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행사 정보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2023부산국제주류&와인박람회

by 어느 개발자의 블로그 2023. 5. 22.
728x170

2023부산국제주류&와인박람회

 -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APEC로 55 벡스코
- 홈페이지 : http://bsiwse.com/
- 전화번호 : 02-761-2526
매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가 대한민국 동남권 주류 시장 활성화를 위해 부산 벡스코에 상륙했다. 국내 최고 주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시도를 통해 바이어 및 동남권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주류 판매, 직접적인 홍보 마케팅의 기회를 제공하는 ‘부산국제주류&와인박람회’가 시작된다.

※ 소개 정보
- 행사 일정 : 2023-12-01 ~ 2023-12-03
- 이용요금 : 현장구매 : 20,000원
- 행사 장소 : 벡스코 제 1전시장 2홀
- 공연시간 : 11:00 - 19:00
- 주최자 정보 : (주)한국국제전시
- 주최자 연락처 : 02-761-2526
- 주관사 정보 : (주)한국국제전시
- 주관사 연락처 : 02-761-2526


 




행사소개

매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가 대한민국 동남권 주류 시장 활성화를 위해 부산 벡스코에 상륙했다. 국내 최고 주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시도를 통해 바이어 및 동남권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주류 판매, 직접적인 홍보 마케팅의 기회를 제공하는 ‘부산국제주류&와인박람회’가 시작된다.




행사내용

1) 국내 · 외 주류 전시관 운영
국내 및 전 세계 주류를 한 자리에 전시하여 업계 종사자 및 애호가들에게 주류 트렌드 및 시장을 한번에 선보이는 기회

2) 주류 전문 세미나 및 각종 부대행사
관련업계 종사자 및 애호가를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의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전문적인 주류 분야의 교육 서비스 제공

3) 컨퍼런스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주류 시장에 대한 폭 넓은 논의와 각 주종별로 다양한 전문가들과 함께 소통하는 컨퍼런스 운영

4) 이벤트
선착순 이벤트, 타임 이벤트 등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 진행(예정)




 








◎ 주위 관광 정보

⊙ 광주요


- 홈페이지 : http://www.kwangjuyo.co.kr
- 전화번호 : 051-745-2319
광주요는 왕실에 진상하기 위해 도자기를 굽던 광주관요의 전통과 장인정신을 이어받아 생활문화까지 더욱 품위있게 향상될 수 있는데 목적을 두고 경기도 이천에 설립되었다. 천연원료의 사용과 수작업 방식 제작 과정으로 자연주의, 환경친화적인 감성을 기본철학으로 삼는 광주요는 전통 도자문화를 현대화 하고, 조상들의 혼이 녹아있는 전통 도자기의 원료, 형태, 문양을 연구하고 재해석하여 완성도 높은 명품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 센텀시티 아이스링크 (신세계백화점)


- 홈페이지 : 센텀시티 아이스링크 http://www.shinsegae.com
- 전화번호 :
부산의 떠오르는 관광명소 ‘센텀 시티’에 들어선 한국의 대표 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운영하는 실내 아이스링크장이다. 최대 500명이 수용되는 최첨단 아이스링크장으로 낮에는 자연채광 속에서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고, 밤에는 화려하고 낭만적인 조명을 받으며 환상적인 야간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다. 모든 연령대가 만족할 수 있는 다목적 아이스링크장으로 아이스링크장을 내려다보며 세계의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푸드파크와 스낵코너, 그밖에 다양한 문화홀, 휴게실, 고객지원센터 등이 마련돼 있다.

⊙ 제29회 부산국제식품대전


- 홈페이지 : http://www.bofood.kr
- 전화번호 : 02-588-2489
2022년 6월 29일(수)부터 7월 2일(토)까지 부산벡스코 제1전시장 1홀에서 진행되는 제29회 부산국제식품대전은 ‘식품, 급식 및 설비, 포장, 커피/음료’를 테마로 개최되며 전국 8도 단체관 및 20여개 지방자치단체, 국내 대형유통바이어가 총 출동한다.
주요전시분야로는 전통식품 및 일반가공식품, 수산가공식품, 커피&티·베이커리, 급식·조리설비, 식품기계·포장기기, 지자체브랜드식품 부문으로 나뉘며, ‘제12회 부산커피 ’, 부산급식 및 설비전’,‘부산식품제조설비 및 포장전’,‘수산식품 및 설비전’동시개최로 총 300개사 600부스규모로 식품·설비·음료의 모든 영역을 선보인다.

