역사

1973년 준공된 기아 소하리공장은 2륜차 생산을 시작으로 3륜차, 4륜차, 트럭, 승용차까지 기아차 대부분 차종을 생산해 왔다. 지금은 프라이드, 카니발, 오피러스 등 연간 35만대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다.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에서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의 동반자 기아의 최첨단 자동차 제조공정을 직접 체험해보자.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1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