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서울특별시 서초구] 2023 서울 FCI 국제 도그쇼 및 제 103회 KKF 전국 애견미용 콘테스트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6. 30.
728x170

2023 서울 FCI 국제 도그쇼 및 제 103회 KKF 전국 애견미용 콘테스트

-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27 AT센터
- 홈페이지 : http://www.thekkf.or.kr
- 전화번호 : 02-2278-0661~2
도그쇼는 세계애견연맹(FCI)에서 규정한 견종 표준에 근거하여 FCI 회원국 및 미국 AKC의 해외 유명 심사위원을 비롯, 국내 심사위원을 초청하여 심사한다. 본 연맹은 선진화된 도그쇼 개최를 통해 우수 애견 혈통 보존을 장려하고 도그쇼와 함께 애견 문화 행사를 개최하여 본 행사가 애견인과 비애견인 모두가 함께 어우러져 즐기는 스포츠이자 축제의 장이 되도록 기여하고 있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07-14 ~ 2023-07-16
- 관람 가능연령 : 전연령
- 이용요금 : 무료
- 행사 장소 : 양재 aT 센터
- 공연시간 : 9:00 ~ 18:00
- 주최자 정보 : 한국애견연맹
- 주최자 연락처 : 02-2278-0661~2
- 주관사 정보 : 한국애견연맹


 




행사소개

도그쇼는 세계애견연맹(FCI)에서 규정한 견종 표준에 근거하여 FCI 회원국 및 미국 AKC의 해외 유명 심사위원을 비롯, 국내 심사위원을 초청하여 심사한다. 본 연맹은 선진화된 도그쇼 개최를 통해 우수 애견 혈통 보존을 장려하고 도그쇼와 함께 애견 문화 행사를 개최하여 본 행사가 애견인과 비애견인 모두가 함께 어우러져 즐기는 스포츠이자 축제의 장이 되도록 기여하고 있다.




행사내용

도그쇼란 단순히 아름다운 개를 뽑는 것이 아니라 해당 견종의 특성을 가장 잘 갖춘 개를 선발하는 하나의 스포츠이다. 견종마다 가장 이상적인 모습을 정한 견종 표준이 있는데, 심사위원은 이 표준을 기준으로 심사하며 타입(Type), 건강(Soundness), 퀄리티(Quality),밸런스(Balance), 컨디션(Condition), 캐릭터(Character)도 함께 심사한다.




 








◎ 주위 관광 정보

⊙ 양재 하이브랜드


- 홈페이지 : http://www.hibrand.com
- 전화번호 : 02-2155-0001
하이브랜드는 2005년 9월, 국내 최초로 강남에 오픈한 선진국형 프리미엄 복합 쇼핑몰이다. 하이브랜드는 패션 아웃렛, 리빙 및 푸드코트, 오피스, 문화 및 편의시설로 구성되어 있다. 국내외 250여 개 프리미엄 브랜드를 365일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으며, 가전 및 가구, e-mart까지 알차고 실속 있는 쇼핑이 가능한 복합쇼핑몰이다.

⊙ 매헌 시민의 숲


- 홈페이지 : 서울의 공원http://parks.seoul.go.kr
- 전화번호 :
1986년의 서울아시아경기대회와 1988년의 제24회 올림픽경기대회를 위해 서울특별시의 관문인 양재 톨게이트 주변에 조성한 공원으로, 다양한 수종의 숲이 볼만하며(소나무, 느티나무, 당단풍, 칠엽수, 잣나무 등 43종 94,800주), 숲이 좋아 연인들의 만남의 장소로 이용되고 있다. 현재 도심에서는 매우 보기 드문 울창한 수림대를 형성하고 있고, 특히 가을에는 감, 모과 등 과일이 열려 풍성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야외예식장과, 농구장, 배구장(족구장 겸용), 테니스장, 맨발공원 등의 운동시설이 있으며, 윤봉길의사 상, 윤봉길의사 숭모비, 대한항공 위령탑, 삼풍사고위령탑, 유격백마부대충혼탑이 있다.

