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충남 아산시][힐링 추천 코스] 몸과 마음을 녹여주는 따뜻한 곳으로의 초대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10.
728x170

몸과 마음을 녹여주는 따뜻한 곳으로의 초대

아산, 온양, 도고 등 3대 온천이 자리한 온천의 도시 아산. 온양의 이름난 관광지 현충사부터 시골 외갓집 풍경을 볼 수 있는 외암민속마을까지 ‘웰빙’여행지로 손색없는 훌륭한 여행지다. 뭐니 뭐니해도 아산 여행의 묘미는 일상의 스트레스가 스르르 녹아드는 따뜻함과 정겨움!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33.27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총 소요시간 : 1일
- 코스 테마 : ----지자체-----


 




아산 공세리성당

충남_아산_공세리성당01

- 홈페이지 : www.gongseri.or.krr
아산만과 삽교천을 잇는 인주면 공세리 언덕 위에 세워진 천주교 대전교구 소속의 본당으로 초기 선교사들이 포구에 상륙하여 전교를 시작한 곳으로 1894년에 교회가 설립되었다. 처음에는 동네 가운데 민가를 교회로 사용했으나 1897년에 사제관이 세워졌고 본당은 1922년에 완공되어 충청남도 최초의 본당이 되었으며 여기에서 공주 본당, 안성, 온양, 둔포 본당이 분할되었다. 경내에는 병인박해 때 순교한 3인의 묘소가 조성되어 있으며 경내에는 429.75m²(130평) 규모의 본당과 사제관, 피정의 집, 회합실 등이 있으며 수백년 된 느티나무와 각종 수림으로 쌓여 있어 경관이 매우 아름다운 천주교성지다. 이곳 공세리는 조선시대에 아산, 서산, 한산을 비롯하여 청주, 옥천 등 39개 고을의 조세를 조운선을 이용하여 서울의 경창으로 보내던 공세곶고지가 있던 곳이다.

충청남도_아산공세리성당01

충청남도_아산공세리성당02

충청남도_아산공세리성당03

충청남도_아산공세리성당04

공세리성당

공세리성당_4

공세리성당_5

공세리성당_7

공세리성당_8

충청남도_아산공세리성당05





온양온천시장(4, 9일)

충청남도_아산시_온양온천 전통시장_004

- 홈페이지 : http://blog.naver.com/onmarket/
- 전화번호 : 041-534-2008, 041-541-1189
아산경찰서 골목에서 시장교까지 500m 구간에 시장이 형성되며 아산과 인근 예산, 공주 등의 주민까지 장을 보러 오는 곳이다. 주변지역에서 생산되는 쌀, 과일(포도, 배, 감, 사과, 수박, 딸기 등), 마늘, 고 추, 축산물, 민물고기, 약재 등, 농.수.축산물과 의류, 잡화, 먹거리 등이 있어 무엇이든 살수 있어 쇼핑하기 편리한 곳이며 수질 좋은 온양온천이 있어 장을 보고 따뜻한 온천욕을 하고 가기 좋은 장터이다. 소원분수 "건강의 샘"에서는 족욕을 할 수 있으며 이용시간은 9:00~23:00이다.

 

 

 

 





현충사

충남아산시현충사13

- 홈페이지 : http://hcs.cha.go.kr
온양 온천에서 4km 떨어진 방화산 기슭에 위치한 충무공 이순신장군의 사당으로, 1706년 숙종 32년에 처음 세워졌으며, 이듬해 숙종이 친히 현충사란 이름을 내렸다. 1932년 일제 때에 이충무공 유적보존회가 결성되어 사당을 다시 지은 후, 1966년부터 1974년까지 정부에서 성역(547,297㎡)을 크게 확장하고 성역화하여 온 국민의 성지로 다듬었다. 본전 내에는 이순신장군의 영정과 일생 기록화인 십경도가 있으며 난중일기(국보) 등과 장검(보물) 등이 전시된 유물관, 이충무공이 살던 옛집, 활터, 정려등이 경내에 있다. 또한, 현충사에서 서북쪽으로 9km 거리인 음봉면 삼거리 어라산에 충무공 묘소가 있다.

현충사

현충사정려

이충무공활터

이충무공활터

이순신장군생가

이순신장군생가

현충사유물관

현충사유물관

현충사유물관

현충사

현충사

현충사

현충사

현충사

현충사

현충사

현충사정려

현충사정려

현충사정려

현충사정려

이충무공활터

이충무공활터

이충무공활터

이순신장군생가

이순신장군생가

이순신장군생가

이순신장군생가

이순신장군생가

현충사유물관

현충사유물관

현충사유물관

현충사유물관





온양온천지구

충남_아산_온양온천지구03

- 홈페이지 : https://www.asan.go.kr/tour/
온양온천은 국내에서 기록상 가장 오래된 온천으로 백제시대, 신라시대를 거쳐 그 역사가 1,300여 년에 이른다고 한다. 실제 온천탕으로 기능을 수행해 온 것만도 약 600여 년이 된다는 곳이다. 특히, 조선시대에는 세종대왕을 비롯해 세조, 현종, 숙종, 명종, 영조, 정조 등 여러 임금들이 온궁을 짓고 휴양이나 병의 치료차 머물고 돌아간 기록과 유적들이 지금까지도 남아 있다. 이 온천은 용출되는 온천수의 수온이 57℃ 내외로 고열온천이다. 온천수의 주요 성분은 마니타온을 함유한 라듐온천이며 약알카리성을 지닌 양질의 수질과 풍부한 수량이 자랑이다. 신경통, 관절염, 피부병, 위장병,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과 피부미용에 효과가 매우 크다고 알려져 있다. 온천수의 수질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온양관광호텔, 그랜드관광호텔, 온양프라자호텔, 인터파크호텔, 뉴코리아관광호텔 등의 5개 호텔과 120여 개소에 달하는 숙박시설과 온천탕들이 집중적으로 모여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온천지역으로 손꼽힌다.

충청남도_아산시_온양온천지구_017

충청남도_아산시_온양온천지구_015

충청남도_아산시_온양온천지구_014

충청남도_아산시_온양온천지구_012

충청남도_아산시_온양온천지구_008

충청남도_아산시_온양온천지구_005

충청남도_아산시_온양온천지구_004

충남_아산_온양온천지구01

충남_아산_온양온천지구04

충청남도_아산시_온양온천지구_019

충청남도_아산시_온양온천지구_011

충청남도_아산시_온양온천지구_009

충청남도_아산시_온양온천지구_006

충청남도_아산시_온양온천지구_003

충남_아산_온양온천지구02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