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강원 동해시][힐링 추천 코스] 동해의 바다낚시 코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10.
728x170

동해의 바다낚시 코스

관광도시의 급부상을 위해 지난 '99년부터 동해시의 낚시동호인들의 정서함양은 물론 동해시의 낚시터 개방을 통한 낚시관광지를 개척함으로 관광상품화하여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유도코자 한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0.4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테마 : ----지자체-----


 




묵호등대

묵호등대(해양문화공간)_03

- 홈페이지 : 동해 관광 https://www.dh.go.kr/tour/
묵호등대는 강원도 동해시의 주요 항구인 묵호항 근처에 자리한 등대이자 논골담길의 종착지다. 등대의 나선형 계단을 오르면 탁 트인 동해가 펼쳐져 풍광이 시원스럽다. 등대가 있는 언덕 아래에는 동해를 마주 보는 카페와 민박집이 여럿 있다.
동해시의 관광명소인 논골담길에는 묵호항의 역사와 바닷가 주민의 삶이 깃든 담화가 벽에 새겨져 있다. 2010년, 지역 어르신과 예술가가 소통하고 합심해 그림을 그렸기에 ‘벽화’가 아니라 ‘담화’라는 표현을 쓴다. 논골마을에 형성된 논골담길은 논골1길, 논골2길, 논골3길, 등대오름길, 총 네 구역으로 나뉘고, 어느 곳으로 올라가도 묵호등대에서 만난다. 굽이진 언덕길 따라 “신랑 없이 살아도 장화 없인 못 살고”라는 글귀, 큰 보따리를 머리에 인 할머니, 오징어와 명태를 나르는 지게꾼 등 마을 사람들의 소박한 삶이 담긴 그림을 볼 수 있다. 논골1길 끝자락의 ‘바람의 언덕’은 논골담길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한다. 동해를 배경으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있고, 묵호항 일대와 알록달록한 지붕을 인 마을 풍광이 한눈에 담긴다.
묵호등대 1

묵호등대 2

묵호등대 3

묵호등대 4

묵호등대_3

묵호등대_5

묵호등대_6

묵호등대_8

묵호등대_9

묵호등대 5

묵호등대 6

묵호등대 7

묵호등대 8

묵호등대 9

묵호등대 10

묵호등대 11

묵호등대 12

묵호등대 13

묵호등대 14

묵호등대_1

묵호등대_2

묵호등대_4

묵호등대_7

묵호등대_10





어달해변

어달해수욕장_06

- 홈페이지 : http://www.dh.go.kr/tour/
어달해변은 동해시청에서 동북쪽으로 약 3km 거리에 있으며, 백사장 길이 300m, 폭 20~30m에 지나지 않는 조그마한 해수욕장이다.
모래가 곱고 수온이 적당하며, 특히, 2~4도의 경사에 평균 물 깊이도 1m 밖에 안 되어 가족휴양 피서지로 알맞다. 또한, 새로 개설된 해변 순환도로의 드라이브 코스와 횟집타운의 싱싱한 먹을거리는 바닷가의 정취를 한결 북돋아 주고 있다. 이곳 해안 도로는 특히 경치가 좋아 일출로라는 이름이 붙었다.
어달해수욕장_03

어달해수욕장_05

어달해수욕장_07

어달해수욕장_바다전경_02

어달해수욕장_바다전경_13

어달해수욕장_바다전경_17

어달해수욕장_바다전경_19

어달해수욕장_바다전경_20

어달해수욕장_바다전경_27





동해시 바다낚시

강원도_동해_동해시 바다낚시03

- 코스개요 : 관광도시의 급부상을 위해 지난 '99년부터 동해시의 낚시동호인들의 정서함양은 물론 동해시의 낚시터 개방을 통한 낚시관광지를 개척함으로 관광상품화하여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유도코자 한다.




묵호항

묵호항(6)

- 홈페이지 : http://www.dh.go.kr/tour/
강원도 동해시 묵호항은 1937년에 개항하였으며 동해안 제1의 무역항으로 시작하여 현재는 동해안의 어업기지로 바뀌었다. 아침 일찍 어선이 입항하는 시기를 잘 맞춰 묵호항에 가면 어시장에서 금방 잡은 싱싱한 횟감을 구할 수 있으며 잡아온 생선을 경매하는 장면을 구경하는 것도 이색적이다. 또한, 건어물 등 쇼핑이 가능한 상점들이 있다. 묵호항 동문산에는 1963년 6월에 건립된 유인등대인 묵호등대가 있다. 높이 12m의 내부 구조가 2층으로 된 원형의 철근콘크리트로 지어졌으며 새하얀 등대가 푸른 바다와 어울려 맑고 깨끗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등대주변으로는 바다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도록 작은 공원이 조성되어 있고, 소공원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해에게서 소년에게’의 글이 새겨진 조각이 넓게 펼쳐져 있다.

묵호항

묵호항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