⊙ 양재 양곡도매시장


- 홈페이지 : http://www.garak.co.kr
- 전화번호 : 02-576-3690~1
경부선 상행선 염곡인터체인지(양재IC)에서 과천방향 약 500m 화물트럭터미널 옆에 위치한 양곡도매시장은 서울시 쌀 소비량의 약 7.1% ('04년도 기준)가 거래되는 국내에서 유일한 양곡부류 법정 공영도매시장으로 가락동농수산물시장과 강서농수산물시장과 함께 서울특별시농수산물공사가 관리·운영하고 있다. 현재 농협서울공판장 1개소, 중도매인 87명, 매매참가인 165명 등 우리나라 유수의 양곡도매업체가 입주하여 영업중이다.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도매가격으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고, 취급품목은 쌀, 찹쌀, 콩, 팥, 참깨, 수수, 녹두 등 양곡 부류 전품목을 망라하고 있으며, 소포장 단위로도 구입할 수있다.

⊙ 세브도르 (Cep D'or)


- 홈페이지 : http://www.cepdor.com
- 전화번호 :
서울에서 술만 전문으로 파는 전문점이 생겨 손님을 맞기 시작한 때가 1990년 9월이다. 가자 세계 주류 백화점은 이제 애주가들 사이에 꽤 알려진 곳이다. 라마다 르네상스호텔 맞은편 골목으로 죽 들어가다 보면 천주교 역삼동 성당 옆에 자리한 3층 건물로 이 건물 1층 3백50여 평 전 매장이 가자 세계 주류 백화점이다. 이곳에는 국내 업체에서 생산하는 민속주, 소주, 맥주, 와인, 양주 등은 물론 동·서유럽 각국과 미국, 일본, 중국, 대만, 소련 등지의 와인, 위스키, 코냑, 진, 보드카 등 모두 1천여 종 이상의 진귀한 술이 전시 및 판매되고 있다. 이곳에서는 정찰제를 실시한다. 이곳의 정찰가격은 시중 소매점이나 백화점에 비해 싼 편이다. 세일은 보통 추석이나 설 등 성수기가 지난 후에 실시하는데 성수기라도 단체로 구입하는 경우에는 정찰가격보다 싸게 살 수 있다.

⊙ The-K호텔서울 (더케이호텔서울)


- 홈페이지 : https://thek-hotel.co.kr
- 전화번호 : 02-571-8100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The-K호텔서울」은 현대 도시인들이 문화와 예술, 자연이 함께 어우러진 공간 속에서 프레시 업(Fresh Up) 할 수 있는 새로운 휴식 문화 공간, ‘The Real Urban Resort’를 표방하는 프리미엄 호텔이다.
3만 2천여 평(105,000㎡)의 넓은 면적을 자랑하며, 250실의 다양한 객실과 아트홀, 대연회장, 컨벤션 센터, 애비뉴(별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9개의 대·중·소규모 연회장을 보유하고 있어 여러 회의가 동시에 진행되는 국제행사를 비롯하여 의학 학술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 진행의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신분당선 양재시민의 숲(매헌) 역에서 5분 거리에 있어 대중교통이 용이하며, 3호선 양재역에서는 호텔 셔틀버스를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호텔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양재 IC와 3분 거리에 근접해 있으며 인천공항에서 호텔 로비까지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는 공항리무진버스를 이용할 수 있어 각종 행사 시 편리한 교통으로 접근이 뛰어나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1,200여 대를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지상과 지하 주차시설을 모두 완비하고 있어 여유롭고 편리하게 행사를 진행할 수 있다.

⊙ 능인선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능인선원은 부처님의 가르침인 지혜와 자비를 바탕으로 불자 양성과 포교 및 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수행도량으로 설립되었다. 불교 포교와 공부하는 불자 양성으로 일관해 온 능인선원은 이제 대한민국 최고의 포교사찰이 되었다. '능인(能仁)'이란 '능히 남을교화하여 이롭게 하는 이' 라는 뜻을 지닌 석가모니 부처님의 다른 이름이다. 능인선원은 생활 불교를 선언하여 기도의 생활화, 지역법회의 활성화 및 각종 봉사활동을 통해 한국 불교를 현대화하는데 기여하였다. 또한 체계적인 불교 교육을 통해 불교의 과학성과 우수성을 널리 펼쳐 우수한 불자를 양성함으로써 불법 중흥에 이바지하고 있다.