⊙ 옥련선원


- 홈페이지 : https://www.suyeong.go.kr/tour/index.suyeong
- 전화번호 :
대한불교조계종의 직할교구인 조계사의 말사이다. 창건 시기와 창건자는 알 수 없다. 670년(문무왕 10) 원효가 백산사라 이름을 정하고, 910년(성덕왕 9)에는 최치원(崔致遠)이 이 절에 은둔하여 참선하였다는 유서 깊은 고찰이다. 서기910년(성덕왕9년)에 최고운선생이 백산사에 은둔하여 참선했다. 1635년(인조13년) 해운선사가 옥련암을 개칭 하였으며, 1976년 대웅전을 중창하면서 옥련선원으로 개칭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다.1992년 50척 높이의 미륵대불을 세웠으며 미얀마의 고승인 우의자난다 스님이 가져온 세존 진신사리 12과와 미륵 삼부경을 봉안한 유서깊은 곳이다. 또한 한국 고유의 불교, 문화, 예술 및 건축사의 추이를 이해하는데 특히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찰로 1998.10.17 전통사찰 제28호로 지정되었다. 삼국시대의 마애미륵석불과 신라시대의 불상으로 추정되는 부석불석상 등 여러 가지 탱화가 있다.

유물로는 삼국시대의 마애미륵석불 및 신라시대의 불상으로 추정되는 부석불석상이 있다. 또, 1992년 1,500톤의 화강석으로 제작한 약 15m 높이의 미륵대불이 있다. 이 불상은 국내 최대의 석조 좌불상으로 법주사의 은진미륵과 함께 한국 불교의 명물로 꼽힌다. 이밖에 진신사리 5과를 모신 사리탑과 임진왜란 때 죽은 무명고혼(無名孤魂)의 명복을 빌기 위해 세운 임진왜란 천도비가 있다.

⊙ 부산 올림픽동산


- 홈페이지 : https://www.visitbusan.net/kr/index.do
- 전화번호 :
* 24회 서울올림픽을 기념하는 공원, 부산 올림픽동산 *

부산 올림픽동산은 제24회 서울올림픽 요트경기를 수영만에서 개최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1988년 7월 97,000㎡ 부지에 조성되었다. 올림픽동산은 야외조각공원, 자전거 놀이마당, 잔디광장, 자동차 야외극장(시네파크), 산책로 등 다양한 문화시설이 있어 부산 시민들의 휴식처로 사랑받고 있다. 요트경기장을 중심으로 하여 주변에는 길게 연결된 산책로가 있으며, 산책로를 따라 가지각색의 조형물이 자리한 야외조각공원이 있어 다양한 조각품 등을 감상할 수 있다. 그리고 넓은 잔디광장 안에 드문드문 심어져 있는 울창하고 큰 나무 그늘아래 한가로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 공원 안에는 자전거도로가 있어 관광객뿐만 아니라 부산 시민들도 많이 이용하고 있다.

⊙ 부산시립미술관


- 홈페이지 : http://art.busan.go.kr/
- 전화번호 :
미술인구의 저변확산과 미술창작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여 1998년 3월 20일 개관한 최첨단 감각의 현대적 미술관이다. 여러 장르의 작품 전시와 각종 사회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일반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열린미술관을 지향하고 있다.
건물은 지하 2층·지상 3층으로, 전시실과 수장고, 교육연구실, 사무공간, 야외조각공원 등이 있다. 전시실은 13개의 전시실과 160석의 강당을 비롯하여 전시의 내용에 따라 내부를 적절하게 쓸 수 있도록 개폐식 구조로 되어 있다. 시립미술관에서는 격년제로 짝수 해에 개최되는 비엔날레(현대미술전) 축제의 행사장이며, 1년 내내 기획전, 소장품전, 해외미술전 등이 열려 시민들에게 예술과의 만남의 기회를 제공한다.

⊙ 벡스코(BEXCO)


- 홈페이지 : 벡스코 http://www.bexco.co.kr
- 전화번호 :
국제 규모의 전시·컨벤션센터, 벡스코 BEXCO(부산전시·컨벤션센터)

BEXCO는 연면적 92,761m² 건설된 국제규모의 전시·컨벤션센터이다. 21세기 세계화를 지향하는 초일류 전시컨벤션기업 건설,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는 전시회 및 국제회의의 부산 개최를 통한 부산·경남 지역의 국제화·산업화·정보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기둥이 없는 초대형 단층공간으로 공인 축구장 3배 크기의 전문전시장과, 다목적홀, 야외전시장, 상설전시장을 갖추고 있으며, 각종 첨단설비가 완벽하게 갖춰져 있어 국제전시회 및 국내전시회, 대규모 회의, 공연, 이벤트, 스포츠 행사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 부산사회체육센터


- 홈페이지 : http://www.saba.or.kr
- 전화번호 :
시민의 건강을 증진하고 페어플레이 정신을 배양하여, 건전한 시민의식을 함양하며, 지역민들의 가치 있는 여가생활을 창조하는 만남과 친교의 광장으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수영만 요트경기장


