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힐링 추천 코스

[경기 남양주시][힐링 추천 코스] 슬로우 슬로우~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달리다.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2. 1. 12.
728x170

슬로우 슬로우~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달리다.

남양주에는 서울에서 가까운 만큼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면서 드라이브할 수 있는 곳, 자연과 문명이 조화를 이룬 멋진 장소에서 힐링과 체험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하는 여행이라면 더욱 추천이다.
※ 소개 정보
- 코스 총거리 : 49.03km
- 코스 총 소요시간 : 1일


 




산들소리수목원

산들소리수목원

- 홈페이지 : 산들소리수목원 http://www.sandulsori.co.kr
산들소리수목원은 불암산 자락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 경기 어디서든 차량으로 1시간 내에 도착할 수 있는 편리한 접근성과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 또한 자연 생태 수목원으로 최대한 자연 그대로의 식생을 보존한다는 설립자의 취지에 따라 4만 여 평의 부지를 13년 동안 무농약으로 조성한 청정하고 깨끗한 힐링 수목원이다. 1200종의 다양한 식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습지원, 초화재배원, 산야초재배원, 허브재배원, 채소재배원, 기념정원, 영어정원 등 테마농원과 정원이 조성되어 있다. 더 나아가 ‘치유의 숲’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힐링프로그램과 강좌를 개최하고 있으며 어린이들을 위한 숲놀이학교와 신기한물건박물관을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자연생태학습이 가능한 동물농장, 수레체험, 뗏목체험, 맨발체험, 개구리생태연못, 생태박물관, 식물체험온실, 풍화침식작용코스가 조성되어 있어 과학적인 숲 체험과 체력단련을 통한 자기주도학습과 인성교육의 최적의 장소로 각광 받고 있다. 이 밖에도 어른들을 위한 산책길과 해먹쉼터 힐링센터, 허브샵, 친환경레스토랑 산들밥 등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자연의 쉼터를 제공하고 있다.





우석헌자연사박물관

우석헌자연사박물관

- 홈페이지 : http://www.geomuseum.org
* 희귀 자연사 자료를 한 눈에, 자연사박물관 우석헌 *

1988년에 설립된 남산서울타워 수석•광물전시관을 모체로 2003년 12월에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내각리에 서울•경기지역 유일의 지질전문자연사박물관으로 설립되었다. 2005년에 문화관광부와 국립중앙박물관령의 경력인정대상기관으로 등록되었으며, 다양한 특별기획 전시와 유익한 학습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의 탐구심을 채워주는 생동하는 교육현장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 어여쁜 돌의 집, 우석헌 *

우석헌(愚石軒)은 '어여쁜 돌의 집'이라는 뜻으로 광물, 암석, 화석을 중심으로한 지질전문 자연사박물관으로서의 역할과 동시에 이 돌들에 담겨있는 무한한 과학발전의 가능성을 담고 있으며, 세계 도처에 산재한 화석, 광물, 암석 산지를 직접 탐방, 최고의 가치와 학술적 의미를 지닌 다양한 표본을 수집하여 국내외 대학 및 연구기관과 교류하고 있다. 생명의 역사관, 지구과학관, 동물 생태관, 특별전시관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 전시관에는 진본화석, 광물, 암석, 운석, 해양관련표본 등의 희귀 자연사 자료를 전시하고 있다.





화도하수처리장 피아노 폭포

화도하수처리장 피아노 폭포

- 홈페이지 : https://www.nyj.go.kr/culture
* 하수처리장을 예술품으로 화도하수처리장 피아노폭포

경기 남양주시 화도하수처리장에 있는 ‘피아노폭포는 절개지에 철골로 따로 구조를 세웠고 인공암반 틀을 이용해 인공절벽을 만들었다. 수직 높이 61m, 경사면의 길이 91.7m로 하수처리장에서 나오는 방류수를 펌프로 끌어올려 흘러내리게 하는 방식이다. 화도하수처리장 환경체험관은 물의 소중함 및 하수처리과정 등을 직접 느낄 수 있는 체험의 장이다. 화도하수처리장 생태공원은 각종 수목 및 야생화 식재와 더불어 등산로 및 산책로 등이 설치되어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화도하수처리장은 피아노폭포 외에도 환경체험관, 생태공원 등 친환경시설을 설치하여 환경체험학습장으로 운영하고 있다. 폭포의 규모 및 시설 폭포규모는 L=91.7m, H=61.5m,B=10.2~26.2m 이며 주된 시설은 피아노폭포, 환경체험관, 생태공원, S자형 물놀이장, 피아노화장실 등으로 조성되어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1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