⊙ 여의천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한강수계에 속하는 지방2급 하천으로서 양재천의 제1지류이다. 서울시 서초구 신원동의 136-1번지선을 기점으로 하여 강남구 양재동의 양재천 합류점을 종점으로 하며, 하천연장 4.85㎞, 유로연장은 6.87㎞, 유역면적은 12.98㎢이다.
청계산(淸溪山;618m)에서 발원한 물이 신원동을 지나 염곡동 부근에서 구룡산(九龍山;306m)에서 흘러내린 물과 합친 뒤 경부고속도로 양재나들목과 양재시민의 숲을 거쳐 영동1교 부근에서 양재천으로 흘러든다. 양재천은 한강의 제1지류인 탄천(炭川)으로 유입되어 한강으로 흘러든다. 옛 지명은 염곡천(廉谷川)이었으며, 옛부터 서울시 강남은 한강을 북쪽에 끼고 있는 구룡산 등,북서쪽 기슭이나 양재천 남북의 구릉 및 평야지대를 이룬 천연의 지형으로서 이 지역에서 터전을 잡고 살던 주민들이 '안개가 자주 끼는 하천'이라 하여 연내천(煙內川)이라고도 불렀다.

⊙ 대한민국향토식문화대전


- 홈페이지 : http://www.foodcf.co.kr
- 전화번호 : 02-511-1540
국내외전통, 세계,남북음식문화를소개하는 행사이다.
전통음식모든 것을 한자리에 볼 수 있는 식품행사이다.
관광산업전 행사 동시진행
남북음식등 세계의 미식행사를 동시진행한다.
경연대회가 해외 12개국 230여명,국내 약 2800여명 참여할 예정이다.

⊙ 서울커피앤티페어


- 홈페이지 : http://www.cofa.kr
- 전화번호 : 02-588-2489
우리는 환경보호와 동반성장, 공정무역을 지지하며, 크고 화려한 브랜드쇼보다는 작고 소박한, 그러면서 실속과 내실을 겸비한 오픈마켓을 지향한다. 활발한 커뮤니티를 통한 지속가능한 발전모델 제시함과 동시에, 지식기반의 정보교류와 가치확산을 위하여 전시와 경연, 세미나가 균형을 이루는 소통과 나눔의 장이 되고자 합니다. 올해에는 특히 B2B, B2C [커피&디저트쇼(제1전시장)], [티&리빙페어], 상호보완과 시너지효과를 바탕으로 명실상부한 "카페전문종합전"으로 다가가고자 한다.
COFA는 무엇보다 원부재료, 기계기구 등 기초산업에 주목한다. 마이크로로스터와 스몰로스터, 예비창업자와 마니아 등 카페의 문화적 확산을 그리워하는 수많은 ‘개미’들에게 초점을 맞춘다. 카페문화의 실질적인 주역들과 함께 유쾌, 상쾌, 통쾌한 한판 "카페문화축제"를 펼친다.

⊙ aT센터(에이티센터)