- 홈페이지 : 해운대 관광문화https://www.haeundae.go.kr/tour/index.do
- 전화번호 :
수영만 요트경기장은 광안리와 해운대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1986년 국제 규모의 경기장으로 건설되어 '86 아시안게임과 '88 올림픽 경기대회를 개최한 곳으로서 448척의 요트를 계류할 수 있는 넓은 계류장을 갖고 있으며, 요트를 타기에 적합한 자연 여건을 갖추고 있어 매년 각종 국내,외 요트경기대회가 개최되는등 해양스포츠의 메카로서 요트인들이 가장 즐겨찾는 곳이다.
각종 요트대회가 수시로 개최되고 있으며 선수훈련과 요트학교를 비롯하여 윈드써핑학교, 잠수학교 등이 운영되고 있다. 기타 주차장이 3개소에 5,510평으로 448대를 주차할 수 있고 88올림픽 기념탑과 성화대 등 조형물도 설치되어 있다. 특히 1996년 제1회 부산국제영화제의 개막식이 이곳에서 거행됨에 따라 기념영상시설인 씨네마테크가 1999년 6월 완공되어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관광 해운대의 명소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요트의 낭만적인 분위기와 탁트인 바다, 멀리 광안대로의 모습 등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이 있고 넓은 광경과 각종 기념물 그리고 조경수가 많아 시민들이 즐겨 찾는 휴식공간으로서 국제영화제, 바다축제, 경기대회 등 연중 각종 행사가 개최되는 체육.문화의 명소이기도 하다.

⊙ 신세계면세점 (부산점)


- 홈페이지 : http://www.SSGDFM.com
- 전화번호 : 1661-8778
[런웨이 디자인 콘셉트의 신세계면세점 부산점]
패션쇼의 런웨이처럼 역동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와 쇼핑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이는 타 면세점과는 확연히 구별되는 특징으로, 면세점을 방문한 고객들은 단 한 번의 방문만으로도 신세계 부산면세점에서의 역동적인 쇼핑 경험을 기억하게 될 것이다.

⊙ 부산도시공사 아르피나


- 홈페이지 : http://www.arpina.co.kr/kor/Main.do
- 전화번호 : 051-731-9800
부산관광공사가 운영하는 ‘아름답게 피어나다’라는 뜻의 아르피나는 지리적으로 해운대, 광안리, 부산전시컨벤션센터(BEXCO), 센텀시티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다.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깨끗한 숙박시설과 연회장, 스포츠센터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 부산콘텐츠유니버시아드


- 홈페이지 : http://www.bcu.or.kr
- 전화번호 : 051-747-1905
2022 부산콘텐츠유니버사이드(BCU)는 펜데믹 이후에 찾아온 일상의 평화를 주제로 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제작한 영상 콘텐츠를 교류하는 영상 콘텐츠 창작 공모전이다.

⊙ 제39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 홈페이지 : 공식홈페이지: https://www.bisff.org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
공식 유튜브: https://www.youtube.com
- 전화번호 : 051-742-9600
부산국제단편영화제는 매년 4월 부산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단편영화제이다.

부산국제단편영화제는 부산지역의 독립 단편영화를 소개하고 영화인재 양성을 목표로 1980년 ‘한국단편영화제’란 이름으로 출발했다. 1997년 ‘부산단편영화제’, 2000년 ‘부산아시아단편영화제’로 개칭하며 국내 단편영화제로는 처음으로 경쟁 작품의 공모를 아시아 지역으로 확대해 국내에 알려지지 않은 다양한 아시아의 단편영화와 감독들을 소개했다. 그리고 2010년 ‘부산국제단편영화제’로 다시 한번 명칭을 변경해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 단편영화로 경쟁과 초청의 대상을 확대하였다. 현재 경쟁 부문(국제/한국)에서 창의적이고 우수한 단편영화를 시상하고, 세계적인 단편영화를 초청해 국내 관객에게 선보이고 있다.

2012년부터는 주빈국 프로그램을 도입해 해마다 한 국가의 영화와 문화를 집중적으로 조망하며 영화제의 특성을 강화하였다. 첫 해 프랑스를 시작으로 중국(2013년), 스페인(2014년), 스웨덴(2015년), 오스트리아(2016년), 캐나다(2017년), 뉴질랜드(2018년), 스위스(2019년), 벨기에(2020), 네덜란드(2021)를 주빈국으로 선정했다.

부산국제단편영화제는 경쟁 부문 외에도 다양한 특별전과 회고전, 해외 초청작을 통해 세계 단편영화의 경향을 확인하고, 실험영화와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등 극영화 위주의 영화보기 관습에서 탈피해 보다 다양한 영화를 관객에게 선보이고 있다.

