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경기 이천시][힐링 추천 코스] 마음을 평화롭게 하는 길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8. 10.
728x170

마음을 평화롭게 하는 길

봄이 되면 이천은 꽃대궐이 된다. 아름다운 설봉공원부터 산수유마을까지, 울긋불긋 봄 색깔에 취해보자.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12.93km
- 코스 일정 : 기타
- 코스 테마 : ----지자체-----


 




설봉공원

설봉공원

- 홈페이지 : 이천 문화관광 http://tour.icheon.go.kr
한국도자재단 http://kocef.org

이천의 진산 설봉산 자락에 자리잡은 설봉공원은 세계도자기비엔날레와 매년 열리는 이천도자기축제, 이천쌀문화축제 등 축제 개최지로서 시민의 편안한 휴식처로 자리잡은 공원이다. 설봉공원은 중앙에 넓은 호수를 중심으로 산책로와 전통의 느낌을 주는 정원, 재래가마 등을 배치하여 쾌적하게 공간을 조성하였다. 설봉공원 내 도자테마파크 세라피아에서는 누구나 저렴한 비용을 지불하고 도자기체험을 직접 해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설봉공원

설봉공원

설봉공원

설봉공원

설봉공원

설봉공원

설봉공원





산수유마을

이천백사산수유마을_16

- 홈페이지 : http://www.2104sansooyou.com/sansooyou2104/index.html
산수유 군락지가 이천의 새로운 봄꽃 구경의 명소로 등장했다. 이천 시내에서 여주 방면의 이포대교를 향하다 현방리에 이르면 도로 왼쪽으로 영원사라는 사찰 이정표를 만날 수 있다. 이천에서 가장 높은 원적산(563.5m) 아래 자리한 영원사를 향해 가는 길은 송말리에서부터 도립리를 거쳐 경사리에 이르기까지 산수유나무가 대규모 군락을 이루고 있다. 길 사정은 그리 좋은 편이 아니어서 차량 두 대가 겨우 교차할 정도로 폭이 좁지만 구불구불한 이 길을 따라 원적산 자락을 향하여 조금만 가다 보면 이내 주변 풍경을 노란색 원색으로 물들인 산수유꽃 군락과 마주친다. 전남 구례의 산동면 일원에만 산수유 마을이 있는 것이 아니라 경기도 이천에도 산수유마을이 있다는 사실에 여행자들은 깜짝 놀란다.대개 3월말부터 꽃이 피기 시작하여 4월 10일 전후로 산수유꽃은 절정의 모습을 보인다.

이천시에서는 이와 때맞춰 산수유꽃 축제를 개최한다. 축제 기간을 전후해서는 사진 애호가나 아마추어 화가들이 대거 몰려 그 아름다운 정경을 카메라와 스케치북에 담기 바쁘다.마을 사람들은 이곳의 산수유가 수령이 족히 1백년을 넘는다고 자랑스레 이야기 한다. 특히 도립리는 마을 전체가 산수유 군락지를 형성하고 봄철 마을 일대에 황홀경을 연출한다. 1그루만 있으면 자식 하나 대학 공부까지 시켰다는 나무가 바로 산수유이다. 또한 가을이면 산수유는 선홍색의 열매를 맺어 또 한번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도립리 마을에서 영원사로 올라가는 산길 여기저기에도 산수유가 꽃을 피운다.

송말리에 들어선 원적산 영원사는 사적기에 따르면 신라선덕여왕 7년(638) 해호선사가 창건했다고 한다. 눈여겨볼 것은 고려초기의 작품으로 추정되는 약사여래좌상이라는 유물로서 본래는 영원사 대웅전 오른쪽 약사전에 안치되어 있던 것을 1985년 지금의 자리로 옮겨 놓았다. 목 위의 두상 부분 역시 새로 만들어진 것이다. 비구니들이 수도하는 사찰이라 그런지 경내 분위기가 단아하기 그지없다. 이천 산수유군락 사이에 육괴정이라는 문화유적지가 다소곳이 들어앉아 있다. 그리고 도립리에는 마치 승천하는 용처럼 용트림하는 형상의 반룡송(천연기념물)이 있어 지나는 길에 한번 들러볼 만하다.

이천백사산수유마을_16

이천백사산수유마을_29

이천백사산수유마을_34

이천백사산수유마을_68

이천백사 산수유꽃축제 2019(1)

이천백사 산수유꽃축제 2019(3)

이천백사 산수유꽃축제 2019(2)





이천시립월전미술관

이천도예촌_이천도예촌16_월전미술관1

- 홈페이지 : http://www.iwoljeon.org
이천 시립 월전미술관은 한국화의 거장 월전 장우성 선생을 기리는 기념관적 성격의 미술관이다. 월전선생은 생전에 한국화단을 위해 사재를 사회에 환원하는 뜻을 세우고 1989년 월전미술문화재단을 설립하여 대표작품과 평생 모은 국내외 고미술품 전부를 재단에 기증하였고 이를 토대로 1991년 서울시 종로구 팔판동에 사립월전 미술관을 건립하였다.월전선생은 그 규모와 역량을 확충하고 공익적 성격을 더욱 분명히 하고자 월전미술관을 이천 시립 월전미술관으로 전환한다는 유지를 남기고2005년 서거하였으며 그 뜻을 받들어 2007년 8월 재단법인 월전미술문화재단과 유족으로부터 월전 선생의 유작과 월전미술관 소장품 1,532점을 기증받아 이천 시립 월전미술관으로 새롭게 개관하였다.

이천시립월전미술관

이천시립월전미술관

이천시립월전미술관

이천시립월전미술관

이천시립월전미술관





도예공방 들꽃마을

도예공방들꽃마을_(1)

- 홈페이지 : https://blog.naver.com/kang6832/221824711271
한국의 찬란한 문화유산인 도자기의 본고장인 경기도 이천에 위치해 있으며 공방에서 도자기 만들기 체험, 숙박을 동시에 해결할수 있고 주변관광지로는 설봉공원, 이천온천, 산수유마을이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특히 도예공방 들꽃마을에서 도자기 만들기 체험은 도자기를 대학및 대학원에서 전공하시고 오랜기간동안 도자기를 만드신 선생님의 체계적인 지도로 우리 전통 도자기와 현대공예를 접목시켜 고객이 원하는 교육과 나이가 어린 유치원생부터 젊은 연인커플, 직장인, 외국인, 단체, 동아리, 친목모임, 어르신까지 수준에 맞는 맞춤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넓은 정원시설과 푸른잔디장,현대식 갤러리 공방건물이 있으며, 전시실도 운영하고 있다.

도예공방 들꽃마을_2

도예공방 들꽃마을_3

도예공방 들꽃마을_4

도예공방 들꽃마을_5

도예공방 들꽃마을_6

도예공방 들꽃마을_7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