- 홈페이지 : aT센터 http://atcenter.at.or.kr
- 전화번호 :
aT센터는 국제적인 전시,컨벤션과 무역 비즈니스가 한 곳에서 이루어지는 새로운 스타일의 전시,컨벤션센터이다.최첨단 수준의 전시장과 회의장에서 다양한 형태의 전시, 회의, 세미나, 연회, 이벤트, 공연 등을 개최할 수 있으며, 동시통역시스템, AV시스템, 냉장창고 등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행사의 성공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또한, 무역정보센터, 수출상사관, 수출홍보관이 입주한 무역 전지기지로서, 수출유망품목의 상설전시, 홍보, 외국바이어 상담과 거래알선, 해외정보 수집등의 수출지원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교통이 편리하고 주변환경이 쾌적할 뿐만 아니라 병원, 휘트니스, 상가, 식당가, 대형 주차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문화, 휴식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 시골마당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577-9453
20년 전통의 양재동 맛집 시골마당은 착한가격, 착한맛, 착한인심까지 맛집의 모든 요소를 고루 갖춘 곳이다. 현재 이곳은 서울시 행안부 서초구청이 지정한 착한가게이다. 주요 대표적인 점심 메뉴로는 김치찌개, 청국장, 동태찌개이며 저녁 메뉴인 닭볶음탕도 저렴하면서 맛이 일품이다.

⊙ 소피아하우스


- 홈페이지 : http://www.facebook.com/boutiquebnb
- 전화번호 : 010-3747-7508
#본 업소는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으로 외국인만 이용이 가능하며 내국인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외국인 전용 숙소이다. 강남 중심가와 가깝고, 평화롭고 안전한 주택가에 있다. 서울 대부분 지역과 경기도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편리한 위치에 있다. 한국 부부의 집에서 현지 생활 체험이 가능하다. 서울시 인증 홈스테이 업소이며 건물 내 주차장이 있다. 

⊙ 아해박물관


- 홈페이지 : 아해박물관http://www.ahaemuseum.org/
- 전화번호 :
아해한국전통문화어린이박물관은 유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전통놀이감을 전시한 박물관이다. 아해한국전통문화어린이박물관 명칭 중 아해는 어린이의 순 우리말이다. 이 박물관에서는 한국의 5천년 역사를 간직한 놀이감들을 수집 보존하고 전시하여 전통놀이감 또한 소중한 역사임을 일깨워주고 있다. 상설전시관에서는 방안놀이, 하늘놀이, 들판놀이, 서당놀이 등으로 분류되어 전시되어 있다. 기획전시실과 교육공간에서는 예절, 전통음식, 우리미술 등을 체험 해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야외에는 마당놀이감과 숲놀이감이 전시되어 있어 다양한 놀이를 체험해볼 수 있으며, 아해 숲길이 조성 되어 있다.

⊙ 우첼로 더케이호텔서울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526-9556
다양한 양식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대표메뉴는 파스타다. 서울특별시 서초구에 있는 양식전문점이다.

⊙ 소호정 양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2-579-7282
다수의 TV 프로그램에 소개된 곳이다. 서울특별시 서초구에 있는 한식전문점이다. 대표메뉴는 안동국시다.

⊙ 배나무골 양재점


- 홈페이지 : https://baenamugolyj.modoo.at
- 전화번호 :
30년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우리나라 최초의 오리 코스 요리집이다. 베이징덕을 한국 현실에 맞게 적용한 서울덕 등 다양한 오리 요리를 맛볼 수 있다. 계절별로 산지에서 공수되는 신선한 재료로 오랜기간 사랑받아 오고 있는 전문식당이다.

⊙ 한국순대(서초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술 마시고 해장국으로 먹거나 술을 안주로 먹거나 하는 순대집답게 식당 외관은 포차를 연상시킨다. 순대와 수육이 메뉴를 다 차지한다. 벽 한 가득 방문자들의 사인이 담긴 종이가 가득하다. 3호선, 신분당선 양재역 8번 출구에서 참포도나무병원 지나 골목 안에 있다.

⊙ 소백산 양재별관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소백산 소 사육 농가에서 직접 운영하는 곳으로 양재동 맛집으로 유명하다.
주메뉴는 등심과 갈빗살. 가볍게 점심시간에는 갈비탕을 찾는 사람들도 많다. 강남에 넓은 주차장을 확보한 대형 단독건물로 지하철이나 승용차 모두 이용이 편리하다. 직접 담근 간장, 된장, 고추장, 참기름도 판매한다.
신분당선 양재시민의숲역 주택가 먹자거리에 있다.