국내에 국제적 규모의 단편영화제가 많지 않은 상황에서, 부산국제단편영화제는 한국과 아시아의 단편영화를 전 세계에 소개하는 ‘아시아 단편영화의 허브’역할을 목표로 한다. 국내 최초로 아카데미공식인증영화제가 된 부산국제단편영화제는 경쟁 부문의 최우수작품상 수상작을 미국 아카데미시상식 단편부문의 후보로 추천하고 있으며, NETPAC, Short Film Conference 등과의 협력을 통해 세계 단편영화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2021년에는 캐나다 스크린 어워드, 고야상, 영국 아카데미(BAFTA)로 부터 공식 인증을 받으면서 한국의 우수한 단편영화와 영화인들을 세계무대에 알리고 전 세계 단편영화 문화를 주도하는 세계적인 영화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부산국제연극제


- 홈페이지 : http://www.bipaf.org
- 전화번호 : 051-802-8003
1) 지역 문화향유권 신장
부산국제연극제는 지난 18년간 세계 각국의 우수한 공연 및 국내 유망 극단의 공연을 선정하고 구성하는 데 앞장섰습니다. 넌버벌뿐만 아니라 신체극, 아동극, 인형극, 거리극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예술을 통해 부산 시민들이 문화적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문화향유의 도시, 부산’으로의 도약을 기대한다.

2) 언제 어디에서든 즐기는 축제로의 도약
지난해, 부산국제연극제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온·오프라인 병행 축제를 선보이며 어디에서든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형태의 행사에 대한 높아지는 관심을 반영해 이를 유지하고자 한다. 뿐만 아니라, 해운대문화회관, APEC나루공원, 하늘바람소극장, 공간소극장, 열린아트홀, 소극장6번출구, 레몬트리소극장, 센텀시티역 등 다양한 곳에서 축제를 진행해 언제 어디에서든 다 함께 즐기는 축제로 만들고자 한다.

3) 지역 연극 발전에 기여
부산국제연극제는 부산 연극계와의 상생을 위해 부산 시민들이 보다 연극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관객개발에 힘써왔다. 부산국제연극제에서는 지역상생 챌린지 “힘내라 부산!”을 통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예술단체를 지원하고 예술성 있는 작품을 통해 부산 시민들께 위로를 전하고자 한다.

4) 민간 차원의 문화교류 확대에 기여
부산국제연극제는 지난 18년간 축제를 주관하며 국내는 물론 각국 다양한 단체와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민간교류 확대에도 기여했다. 한국연극협회와 공식협약을 통해 전국단위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세계적인 공연예술축제인 아비뇽 오프 페스티벌과 공식협약을 체결한 성과를 바탕으로 부산의 문화교류 확대에 기여하고자 한다.

⊙ 부산커피쇼


- 홈페이지 : http://www.coffeeshow.co.kr
- 전화번호 : 02-588-2489
2022년 6월 29일(수)부터 7월 2일(토)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2홀에서 열리는 제12회 부산커피쇼는 커피, 차, 음료, 주류, 베이커리, 디저트, 카페용품, 커피원재료, 커피부재료, 커피머신, 커피설비, 프랜차이즈, 냉동설비, 커피아카데미, 카페컨설팅 부문으로 나뉘며, ‘제29회 부산국제식품대전’, ‘부산급식 및 설비전’,‘부산식품제조설비 및 포장전’,‘수산가공 및 설비전’이 동시개최되며 약300개사 600부스규모로 커피, 음료, 와인, 제과제빵, 창업 등 모든 영역을 선보인다.
또한, (사)한국커피연합회에서 주최로 카페에서만 즐기는 것이 아니라 집에서도 쉽게 즐기는 홈카페의 기본부터 라떼아트와 스페셜티까지 나만의 커피를 프라이빗하게 배워볼 수 있는 "프라이빗 클래스존"이 2022 부산커피쇼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 부산 MICE Festival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70-5117-3756
10년의 경험을 넘어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는 2022 부산 MICE 페스티벌에서는 2030 월드 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며 팬데믹을 지나 대전환 시대를 맞이하여 새롭게 출발하는 부산 MICE 산업에 대해 소개한다. 시민, 업계, 학계, 학생 등 다양한 주체가 모여 부산 MICE 산업의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해 모색하고 MICE 구성원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글로벌 MICE 중심도시 도약을 위한 정보 공유 및 토론의 장을 마련하는 2022 부산 MICE 페스티벌에 많은 관심 부탁한다.

⊙ 부산국제차공예박람회


- 홈페이지 : http://teafair.co.kr
- 전화번호 : 051-740-7705~7
2022 제28회 부산 국제 차·공예 박람회가 2022.11.24~2022.11.27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차와 공예에 관한 다양한 상품들이 출품 전시된다.
차와 공예 문화산업의 활성화와 저변확대를 위한 박람회로 참가업체는 차의 중심지 부산, 경남권에서 홍보마케팅할수 있으며 관람객에게는 차와 공예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이다.

⊙ 홈플러스 관광기념품점(부산 해운대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부산 해운대 홈플러스 지하1층에 위치한 관광기념품관이다. 기념품 구성은 부산의 상징과 이미지를 담은 기념품을 포함하며,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2012년도 대한민국관광기념품공모전/부산시 수상작) 및 한국관광명품협회 회원사 제품이 판매 되고 있다.

