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전남 목포시][힐링 추천 코스] 목포 야시장과 수산물 시장에서 북적이는 하루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1. 8. 13.
728x170

목포 야시장과 수산물 시장에서 북적이는 하루

목포에 가면 꼭 가봐야할 곳은 야시장들이다. 넘쳐나는 싱싱한 해산물을 보는 것만으로도 바닷가 도시에 있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다. 정감과 활기 넘치는 낮과 밤의 시장 속에 지친 삶으로 무언가 정체되어 있다면 활력을 얻자. 물론 차고 넘치는 목포의 걸쭉한 맛도 힘을 더 할 것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5.71km
- 코스 총 소요시간 : 1일


 




목포 종합수산시장

목포 종합수산시장

- 홈페이지 : http://www.mokpo.go.kr
목포시에서 재래시장 환경개선 사업으로 옛 동명동어시장을 시설 현대화로 상권을 살리고 원도심의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33억원을 들여 아케이드와 주차장을 설치해 새롭게 단장하였으며, 종합수산시장은 125개의 점포에 청정 서남해에서 어획한 선어, 홍어, 젓갈, 건어물 등 각종 수산물과, 공영주차장을 갖춘 수산물 전문시물이다.





목포 관광특구

목포 관광특구

- 홈페이지 : 목포 문화관광 http://www.mokpo.go.kr/tour
목포는 해양 관광 자원과 문화 예술 자원이 조화로운 관광 도시이자 해양 도시다. 먼저 목포 한가운데에 우뚝 솟은 유달산은 목포 최고의 랜드마크다. 유달산 곳곳에는 전망 좋은 정자가 자리하고 있는데 이 정자들에서 바라보는 목포 시내의 전망이나 목포 시내에서 바라보는 유달산의 전경 모두 감탄할 만하다. 쉬엄쉬엄 걸으며 삼림욕을 할 수 있는 유달산 산책로는 목포 시민뿐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인기다.
유달산 다음으로 목포를 대표하는 관광지는 삼학도와 갓바위다. 삼학도는 매년 열리는 목포해양문화축제의 무대이기도 하며 평소에는 육지와 연결된 다리를 따라 해안선을 벗 삼아 걷기 좋은 곳이다.
갓바위에도 바위 절벽을 따라 해안을 걷는 길이 있다. 길을 따라 걷다가 갓바위 문화의 거리에서 잠시 쉬어 가도 좋다. 갓바위 인근에 음악 분수가 나오는 평화광장이 있다.
목포에서 꼭 들러야 하는 곳이 종합수산시장이다. 시장에는 각종 제철 수산물과 건어물 이 즐비한데 특히 홍어가 유명하다. 유달산과 삼학도, 목포종합수산시장 등 주요 관광지가 목포역에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여서 자가용 없이 기차 여행을 하기에도 편리하다. 목포역광장에서 출발하는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면 목포의 근대문화유산을 비롯해 주요 여행지들을 둘러볼 수 있다.

* 목포 관광특구 현황
1) 범위 : 북항, 유달산, 개항장권역, 삼학도, 갓바위, 평화광장 일원
2) 면적 : 6,894,968㎡
3) 관광특구 지정일 : 2007년 9월 27일

* 목포 관광특구 시설 현황
유달산, 삼학도, 갓바위 문화의 거리, 평화광장, 목포자연사박물관, 국립해양유물전시관, 종합수산시장, 북항회센터 등
유달산
목포 갓바위
목포 갓바위
목포 유달산
해양유물전시관




유달산 달성공원

유달산 달성공원 - 홈페이지 : http://mokpo.go.kr/tour
목포시는 우리나라 최서남단의 항구도시로 유달산과 호남 옥토를 가로질러 흐른 영산강, 그리고 그림같은 다도해가 어우러진 고장이다. 유달산은 영혼이 거쳐가는 곳이라 하여 영달산이라고도 불렀다. 유달산 자락의 달성공원은 선조들의 얼과 풍류가 깃든 자연과 예술이 함께 조화를 이룬 쉼터로 정상 등반, 다도해 시가지 전망의 기능을 가진 공원이다. 인근에는 달성사라는 고찰이 있다. 대한불교 조계종 대둔사의 말사로 본디 대원사라 불렸다. 절의 창건에 대해서는 조선 말기 창건설 및 1913년 창건설 등이 있는데 1913년 4월 초파일 대둔사에 있던 노대련선사가 이곳에 와서 창건했다는 설이 유력하다.

노령산맥의 큰 줄기가 무안반도 남단에 이르러 마지막 용솟음을 한 곳, 유달산은 면적140ha, 높이 228.3m로 그리 높지는 않지만 노령산맥의 맨 마지막 봉우리이자 다도해로 이어지는 서남단의 땅끝인 산이다. 유달산은 예로부터 영혼이 거쳐가는 곳이라 하여 영달산이라 불리웠으며 도심 속에 우뚝 솟아 목포시와 다도해를 한눈에 굽어보며 이곳 사람들에게 끊임없이 예혼을 일깨우고 있다. 유달산에는 대학루, 달성각, 유선각 등의 5개의 정자가 자리하고 있으며, 산 아래에는 가수 이난영이 부른 '목포의 눈물' 기념비 등이 있다.




목포 자유시장 (남진야시장)

목포 자유시장 (남진야시장) - 홈페이지 : 목포문화관광 https://www.mokpo.go.kr/tour
목포 자유시장은 목포 역전부근 도깨비 시장에서 형성된 노점상들이 시에서 마련한 장소에 한데 모여, 자기 점포를 갖기 위해 한푼 한푼 저축하여 상인들 스스로 마련한 시장이다. 1999년 9월 21일 시장으로 등록되었으며, 시장 주변에 빠르게 상가가 형성되고 있으며 여느 시장과 마찬가지로 농.수.축산물 및 공산품 등을 골고루 취급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16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