⊙ 미우야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서울 서초구 양재천 카페거리, 메타세쿼이아 거리에 있는 일본식 우동 소바 전문점이다. 건물 앞에 언제나 긴 줄로 식사를 기다리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시금치와 계란이 올라간 베이컨 소바와 생크림과 명란으로 만든 우동 등, 특이한 면과 초밥 종류를 맛볼 수 있다. 식사 후에는 양재 시민의 숲과 양재천 공원을 걸을 수 있다. 지하철 신분당선 양재시민의숲역 1번 출구에서 여의천을 따라가다 양재천 숲길과 만나는 곳에 있다.

⊙ 양재근린공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신분당선 양재시민의숲역 2번 출구에서 약 300m 거리에 있는 도심 속의 근린공원으로 숲속처럼 느껴지고 잘 가꾸어져 있어 많은 사람이 찾는 공원이다. 공원이 언남 중,고등학교와 매헌초등학교 사이에 있어서 방과후 학생들의 휴식처가 되어주는 동시에 인근 주민들의 체육 시설이 되어준다. 공원 내에는 놀이터, 분수대, 벤치, 산책로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운동 시설로는 농구장, 놀이터, 축구장, 운동장이 있다. 축구장에서는 서울시민리그(풋살경기)가 개최되기도 한다. 지하철 신분당선 양재시민의숲역 2번 출구에서 약 300m 거리에 있다.

⊙ 구룡사


- 홈페이지 : http://www.guryongsa.com/
- 전화번호 :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있는 구룡사는 도심 지역에서 생활불교를 실천하는 통도사에서 운영하는 서울 포교당이다.
대지 2,314㎡, 7층 건물로 지상 2, 3, 4층에 만불보전 법당이 있고 1층에는 문화회관과 유치원이 있다.
불교대학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하 160m에서 끌어올린 구룡토수 (九龍吐水)는 감로수로서 인근 주민들과 불자들에게 공양 되고 있다.
신분당선 양재시민의숲역에서 주택가 길을 따라 능인선원 맞은편 양재대로 인근에 있다.

⊙ 주암체육소공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주암체육소공원은 경기도 과천시 장군마을에 위치한 공원이다. 크기는 9,820㎡이며, 공원 내에 풋살구장, 테니스장, 농구장, 다목적구장 등이 있어 다양한 구기종목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공원에 설치된 운동기구도 많아서 여러 가지 다양한 운동을 할 수도 있다. 쉼터에는 장미 넝쿨이 장식되어 있는데, 장미가 개화하는 시기가 되면 향긋한 꽃 향기를 맡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여유롭게 산책을 즐길 수 있다.

⊙ 양재꽃시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양재꽃시장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화훼시장이다. 1991년 설립돼 절화류 경매를 시작했고 이후 난류와 관엽류 등으로 확대됐다. 하루에 수억 원이 오고 간다는 생화 경매장을 비롯해 가동과 나동, 지하상가, 분재, 정원수 상가에 수백 개의 점포들이 밀집해 있다. 대형 화훼단지여서 도매 거래만 이뤄질 거로 생각하기 쉽지만, 소매상이 따로 구분돼 있어 소규모 거래도 활발하다. 덕분에 각 지역으로 내려가는 도매상들을 비롯해 플로리스트나 취미 삼아 꽃을 사러 오는 이들로 늘 북적인다. 다른 꽃시장에 비해 다양한 종류를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기 때문이다. 일 년 내내 싱그러운 초록빛은 물론 다채로운 꽃을 눈에 담을 수 있어 관광객들이나 사진가들도 즐겨 찾는다.

⊙ 제1회 과학영재교육 페스티벌


- 홈페이지 : http://sci-gifted-edu.com
- 전화번호 : 02-559-3815
과학영재 교육기관의 우수 성과를 발표, 공유함으로써 교육의 질적 상향 평준화 및 상호 협력을 유도하는 확산의 장을 마련하는 페스티벌입니다. 12월 29일~30일동안 과학영재교육 체험수업, 전문가 특강‧포럼 등 다양한 성과 공유‧체험‧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과학에 관심이 있는 전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행사로, 여러분 모두를 과학영재교육 페스티벌에 초대합니다!!