⊙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 홈페이지 : http://www.biky.or.kr
- 전화번호 : 051-743-7652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BIKY)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그 주인이 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YOUNG FILM FESTIVAL로, 국제 어린이 청소년 영화제 간 네트워크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영화는 단순히 관람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는 믿음 아래 영화를 매개로 한 체험 및 교육 활동을 연구·개발하며 '유네스코 영화창의도시 부산'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역할도 이어나가고 있다.
경쟁과 이익을 중시하는 현대사회로 인해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콘텐츠 환경은 더욱 척박해져가고 있다.
BIKY는 '좋은 영화', '다양한 영화'를 발굴하고 균등한 감상 기회를 제공하여 어린이 청소년들을 위한 보다 나은 환경을 가꾸기 위해 힘쓰고 있다.

⊙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 홈페이지 : http://www.bicf.kr
- 전화번호 : 051-916-8828
아시아 최초, 최대의 국제코미디페스티벌로 2013년에 첫 발을 내디딘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usan International Comedy Festival, 약칭 BICF)은 코미디 문화 컨텐츠 개발과 한국 코미디 산업의 활성화, 그리고 세계화를 위해 개최된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2022년에는 더욱 확대된 프로그램으로 축제의 막을 연다.
남녀노소 모두가 어울려서 즐길 수 있는 웃음, 관객과 아티스트가 함께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웃음의 무대를 만들어 가고 있는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국내의 유명 코미디언들의 공연으로 다양하고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 [부산 갈맷길 2코스] 2구간 민락교~오륙도


- 홈페이지 : http://greenwalking.co.kr
- 전화번호 : 051-505-2224
대한팔경의 한 곳으로, 볼수록 유정한 해운대의 저녁달과 백만 피서객으로 발 디딜 틈 없는 국내 최대해수욕장이 청춘의 바다 광안리해수욕장과 이웃하고 있다. 바다를 가로지르는 광안대교의 야경이 끝나는 곳에 염전이 있던 분포를 넘어서면 새로운 바다가 열리고 모퉁이를 돌 때마다 해안절경 이기대가 반긴다. 치마바위의 호탕함과 박골새 사이로 몰려오는 파도떼, 그리고 농바위에서 오륙도 쪽 정경은 이기대의 진수다.
사태골을 넘어서면 명승 제24호 오륙도가 수평선을 배경으로 성큼 다가선다. 오륙도는 뭍으로부터 방패섬-솔섬-수리섬-송곳섬-굴섬-등대섬(밭섬)으로 배열되어 있는데 방패섬과 솔섬이 물때에 따라 썰물이면 하나로 밀물이면 두 개로 분리되는 현상에서 유래한다. 남해와 동해의 분기점이다. 특히 겨울 저녁 굴섬에 날아드는 민물가마우지의 비행이 일대 장관이다.
이 코스는 '부산시 슬로시티 관광명소'로 지정되었다.

⊙ 파크 하얏트 부산


- 홈페이지 : http://www.parkhyattbusan.com
- 전화번호 :
파크 하얏트 부산은 2013년 2월 18일, 동북아시아의 무역 중심지 부산에서 개관한 럭셔리 호텔이다. 쇼핑과 여가의 중심지 해운대에 위치해 있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백화점과 부산전시컨벤션센터(BEXCO)가 인접해 부산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편리하고 이상적인 프리미엄 숙박시설을 제공한다.
수영만 요트경기장에 근접해 있으며 시원한 해운대 바다와 광안대교가 펼쳐진 아름다운 전망을 즐길 수 있다. 첨단 시설과 프리미엄 비품들이 비치된 269개의 객실과 스위트룸이 있고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프리미엄 그릴 & 스시 레스토랑 다이닝룸, 이탈리안 레스토랑 리빙룸, 리빙룸 바, 라운지, 파티세리와 최신식 시설를 자랑하는 다양한 규모의 이벤트 시설,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 및 스파 트리트먼트룸을 보유하고 있다.

⊙ 부산영화촬영스튜디오


- 홈페이지 : http://www.bfc.or.kr
- 전화번호 :
오늘은 나도 영화감독!

부산영화촬영스튜디오는 국내 스튜디오 중 단일규모로는 최상의 사운드 스테이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완벽한 방·차음과 특수촬영시설 및 각종 부대시설을 고루 갖추고 있다. 부산영상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견학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일부 시설 관람이 가능하다. 매주 금요일에 영화 산업 전반에 관한 이해와 더불어 영화 세트장 견학이 가능하다.

⊙ 부산 영화의 전당


- 홈페이지 : http://www.dureraum.org
- 전화번호 :
다양한 장르의 영화와 품격 있는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부산을 대표하는 영상복합문화공간이다.
영화의전당은 다양한 장르의 영화와 품격 있는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영상복합문화공간이다. 부산국제영화제 개·폐막식이 열리는 4000석 규모의 야외극장을 포함해 중·소극장, 시네마테크, 하늘연극장, 인디플러스 등 다양한 규모의 극장을 갖췄다.