⊙ 트레일 퀸즈 페스타


- 홈페이지 : https://trailqueensfesta.com/
- 전화번호 : 010-7634-4650
자연속에서 건강하고 건전한 문화를 공유하는 새로운 방식의 트레일 레이스로, 최근 급격한 붐을 일으키고 있는 트레일 러닝, 하이킹을 여성들이 보다 친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트렌디한 컨셉으로 탄생시킨 컨템포러리 트레일 축제

⊙ 캐틀앤비 양재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캐틀앤비 양재점은 지하철 3호선 신분당선 양재역 8번 출구에서 양재천 근린공원을 마주한 양재천 카페거리에 있다. 매장 앞에 주차장은 없지만, 발렛파킹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유럽풍 느낌의 건물 1층에 있고 4인석이 기본 좌석이지만 단체 이용도 가능하다. 매장 전체가 통창으로 되어 있어 주변 뷰를 보면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브런치 메뉴인 몬테크리스토와 돈갈비 스테이크가 주메뉴이며 갈락 쉬림프 오일 파스타, 엔쵸비 멕시칸 오일 파스타, 바질 프라운 파스타 등을 맛볼 수 있다. 인근에 양재천 근린공원, 양재시민의숲, 서초문화예술공원이 등이 있어 산책하기 좋다.

⊙ 브루스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브루스리는 양재역 8번 출구 서울외국어대학원대학교를 지나 양재천 카페거리에 있다. 주차는 매장 앞 주차장에 가능하다. 만차 시 발레파킹 서비스를 이용한다. 이곳은 방송사 유명 맛집 TV 프로그램에 달인으로 소개된 딤섬 전문점으로 유명하다. 딤섬, 완탕, 면 요리 등 중국 음식 전문점으로 양재천 리틀 홍콩이라 불릴 만큼 이국적인 외관과 실내디자인을 한 매장이다. 웨이팅 좌석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 1층 단층 건물인 식당은 단체석이 있어 가족 회식, 다양한 모임을 할 수 있다. 우육면, 쇼룽뽀우, 샤죠우, 쇼마이 등 딤섬 종류가 다양하게 있다. 인근에 양재천이 있어 식사 전후 산책하기 좋다.

⊙ 양재해장국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양재해장국은 지하철 신분당선 양재시민의숲역 3번 출구 양재꽃시장 인근에 있다. 매장이 상가건물 앞에 주차장이 있으나 협소하다. 방문 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편리하다. 이곳은 24시 해장국집이다. 식당 주변 동네 손님은 물론이고 멀리에서도 일부러 찾아오는 곳으로 아침 이른 새벽녘을 제외하고 늘 붐빈다. 매장 안은 넓고 단체석이 준비되어 있어 행사 진행에도 적합하다. 대표 메뉴는 뼈다귀 해장국, 양선지해장국, 뼈다귀감자탕(대, 중, 소)이고, 이외 추가 메뉴로 뼈사리가 많이 나간다. 주변에 서초문화예술공원과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 양재동꽃시장 꽃과나무가 있어 연계 관광을 할 수 있다.

⊙ 카페 보아즈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cafe_boaz
- 전화번호 :
카페 보아즈는 신분당선 양재시민의숲역 1번 출구 양재시민의숲 공원주차장 맞은편에 있다. 주차장은 따로 없으나 발레주차는 가능하다. 건물 전체가 카페로 1층은 빵과 음료 2층은 브런치 식사 공간이다. 실내가 넓고 통유리로 되어 있다. 캐나다산 유기농 밀가루를 사용해서 빵을 만든다. 빵 나오는 시간이 안내되어 있어 편리하다. 샐러드 메뉴는 그린샐러드, 수비드 치킨샐러드, 목살 스테이크 샐러드, 수비드 비프샐러드 훈제 연어샐러드가 있다. 브런치 메뉴는 브렉퍼스트, 햄에그 샌드위치, 연어 샌드위치가 있다. 스낵으로는 떡볶이, 치킨엔칩스 등이 있다. 인근에 양재천길과 양재시민의숲이 있어 식사 전후 둘러보기 좋다.

⊙ 두어마리 양재점


- 홈페이지 : https://catchtable.co.kr/dumari
- 전화번호 :
두어마리 양재점은 지하철 3호선, 신분당선 양재역 8번 출구 부근에 있다. 매장이 있는 상가건물이 주택가 골목길에 있어 주차 공간이 협소하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편리하다. 두어마리 양재점은 건강한 바닷장어구이 전문점으로 양재 맛집으로 동네에서 유명하다. 매장 안으로 들어가면 테이블이 많아서 단체 손님 맞기에도 적당하다. 대표 메뉴로 바닷장어구이, 장어회, 우니장어회, 장어탕이 잘 나간다. 이외 메뉴로 더덕구이, 우니한판, 장어덮밥(점심특선)이 인기가 높다. 주변에 양재천근린공원과 서초문화예술공원이 있어 식사 전후에 둘러보기 좋다.

⊙ Merci


- 홈페이지 : https://blog.naver.com/merci_0601
- 전화번호 :
메르시(Merci)는 서초구 양재동 국립국악고등학교 부근에 있다. 매장이 있는 상가건물에 자체 주차장이 있어 방문 시 자동차로 이용하기 편리하다. 이곳은 서울에서 흔하지 않은 독일 음식을 파는 식당으로 방송사 TV 맛집 프로그램에도 슈바인학센과 포르케타 맛집으로 소개되었다. 매장 안으로 들어서면 넓은 홀과 밤색의 테이블이 많이 보이고 독일풍의 인테리어 느낄 수 있다. 대표 메뉴로는 Merci Schweinshaxe (메르시 슈바인 학센), Carpaccio di Polpo (문어 카르파초), Carpaccio di Scallop (관자 카르파초), Chicken Cream Pasta (치킨 크림 파스타)가 있다. 주변에 양재시민의숲, 매봉역 카페거리, 렛츠런파크 서울 등이 있어 연계 관광을 즐길 수 있다.

⊙ 크레미엘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크레미엘은 프랑스 셰프가 건강한 재료로 만든 베이커리이다. 파티시에 부부가 운영하고 있고 서울에서 파리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크레미엘은 베이커리와 키친툴을 판매하고 있다. 한쪽에는 파리 감성이 가득한 베이커리가 있고 다른 한쪽에는 키친툴 편집샵인 사브르 오프라인 매장이 있다. 예쁘고 컬러풀한 디자인의 키친툴이 아기자기하게 놓여져 있어 베이커리를 주문하고 잠시 구경해도 좋다.

⊙ 영동올뱅이집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영동올뱅이집은 신분당선 양재시민의숲역 2번 출구 포이사거리 국립국악고등학교 부근에 있다. 매장이 있는 상가건물에 자체 주차장이 있으나 협소하다. 방문 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편하다. 이곳은 개포동에서 올갱이 국밥, 다슬기 해장국집으로 유명하다. 매장 내부는 넓은 홀에 인원별 다양한 테이블 구성과 단체 룸까지 있어 단체 행사나 각종 모임에도 적당하다. 대표 메뉴는 국밥, 덮밥, 수제비, 칼국수다. 그 외에 물만두, 전골(대, 소), 무침(대, 소), 전도 맛볼 수 있다. 식당 주변에 양재천카페거리, 양재시민의숲, 양재꽃시장이 있어 식사 전후에 둘러볼 수 있다.

⊙ 원조닭한마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원조닭한마리는 신분당선 양재시민의숲역 3번 출구 국악고 앞 사거리 강남소방서 개포119안전센터 부근에 있다. 매장이 있는 상가건물에 주차장이 있어 자동차를 이용해도 주차가 편리하다. 이곳은 개포동 닭한마리 원조집으로 입간판 옆에 그동안 소개됐던 많은 방송사 TV 프로그램들이 열거되어 있다. 매장 내부는 넓은 홀에 인원별 다양한 테이블 구성과 개별 룸까지 있어 단체 행사나 가족 모임에도 적당하다. 대표 메뉴는 닭한마리, 닭도리탕, 닭발, 삼계탕이다. 포장과 배달 주문도 할 수 있다. 주변에 양재천 가을단풍길, 양재시민의숲이 있어 식사 전후 산책하기 좋다.