⊙ 키자니아 부산


- 홈페이지 : http://www.kidzania.co.kr/web/busan/
- 전화번호 :
2016년 4월 오픈한 키자니아 부산은 전 세계 5,000만 명 이상이 경험한 글로벌 직업체험 테마파크다. 일반적인 놀이공원과는 차별되는 ‘직업’을 테마로 하는 리얼 테마파크로, 서울 잠실에 이어 국내에서는 2번째, 전 세계 22번째로 오픈 했다.해운대 신세계 센텀시티몰 4~6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부산 및 영남권 아이들에게 70여 가지 전문적인 직업 체험 활동을 제공한다.키자니아 부산은 도시의 특색을 살려 수영만을 재현한 스크린을 통해 보트를 조종하는 ‘보트 조종스쿨’ , 야구의 도시답게 피칭캠을 통해 투수 체험을 해 볼 수 있는 ‘스포츠 중계센터’ 등 차별화 한 체험 활동을 제공하며, 진에어, 오뚜기, 신세계, MBC 등 국내외 대표기업, 공공기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문적이고 리얼한 체험 컨텐츠를 선보이고 있다.또한 관광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부모는 자유롭게 쇼핑하고, 아이는 전문 인력의 케어 아래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스스로 키자니아’, 프라이빗 파티룸에서 생일파티를 하고 키자니아를 즐기는 ‘생일을 부탁해’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 부산국제합창제


- 홈페이지 : www.busanchoral.org
- 전화번호 : 051-611-0534
2022부산국제합창제'가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해운대 영화의전당 하늘연극장과 소향씨어터 신한카드홀 등에서 합창워크샵과 영국의 세계적인 앙상블 '더 스윙글스'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성대히 개최된다.
지난 2년간 부산국제합창제는 코로나 팬데믹 영향으로 모여 함께 노래할 수 없어 버추얼콰이어 비대면으로 합창제를 진행할 수밖에 없었다. 올해는 비록 합창제의 참가 상황이 완전히 코로나에서 회복된 것은 아니지만 3년 만에 합창제가 대면으로 열린다.

⊙ 호텔런더너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광안리 호텔 런더너는 민락 수변 공원 및 광안리 해수욕장과 가까이 위치해 있으며 벡스코 및 신세계 백화점 센텀 시티와의 접근성도 좋은 편이다. 출장객 부터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이 이용하기에 최적화 되어있다.
전 객실 무료 와이파이, 조식, 픽업 서비스 등이 제공 되고 있으며, 주차 공간도 충분이 마련되어 있다. 그 외에도 루프탑, 어린이 물놀이장 연회 공간, 세미나 실 등이 마련 되어 있어 다양한 고객층을 만족 시킬 수 있는 시설이다.

⊙ 부산 스마트시티 전시관


- 홈페이지 : http://www.k-smartcity.kr/
- 전화번호 :
부산 스마트시티 체험관은 부산시가 추진하고 있는 부산의 스마트시티 서비스를 국내외에 소개하고 체험관 내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체험 공간입니다. 부산 스마트시티 체험관에는 ‘스마트시티 통합정보모니터링‘, ‘스마트가로등‘, ‘스쿨존 보행안전 서비스‘ 등 다양한 체험 서비스가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현재 부산에서 실현되고 있는 스마트시티 서비스로 스마트시티로 변화하고 있는 부산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 센텀프리미어 호텔 [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1-755-9000
부산 센텀시티에 위치한 센텀프리미어 호텔은 비즈니스 호텔로, 편안한 휴식을 위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숙박 편의를 위해 세미나실, 피트니스센터, 비즈니스센터, 코인 세탁실, 식당, 카페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운영하고, 여름철에는 실내수영장도 운영한다. 조식은 인당 19,800원으로 사전예약시 할인이 가능하다. 인근에 벡스코(BEXCO), 백화점, 영화의 전당, 미술관 등이 있어 쇼핑과 문화를 즐길 수 있다.

⊙ 그랜드애플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51-743-3331
※ 식품의약품안전처 음식점 위생등급 : 매우 우수(2017년)

즉석요리와 샥스핀 불도장이 있는 뷔페이다. 화려한 샹들리에와 빗살무늬 나무 벽, 디테일한 천연나무조각으로 마치 유럽의 고풍스러운 저택을 연상케 한다. 센텀시티 한샘플래그샵 건물 5층 컨벤션홀과 6층 뷔페로 나뉜 이곳은 수영강과 높은 빌딩이 어우러진 센텀시티 뷰를 감상하면서 특급호텔 출신 셰프들이 조리한 다양하고 특별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만들어져 있는 요리보다 즉석요리가 대부분이다. 다른 뷔페에서는 접하기 힘든 샥스핀 불도장, 꽃새우초밥, 통참치, 소고기립스테이크, 왕새우, 양고기 등도 맛볼 수 있다.

⊙ 제4회 <급이 있는 영화제>


- 홈페이지 : http://www.kmrb.or.kr
- 전화번호 : 051-990-7264
<급이 있는 영화제>는 영상물등급위원회와 영상물 등급분류 제도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제고 및 건강한 영상물 이용문화 조성을 위해 개최한다. 체험·교육형 영화제로, 총 3개의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한다. 포토부스 운영 등 오프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부대 이벤트가 있다. 영화 상영 후 배우와 감독이 들려주는 비하인드 이야기과 등급에 대해 몰랐던 사실 등 풍성한 관객과의 대화 시간이 있다.

⊙ 뮤지엄 원


- 홈페이지 : http://museum1.co.kr
- 전화번호 :
부산 센텀에 위치한 뮤지엄 원은 예술 전문 기획사 쿤스트원이 2019년에 설립한 미디어 전문 현대 미술관으로, 2022년 3월 뮤지엄 원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재개관 했다. 약 700여 평 규모의 복층 형태로 이루어진 뮤지엄 원은 8천만 개의 LED를 바닥과 천장, 벽면에 설치하여 관람객들을 예술 작품 속으로 안내하는 초현실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뮤지엄 원은 대중을 위한 예술, 대중이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예술을 지향하며 대중들이 열광하는 환상적인 미디어 아트뿐만 아니라 국내외를 대표하는 현대 미술가 21인의 영상, 설치, 사진, 회화, 조각, 도예 등 약 100여 점의 작품까지 만나볼 수 있다.
현재 진행 중인 전시 <치유의 기술>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지친 현대인들에게 예술을 통한 치유와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작가들이 경험하고 사유한 삶과 철학이 집약된 작품들을 사색하며 산책하듯 걷다 보면 지친 현실에서 잠시나마 벗어나게 되는 환상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치유의 기술>은 2022년 3월 26일부터 2023년 5월 7일까지 약 1년 2개월간 진행된다.

⊙ 국제해양영화제


- 홈페이지 : https://www.kioff.kr
- 전화번호 : 051-790-9413
인간은 미지의 세계에 대해 끝없는 호기심을 품고 살아간다.
‘푸른 별’이라 불릴 만큼 지구 면적의 대부분을 바다가 차지하고 있지만, 여전히 베일에 가려져 있는 곳, 바다.

때문에 바다는 인간의 상상력과 탐구심을 불러일으킨다.

바다와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국제해양영화제는 2015년 ‘Sea & See’를 시작으로, 2018년부터는 국제해양영화제(Korea International Ocean Film Festival)로 명칭을 변경하고, 세상과 소통하고 있다.
바다의 웅장함과 신비로움, 그리고 현재의 고통까지, 바다의 모든 이야기를 담은 다양한 해양 영화를 통해 바다와 인간의 아름다운 공존을 실천하고자 한다.

⊙ 해운대센텀호텔


- 홈페이지 : https://www.ecentumhotel.com/
- 전화번호 :
다양한 인프라가 갖춰진 도심 속의 안락한 휴양지! 해운대센텀호텔은 관광, 비즈니스, 쇼핑, 문화의 중심에서 가장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고객의 최적화된 파트너가 되고자 한다.
넓고 쾌적한 일반객실을 비롯하여 다양한 타입으로 준비된 스위트객실은 고객의 니즈와 목적에 맞게 선택 가능하며 최상의 만족을 선사한다.
도시철도 2호선 센텀시티역과 벡스코(BEXCO) 도보1분 거리 인접 등 교통, 다양한 주변 인프라로 더욱 편리하다.

⊙ 수변최고돼지국밥


- 홈페이지 : http://www.수변최고돼지국밥.kr
- 전화번호 :
수변최고돼지국밥은 신선한 재료만을 사용하여 모든 음식에 정성을 다하고 있다. 편안하고 쾌적한 분위기에서 즐거운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담은 서비스로 고객을 모실 것을 약속한다.

⊙ 옐로우라이트하우스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gongja_pingpong/?hl=ko
- 전화번호 :

⊙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3


- 홈페이지 : www.busanhandmadefair.com
www.k-illustrationfair.com
- 전화번호 : 02-761-2512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은 부산∙경남 지역 최대 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로서,
매 회차 3만명 이상의 관람객을 동원 하며 올해로 8회차를 맞이하고 있다.
아티스트와 소비자 간의 교류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하며 그 해 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 산업의 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참여 아티스트들을 위해서는 아티스트 본인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작가프리부스'와
소비자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위한 '체험부스' 등이 마련되어 있다.