⊙ 도토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서초구에 위치한 도토리는 그야말로 웰빙음식 도토리 전문점이다. 도토리로 만든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데 색감부터 화려하고 눈길을 사로잡는 한상이 차려진다. 그 맛은 말할 것도 없이 모두가 한번 다녀가면 입을 모아 추천하는 맛집이다. 청계산 산행 후에 한끼 든든히 챙겨먹으면 딱 기분좋은 그런 코스이다.

⊙ 이마트 양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농협하나로마트 양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블랙야크 양재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

⊙ 한국음식관광박람회


- 홈페이지 : 한국음식관광협회 http://www.kfkt.co.kr
- 전화번호 : 02-737-2210
2000년부터 시작된 <한국음식관광박람회>는 매해 새로운 변화 및 한층 발전된 방향을 모색하여 다양한 음식문화 전시, 관람객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를 준비했다. 관람을 통해 세계 속의 한국 음식 문화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고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경연대회 참가및 전시 참가도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 및 참가는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밀란국수 개포본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개포동에서 가성비 맛집으로 숨은 맛집이다. 신선한 재료와 천연 조미료만을 사용하여 건강한 음식을 만든다. 메뉴는 샤브샤브와 코다리찜, 칼국수, 떡국, 굴국밥 등이 있다. 산지 직거래로 당일 공수한 신선한 재료와 천연 조미료로 맛을 내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하다. 겨울에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시래기들깨떡국인데 들깨가루가 듬뿍 들어가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밀란국수의 모든 면에는 메밀이 함유되어 있어 면이 구수하다.

⊙ 양재천천마켙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10-4982-9987
매주 토요일, 양재천 일대에서 산책과 함께 즐기는 아늑한 감성 마켓이다! 청년 작가, 청년 창업가, 지역 소상공인, 유명 브랜드 등 60여개 부스가 참여되며, 핸드메이드 액세서리, 차도자기, 가죽공예, 퀼트 등 세상에 하나 뿐인 직접만든 수공예품이 가득한 브랜드 마켓 행사가 열린다.

⊙ 매헌 윤봉길의사 기념관


- 홈페이지 : http://www.yunbonggil.or.kr
- 전화번호 :
1988년 12월 1일에 준공된 매헌윤봉길의사 기념관은 대지 6,587㎡(1,996평)에 건평 2,452㎡(743평)으로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에 이르는 규모를 가지고 있다. 전시물로는 윤봉길의사의 유품과 생애 사진, 훈장 그리고 항일독립운동 관련 사진 등이 전시되어 있다.1992년 4월 29일 상해 의거 제 6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청동으로 된 높이 9.2m, 윤봉길의사 동상이 건립되었고 제 61주년 기념사업으로 1996년 4월 8일에 윤의사가 사랑한 '겨레와 인류의 자유, 평등, 평화를 위하여 오늘도 내일도 님의 뜻을 현창(顯彰)하고 숭모하는 것이다. 일생을 아름답게 살고 값있게 죽는 것을 찾는 이는 모름지기 여기에 와서 매헌 윤봉길의사의 삶에서 배우라.' 는 뜻을 지닌 오석(烏石)으로 된 높이 2.14m의 서석(誓石)을 세워 천추에 전하기 위해서 천추의열 윤봉길의사 숭모비가 기념관 경내에 건립되었다.

⊙ 양재천 생태공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양재천은 원래 한강으로 직접 유입되는 한강의 1차 지류였으나 한강연안개발사업과 주변일대의 개발로 직강화되면서 탄천으로 유입되는 유역변경 및 유로변경이 인위적으로 이루어진 하천이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