⊙ 해운대리버크루즈


- 홈페이지 : http://www.haeundaerivercruise.com/
- 전화번호 :
APEC 나루공원을 출발하여 마린시티, 광안대교를 볼 수 있는 코스로 강과 바다를 모두 볼 수 있는 부산 최초의 도심형 유람선. 데이크루즈, 나이트크루즈 및 디너크루즈로 정규 운항이 편성되어 있어 수영강과 해운대, 광안리 바다의 낮과 밤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 부산 투어지


- 홈페이지 : http://www.tourzy.kr/
- 전화번호 :
부산투어지는 관광지 내에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장거리 대중교통을 통해 관광지로 오면 투어지를 이용할 수 있다. 투어지 서비스는 관광지에 새로운 차량 유입을 억제하여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이동 환경을 조성하고 친환경 전기차의 사용으로 탄소 중립형 그린 스마트 관광을 구축하여 에코투어리즘을 열어나가고 있다.

⊙ 부산세계시민축제


- 홈페이지 : www.globalgathering.co.kr
- 전화번호 : 051-711-6845 / 6854
도심 속 최대 다문화 축제인 『제18회 부산세계시민축제(Global Gathering 2023)』는 세계 각국의 문화를 경험하면서 세계인과 함께 소통·교류·화합하는 지구촌 문화행사이다. 부산시와 법무부가 주최하고, 부산국제교류재단, 부산출입국·외국인청과 (사)문화복지공감이 주관하며, 세계인의 날인 5월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영화의전당 일원에서 개최한다.
대사관, 총영사관, 문화원 등 주한 외국공관을 비롯한 부산지역 외국인커뮤니티, 유관기관 등 32개국 82개 단체가 참여하여 각국의 문화와 공연을 소개하고, 세계시민이 서로 소통·화합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오후 1시 개막식을 시작되며, 미주,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 중남미 등 세계 각지의 전통공예품 전시, 음식·레크레이션 체험 등 세계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외국인 주민들의 공연과 영화 속 세계시민 이야기 영화상영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 센텀 APEC나루공원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센텀 APEC나루공원은 깨끗하고 편리한 이용시설을 자랑하는 부산의 걷기 좋은 공원이다. 주말이면 피크닉과 산책 그리고 자전거 타기를 즐기는 단란한 가족들과 연인들, 그리고 친구들의 모습을 쉽게 만날 수 있다. 특히 이곳 APEC나루공원 곳곳에는 예술가의 조각 작품이 전시돼 이들을 감상하는 재미도 특별하다. 또 수영강변을 따라 걷는 산책코스도 인기인데, APEC 나루공원 입구 수영교에서 출발해 공원 끝자락에 위치한 좌수영교까지 걸어서 한 바퀴를 돌아보면 금세 부산 갈맷길 한 코스를 완주한다. 또 공원 내에 자전거대여소가 자리한다. 여기서 마음에 드는 자전거를 골라 1시간 동안 무료로 라이딩을 즐겨 봐도 좋겠다. 사고방지를 위해 헬멧도 무료로 대여해준다.

⊙ 자매국밥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자매국밥의 메뉴에는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은 순수 100% 고기 육수를 쓰는 부산 광안리에서 소문난 맛집이다. 주인 할머니는 "맛의 비결은 손님"이라 할 정도로 손님께 봉사하는 마음으로 요리를 한다. 또한 맛집으로 너무 소문나면 동네 주민들이 맛있는 한 끼를 먹는데 폐를 끼친다 하며 노심초사하며 동네를 지키고 있다. 자매국밥에서 쓰는 고기는 기름기가 많은 부위가 있어 여성 손님들을 위해서는 특별히 살코기를 많이 주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손님들을 위해 국밥을 맛있게 먹는 팁까지 적어 놓은 친절한 맛집이다.

⊙ 부산요트투어 3355마린


- 홈페이지 : https://busan3355.modoo.at/
- 전화번호 :
광안리 앞 바다에서 바라보는 광안대교 뷰를보며 좋은 음악과 마린시티 전경 코스를 투어한다. 폭죽을 쏘아 더욱 아름다운 경험을 선사한다.

⊙ 광안리대교밀면&갈비탕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지역맛집으로 유명한 밀면집이다. 면발은 밀가루, 고구마가루, 100% 쑥가루로 반죽해 저온 숙성 후 주문과 동시에 직접 뽑아 고소하고 탱글하며, 양념과 육수 맛은 '시원, 상큼, 달큼'해서 씹는지 삼키는지도 모를 정도로 맛있다. 밀면 위에 올라간 무 무침은 아삭하고, 닭고기 고명은 약간 단단해 씹는 재미가 있다, 양념은 오색처럼 입맛을 깨워준다.

⊙ 미락슈퍼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미락슈퍼는 예약제로 운영되는 제철요리 오마카세 전문점이다. 쉐프가 직접 전국을 돌아다니며 제철에 나는 싱싱한 재료를 산지에서 공수해 보다 합리적이고 퀄리티 높은 음식을 손님에게 제공하고 있다. 예약은 캐치테이블 앱을 통해 가능하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23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문 관광정보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https://kto.visitkorea.or.kr/kor.kt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